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S21 플러스 무선 충전 속도 이상 현상

(게시글 작성 시간: 11-19-2022 10:37 AM)
1688 보기
구름다이빙오리
Expert Level 1
옵션
갤럭시 S

image
사용 조건은 갤럭시 S21 플러스 스마트폰에 투알텍 카본케이스와 ESR 할로락 360링 맥세이프 자석 제품을 부착해서 사용중이고 15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맥도도 15W 맥세이프 충전기를 연결했습니다.

image
고속 무선 충전기에 연결했을때의 충전 표시인데 실제로 충전되는 속도와 너무나 큰 차이가 존재합니다.

실제 충전속도는 순간적으로 5~6W대가 나오다가 일반 무선충전(완속) 최소 1W 대에 대기 모드에서 전력이 소모되는 것보다 더 낮은 결과값을 보여줍니다.

무선 충전 중 발열이 발생하면서 충전 속도가 낮아지는 것은 이해하나.. 전원을 끄면 6~7W대의 충전 속도가 나오면서 충전 속도가 점점 느려지는 것이 보이고 15W대의 무선 고속 충전이 안되는 건 좀... 큰 문제라고 봅니다.

정품 삼성 무선 보조배터리에서 무선 충전할때도 비슷한 증상이 있는데 이쯤되면 무선 충전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image


image


4 댓글
smc0721
Active Level 7
갤럭시 S
삼성 정품 충전기 사시면 초고속 나옵니다
갤럭시 S
이전에 사용했던 LG 스마트폰도 이정도 속도는 안나오는데......
고속 무선 충전은 Qi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무선 충전기나 어댑터라면 다 지원해야 하는 겁니다...
smc0721
Active Level 7
갤럭시 S
아 네
0 좋아요
삼성멤버스운영_담당
Community Manage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뮤여우 님,

말씀하신 내용을 바탕으로 유관부서 통해 확인 후 답변드립니다.

본문에 공유해 주신 Mcdodo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의 경우 삼성 고속 무선 충전 규격을 만족하지 못하는 무선 충전기로 확인됩니다.

삼성 고속 무선 충전 규격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충전 속도는 고속 충전에서 일반 충전으로 자동 변경되며, 삼성 고속 충전 인증은 PC 웹사이트 내 Qi 인증 제품 정보에 "Samsung Proprietary Extension" 항목으로 표시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wirelesspowerconsortium.com/products

앞으로도 삼성 제품/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더 나은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