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메인보드손상으로 발열이 생기면서 휴대폰이 꺼지고 리셋해도 안켜지는 원인이 어떤게 있을까요?

(게시글 작성 시간: 12-28-2020 06:35 AM)
1742 보기
한일고속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S
제목 그대로입니다.
갑자기 메인보드 손상으로 전원꺼지고 발열이 나면서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 또는 센서라던가 각종 부품이 제대로 작동 안하는 경우는 어떤 경우가 있나요?
제가 옛날에 갤럭시S2 3G모델 사용할때랑 갤럭시S5 (SM-G900) 모델 사용할때 휴대폰을 잘 사용하다가 그런경우를 총 두세번 당해봐서 그런데요. 그러한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상,파손,침수 없고, 디바이스 케어에서 램정리, 바이러스검사(V3, 디바이스케어) 꾸준히 하면서 불필요한 어플들을 되도록 안깔면 되나요?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으며, 무의미하거나 무성의한 답변은 삭제하겠습니다.

※ 초기화는 더 이상 안할 것이며, 게임은 안합니다. 옛날에는 어플들을 많이 깔았는데 지금은 필요한 어플들만 몇개 깔고 많이 안깔았습니다.
5 댓글
채택된 답변
야자킹
Expert Level 5
갤럭시 S
s7시리즈 무한부팅이슈가 예시인데 메인보드 결함입니다. 전원 관련쪽이 발열로 녹아서(냉납이라 하더군요) 문제가 생겼죠. 실제로 예전에 s7 메인보드 이슈로 능력자분이 납땜으로 살렸던 사례가 있어요. 이후 나온 8세대부터는 이런 이슈가 딱히 없어서 크게 조심 할 건 없다생각합니다
한일고속
Active Level 7
갤럭시 S
S7까지는 메인보드 손상과 같은 그러한 이슈가 있었으면서 S8이후에는 없는가 본데 S10플러스 같으면 지금처럼 사용하면 메인보드 손상없이 오래 사용할수 있겠네요.
답변 감사하고, 연말 잘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
채택된 답변
갤럭시 S
애플리케이션은 메인보드 손상의 주 원인이 아닌 경우가 9할 이상입니다. OS 업데이트 과정에서의 문제, 시스템 S/W 문제로 예기치 않은 메인보드 이상 증상이 발생할 순 있지만, 이 또한 직접적인 손상이 가해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사람들이 걱정하는 발열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사용중 평범하게, 또는 과하다 싶을 정도의 발열이 발생해도 메인보드 등의 H/W는 어느정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때문에 발열로 인해 고장이 발생할 확률도 높은 편은 아닙니다. (발열로 메인보드에 손상이 가해질 정도면 다른 부품은 이미 정상이 아닐겁니다.)

사실 손상될 확률이 가장 높은 건 외부요인, 특히 충격과 침수입니다. 떨어뜨렸을 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처럼 보드가 깨지진 않습니다만, 부품 케이블이 빠지는 등 접촉 불량 사례는 충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침수의 경우 정말 많은 사례가 있기에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충분하리라 생각하고요.

가만히 있는 와중에 고장날 확률은 극히 드뭅니다. 침수와 파손에 유의하시기만 해주시면 기기 오래도록 잘 사용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감사합니다.
한일고속
Active Level 7
갤럭시 S
답변 내용에 이해되었으며,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s2, s5 사용할때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하고 시스템 꼬여서 그랬을수 있겠네요.
연말연시 마무리 잘하시고, 2021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갤럭시 S
최근 기기에서는 이런 증상이 없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배터리 효율이 많이 떨어진 경우..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배터리만 교체해주시면 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거예요. 😊

갤럭시 시리즈의 쿨링시스템 변천사..
https://bit.ly/2WBt6Km

발열이 심한 것 같아요.
http://bit.ly/2LV5bB6

발열이 갑자기 심해졌을 때 체크리스트 TOP10(자가 조치법)..
https://bit.ly/35IlQzy

읽어보시면 도움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