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0+ 백그라운드 작업시 와이파이 속도제한 걸리나요?

(게시글 작성 시간: 07-31-2021 01:35 AM)
400 보기
고또리
Active Level 4
옵션
갤럭시 S
모든 앱을 테스트해보지는 않았는데 지금 이 현상을 발견한 앱은 샌드애니웨어와 유플러스 모바일tv 입니다.
용량이 큰 파일을 다운로드 걸어놓고 다른 앱으로 넘어가면 와이파이 속도가 제한되는거 같습니다. 네이버를 본다던지 카톡을 한다던지 간단한 일들을 하지, 게임을 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와이파이 문제인가 싶어 공유기도 다시 세팅하고 했는데 그 문제는 아닌거 같고 폰 자체에서 인터넷 속도에 제한을 거는거 같습니다.

이전 기기 S10e를 쓸때는 그때도 속도가 좀 떨어졌을 수도 있지만 크게 불편한거 못느꼈는데 지금은 체감이 확 되네요. 그냥 다운로드 받고 있는 앱을 가만히 켜놓고 있으면 속도가 잘 나옵니다. 속도 강화라고 그 기능을 켜도 똑같은거 같아요.
대략 측정한 속도는 평소 와이파이가 350~400Mbps정도 인데 속도 제한이 걸리면 50~60Mbps정도 입니다.
혹시 이 현상에 대해 알고 계신 분이 있다면 도움주셨으면 합니다. 다운 걸어놓고 계속 그걸 기다리자니 너무 불편하네요.
1 댓글
Wi-Fi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Wi-Fi 담당입니다. 

삼성 단말의 경우, 단말의 발열 상황에 따라 back ground 동작에 제한을 거는 경우가 있으며, 

이런 경우 download 속도 등 성능 저하를 겪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말씀하신 내용으로 명확히 해당 현상임의 확인은 불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더 정확한 분석이 필요하시면 "오류 보내기"를 통해 로그를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달된 로그를 바탕으로 좀 더 명확하게 분석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