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안드로이드 12 1차 베타) 시스템 버벅임 개선 요청

(게시글 작성 시간: 11-22-2021 12:48 PM)
253 보기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옵션
갤럭시 A/J/노트
1차 베타 설치 후 메인폰으로 실사용 및 각종 기능들 테스트 진행해 보면서 느낀 점들이 있습니다.

1)설정-배경화면 및 스타일 접근 시 약간은 딜레이 및 버벅임이 보입니다.

2) 사용하다 보면서 간헐적으로 성능 저하(스로틀링) 느낌이 드는 버벅임이 생겨서 그때 애니메이션도 같이 프레임 저하되는 느낌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1차 베타소프트웨어라서 예전보다는 버그가 많지는 않은데 앞으로 있을 핫픽스나 추후 베타 업데이트를 통해 전반적인 시스템 최적화가 시급합니다.

3) 저는 크게 문제라고 느낀적은 없었으나 베타 소프트웨어 설치 후 매번 그랬듯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 시 학습기간으로 인해 배터리가 평상 시 보다 빨리 소모되는 것을 알고 있었고 저 또한 베타 설치 후 1일~2일 정도는 조금 빨리 소모가 되고 있는것을 인지하고 있었으나 다른 커뮤니티 멤버분들도 배터리 소모가 심하다는 말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4) 3번과 동일한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전반적으로 느껴지는 것은 배터리가 완충 상태일때랑 뽑고 사용하면서 배터리 %가 내려가면서 구간별로 시스템 성능이 배터리 잔여량에 따라서 성능이 제한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5) 45와트 초고속 유선 고속충전기 사용 시 안드로이드 11때랑 대비 충전시간이 약간 또는 다소 길어진 느낌이 듭니다.

6) 안드로이드 11때랑 대비 램 사용량도 증가하였습니다.

비고:
문제가 조금이라도 보이거나 발생 시 즉시 시스템 로그 파일 포함해서 즉시 오류보내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댓글
폰맹맹이
Active Level 5
갤럭시 A/J/노트
저는 오히려 프레임드랍하고 버벅임이 확줄었는데 이상하네요.. s20플러스입니다
0 좋아요
은빛섬광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기기마다 많이 다르네용
옵션
갤럭시 A/J/노트

고객님, 안녕하세요?
시스템 성능 담당입니다.

Galaxy Note 20 Ultra 5G 단말의 Update 후 시스템버벅임 현상으로 불편하게 해 죄송합니다.

Update 직후에는 개별 app들의 코드 최적화가 초기화 되기 때문에
백그라운드 앱 최적화가 완료되기 전 까지는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Update 후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도 지속적인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확인이 필요합니다.

버벅임의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고객님께서 전달해주시는 로그가 필요합니다.

아직까지 고객님께서는 로그를 전달해주시지 않은것으로 확인이 되는데요,

추후 다시한번 단말을 사용하시다가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바로 그 순간에 아래 방법을 통해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핸드폰의 로그와
경험하신 날짜와 시간 그리고 문제의 설명을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적으로 수집되는 로그는 크기가 한정되어 있어 문제 발생하고 일정시간이 지나거나 재부팅하면 문제 상황을 포함하지 않을 수 있으니,
느려지는 문제 발생시 가능한 빨리 오류 보고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문제가 얼마나 지속되었는지, 문제가 발생한 앱, 문제 발생 시각 등을 정확히 명시해 주셔야 원인 분석에 도움이 됩니다.

▶ 로그수집 방법
단말에서 문제를 재현하신 직후,
Samsung members 앱 실행> 하단 [도움받기]>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여 [의견 보내기] 문의/오류 보내기> 오류 보내기,
또는 우측 하단에 + 버튼> 문의/오류 보내기> 오류 보내기> 카테고리 선택>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확인>
발생 빈도/ 문제점 등록 후 [보내기]

* 문제점 재현하시고 3분 이내에 로그를 확보해주셔야 더욱 정확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