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팁] 삼성메시지 카테고리 나누기 & 맨 위에 고정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게시글 작성 시간: 05-21-2021 02:01 PM)
253 보기
Galaxy3813
★★
옵션
갤럭시 S

무제-59-2.png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문자 메시지(SMS, MMS)도 많이 받게 됩니다. 문자 메시지로 대화도 할 수 있고 업무에 필요한 문자나 뱅킹, 쇼핑 등등 관련 문자를 받기도 하죠.


하지만 점점 문자가 쌓여갈 수록 찾기도 복잡하고 정리를 하기도 힘든데요, 그럴 때 삼성 메시지 유용한 꿀 기능인 카테고리 나누기 기능을 활용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중요한 문자는 맨 위에 고정하기 기능으로 고정까지 할 수 있는데요!


카테고리를 나누고 문자를 맨 위에 고정해서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 함께 알아보러 출발해볼까요~?

 



먼저 문자 메시지를 실행해 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받았던 문자들이 모두 나오는데요, 상단에 카테고리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무제-53.png

 


카테고리 추가 버튼을 누르면 어떤 주제의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카테고리 이름을 선택해도 되고 본인이 직접 원하는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해서 추가할 수도 있답니다.

무제-54.png

 


원하는 카테고리 이름을 선택하거나 입력을 하고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해당 카테고리에 추가할 문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카테고리 주제와 맞는 내용의 문자들을 선택 후 완료 버튼을 눌러 주세요.

무제-57-1.png

 


그러면 기존에 전체로 한번에 나왔던 문자들을 카테고리별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답니다. 뱅킹 관련, 쇼핑 관련 등등 이렇게 카테고리를 추가하면 더 빠르게 해당 내용의 문자들을 찾을 수 있겠죠~?

무제-62.png

 


이제 카테고리도 나눴으니 중요한 문자를 항상 맨 위에 고정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맨 위에 고정하고 싶은 문자를 선택해 주세요!

무제-57.png

 


그리고 해당 문자를 길게 누르고 우측 하단에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맨 위에 고정 버튼을 눌러 주세요.

무제-59-1.png

 


그러면 짜잔! 이렇게 맨 위에 고정한 문자는 항상 맨 위에 표시가 된답니다. 새로운 메시지가 와도 맨 위에 고정한 문자 아래로 오게 되는 거죠~

무제-58.png

 



지금까지 쌓여만 가는 문자 메시지 정리가 어려웠다면 이제 카테고리를 나눠서 깔끔하게 정리하고 중요한 문자는 맨 위에 고정도 해서 나만의 문자 메시지를 만들어보세요^^

 



"채팅 플러스(RCS) 문자 보내기 취소 기능과 문자에 좋아요를 하는 방법도 알아보세요!"

 

2 댓글
갤럭시 S
여태 폰 쓰면서 이런 기능이 있었는지는 첨 알았네요 글 잘봤습니다.
갤럭시 S
카테고리는 설정만 해두고 잘 사용을 안하고 있는데
맨 위에 고정은 진짜~~ 편리한 것 같아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