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S20 울트라와 갤럭시 S21 울트라를 둘 다 만져보았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1-31-2021 10:10 PM)
593 보기
MIKEYZERO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마이키제로입니다! :)

 

 

ul_02.jpg

 

 

한국시간으로 지난 1월 15일 0시 갤럭시 언팩 2021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때 공개되었던 갤럭시 S21 시리즈 중에서 빅팬 자격으로 갤럭시 S21 울트라 256GB모델을 5주간 체험하게 되었는데요. 현재 갤럭시 S20 울트라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써 같은 울트라 모델끼리 여러가지 측면에서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ul_03.jpg

 

 

갤럭시 S20 울트라의 경우 고를 수 있는 색상이 두 종류 뿐이라 많은 갤럭시 유저들이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저 또한 구매 전 색상 때문에 마지막까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이번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는 기본 색상인 팬텀 블랙과 팬텀 실버 이외에도 한정판으로 판매되는 티타늄, 네이비, 브라운까지 5개의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언팩에서도 엄청난 노력 끝에 만들어낸 색상임을 강조했던 블랙 색상인만큼 굉장히 세련되고 고급진 느낌이었습니다.

 

 

ul_05.jpg

 

ul_06.jpg

 

 

갤럭시 S20 시리즈는 카툭튀 때문에 사람들의 혹평이 쏟아졌었고 굉장히 호불호가 갈린 시리즈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S21 시리즈에서는 컨투어 컷 디자인을 통해서 카툭튀가 어느 정도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카메라 모듈 갯수가 많다보니 어느 정도의 카툭튀가 남아있는 것과 두께가 조금 두꺼워진 것은 살짝 아쉽습니다. 또한,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는 유심 트레이가 하단으로 이동했습니다.

 

 

ul_07.jpg

 

ul_08.jpg

 

 

갤럭시 S21 울트라의 후면은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가 적용되면서 블랙 색상과 어우러져 훨씬 세련되고 고급진 느낌을 줍니다. 지난 갤럭시 S20 울트라에서는 초점 문제로 꽤나 애를 먹었는데요.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에서는 카메라 초점 문제가 눈에 띄게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동영상을 촬영할 때 슈퍼 스테디 기능 때문에 더 자연스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브이로그 영상 컨텐츠를 찍으시는 분들이라면 갤럭시 S21 울트라는 최고의 장비가 되어 줄 것 같네요.

 

 

ul_11.jpg

 

ul_12.jpg

 

 

갤럭시 S21 울트라의 화면 크기는 6.8인치로 6.9인치인 갤럭시 S20 울트라보다는 화면이 살짝 작아졌습니다. 하지만 가로 길이가 커져서 그런지 화면이 훨씬 넓어보였는데요. 해상도도 조금 선명해졌습니다. 카메라 모듈들이 모여있는 부분도 갤럭시 S20 울트라의 경우 조금 애매한 위치에 있었던 반면 갤럭시 S21 울트라는 윗쪽 상단에 밀착되어 훨씬 보기 좋게 깔끔해진 모습입니다.

 

 

ul_15.jpg

 

ul_16.jpg

 

 

이번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은 부팅 할 때 모델 로고가 아닌 그냥 갤럭시 단어까지만 보였다는 점인데요. 체험용 폰이라 그런지 이점은 다시 한 번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발열 이슈가 있다고 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처음 세팅하고 사용 초반에 발열이 좀 심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화면 설정 등 설정 값을 원래 쓰던 데로 몇 개 바꿔주니 발열은 금방 잠잠해졌습니다. 지금도 사용하면서 발열은 딱히 못 느끼고 있습니다.

 

 

ul_17.jpg

 

 

저는 평소에 핸드폰 잠금할때 패턴과 지문을 동시에 걸어두는 편인데요. 이번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는 지문 인식 속도와 정확도도 훨씬 빨라졌습니다. 최초 지문 설정을 마친 뒤에 손가락을 가져다 대는 것과 동시에 잠금 해제가 된 것을 보고 깜짝 놀랐는데요. 갤럭시 S20 울트라는 지문 인식이 잘 안되고 핸드폰을 들고 가다보면 자기 혼자서 지문 인식이 되어버리는 경우도 간혹 발생했는데 갤럭시 S21 울트라는 버벅임 없이 살짝만 닿여도 지문 잠금 해제가 되었습니다.

 

 

ul_20.jpg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S20 울트라와 갤럭시 S21 울트라의 외적인 부분을 위주로 비교해드렸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S펜이 호불호가 굉장히 많이 갈리다보니 애매하게 S펜이 들어가는 것 보다 아예 없는게 낫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 마이키제로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

5 댓글
FrontTron
Active Level 7
갤럭시 S
CONFIDENTIAL
0 좋아요
MIKEYZERO
Active Level 6
갤럭시 S

S21 울트라가 공식적으로 출시되어 판매가 진행되고 있기도 하니 저 부분은 상관 없을듯하네요 ^^

갤럭시 S
글 잘봤습니다. 확실히 무광 디자인과 컨투어컷 디자인의 조합 예쁘다는 생각이 듭니다. WQHD 120Hz조합 어떤가요?
MIKEYZERO
Active Level 6
갤럭시 S

좋긴 좋은데... 배터리 소모가 조금 장난 아닌편입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그대로 FHD+에서 해놓고 씁니다.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갤럭시 S
오랜만인가요?ㅋㅋㅋ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