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연락처 백업 및 복원 꿀팁 (스압주의)

(게시글 작성 시간: 09-15-2019 11:25 PM)
4067 보기
기산전
Active Level 8
옵션
갤럭시 노트


노트9, CSG3 빌드에 연락처 버전 10.1.02.36 버전에서 테스트했습니다. 

백업하기 전에

1. 연락처 앱을 실행하여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연락처 파일 문자 코드 설정 항목을 UTF-8로, 여러 연락처 공유 항목을 <한 파일로 공유> 항목으로 설정합니다.

 

간단하게 연락처를 백업하는 방법입니다.

주의!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만 백업됩니다.

1. 연락처 앱을 실행하여 왼쪽에 줄 3개 아이콘을 선택하여 <연락처 관리> 항목을 선택합니다.

2. <연락처 관리> 항목을 누르면 아래 화면이 나올 텐데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3.png

 

3. <연락처 내보내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4.png

 

4. 연락처를 어디로 저장하겠느냐고 묻습니다. 보통 SIM 카드 옵션과 내장 메모리 옵션 2개가 있을 것이며, SD카드가 장착된 경우에는 SD카드 옵션까지 3개가 있을 것입니다. 원하는 곳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참고: 내장 메모리에 저장하는 경우에는 내장 메모리 최상단 경로에 연락처.vcf 파일로 저장되며 SD 카드에 백업하는 경우에는 SD 카드 최상단 경로에 연락처.vcf 파일로 저장됩니다.

주의! SIM 카드에 저장하는 경우에는 최대 500개의 연락처만 백업됩니다.

5. 복원 방법은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의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어디서 가져올 것이냐고 물어보는데 연락처.vcf 파일이 있는 곳(내장 메모리, SD 카드)만 지정해 주고(알아서 vcf 파일을 감지합니다). 휴대폰에 저장할 것인지 아니면 계정에 저장할 것인지 선택해 주고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연락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댓글
S23P
Active Level 8
갤럭시 노트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