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노트 건의사항(담당자님 꼭 봐주세요ㅜㅜ)

(게시글 작성 시간: 09-02-2020 11:28 PM)
3587 보기
갤럭시생태계
Active Level 1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지금까지 제가 읽은 삼성노트 어플에 대한 피드백을 취합하고 제 의견을 더해 개선 사항을 정리해봤습니다

전반적인 UI에 대한 의견(3번 항목)은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안드로이드에 마땅한 필기 어플이 없어서 경쟁사 제품으로 넘어가는 이용자들도 많은 실정입니다ㅜㅜ

업데이트 된 삼성노트도 충분이 쓸만한데 아래 사항들을 조금이라도 개선해주시면 더 완벽한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

제 글에서 설명이 부족한 부분과 제가 잘못할고 있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 손글씨 모드

1) 올가미 모드에서 글씨나 사진의 일부분만 선택해도 전체가 선택되게 하기

: 원하는 부분이 원하지 않는 부분을 포함하고 있을 때 현재의 방식으로는 원하는 부분만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면 원 안에 사각형이 있는 경우 원만 선택할 수 없고 무조건 원과 안쪽의 사각형이 같이 선택됩니다. 올가미 모드에서 글씨나 사진의 일부분만 선택해도 전체가 선택되게 해주세요.

 

2) 도형으로 자동 보정시 펜 굵기 변화 없게 하기

: 형광펜으로 도형을 그리면 굵기가 얇아져서 원하는 형태가 나오지 않습니다.

 

3) 도형으로 자동 보정시 지우개로 지울 수 있게 하

: 펜으로 도형을 그려 자동보정이 되면 지우개로 지울 수 없어서 불편합니다. 펜으로 그렸으면 당연히 지우개로 지운다고 생각하는데 올가미 모드를 선택한 후 다시 지우려는 도형을 눌러 삭제하거나 손으로 터치해서 삭제 버튼을 눌러 삭제해야한다는 점이 번거로우며 직관적이지 못합니다.

 

4) 도형 자동 인식 모드 설정

: 지금은 도형 자동 인식을 원할 때 도형 모드를 켠 후 도형을 그리고 다시 모드를 끄는 방식입니다. 도형을 그린 후 펜을 떼지 않고 1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도형으로 변환되는 방식도 도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자와 후자를 모두 도입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을 설정할 수 있게 해주세요.

 

5) 손글씨 전체 지우기 기능

: 페이지 내에 있는 손글씨만 모두 지울 수 있도록 전체 지우기 기능을 도입해주세요. 현재는 페이지에 있는 손글씨, 사진 모두 다 지우는 기능 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6) 글씨 굵기 개선

: 가장 얇은 굵기도 사용하기에 굵습니다. 특히 다이어리 용으로 삼성노트를 사용하려는 사람들은 다른 어플을 사용하는 실정입니다. 손글씨 굵기를 좀 더 얇게 해주세요.

 

7) 색상 팔레트 선택 기능 지원

: 현재는 정해진 색에서 선택할 수밖에 없어서 선택의 폭이 좁습니다. 펜이나 글씨 색상을 팔레트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도형 채우기 기능 지원

: 현재는 도형을 그리면 테두리 스타일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도형을 그렸을 때 안에 색을 채울 수 있도록 도형 채우기 기능을 도입해주세요.

 

9) 사진 자유형으로 편집

: 현재는 노트에 사진을 추가하면 사각형 형태로만 자르기 기능으로만 사진 편집이 가능합니다. 올가미를 이용하여 사진을 원하는 형태로 선택해 편집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10) 사진 위에 손글씨를 쓴 후 사진을 옮길때 손글씨도 그대로 옮겨지게 하기

: 사진을 추가한 후 사진 위에 손글시를 쓴 후 사진을 움직이면 글씨는 원래 자리 그대로에 있습니다. 사진 위에 적은 손글씨도 그대로 옮겨지도록 개선해주세요.

 

11) 사진 캡션 기능

: 사진에 캡션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해주세요.

 

12) 간편 입력창 기능 가로 화면에서도 지원

: 현재는 간편 입력창 기능을 세로화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화면이 가로일 때도 간편 입력창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13) 간편 입력창 세로 길이 늘리기

간편 입력창 세로 길이가 너무 좁아 그냥 쓰는 것보다 조금 편하거나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간편 입력창 세로 길이를 늘려주세요.

 

14) 손글씨 버그 개선

: 손글씨를 썼을 때 사진과 같이 올가미로 선택된것 같이 글씨에 하늘색 테두리가 나타나는 버그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생태계_1-1599056558824.jpeg

 

 

2. 텍스트 모드

1) 노트의 줄에 맞게 줄 간격이 인식되도록 하기

: 현재 타이핑을 하면 초반에는 줄간격이 맞지만 후반에 갈수록 줄 간격이 맞지 않아 보기 불편합니다. 글씨 크기를 바꿔도 그대로입니다.

 

2) 글씨체 변경 기능 도입

: 현재 글자 크기는 변경가능한테 글씨체 변경 기능은 없습니다. 타이핑 모드에서 글시체도 변경 가능하도록 해주세요.

 

3) 페이지 넘김 기능 지원

: 타이핑 할 때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려면 엔터를 계속 쳐야합니다. 한글에서처럼 ctrl+enter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전반적인 UI

업데이트 된 삼성노트의 기능은 정말 좋은데 UI가 직관적이지 못하고 투박하여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삼성노트는 3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기본 모드(설명을 위해 제가 임의로 정한 호칭입니다), 읽기모드, 편집 모드(손글씨 모드, 텍스트 모드)입니다. 기본모드는 처음 노트에 들어가거나 나머지 모드에서 뒤로가기를 누르면 나오는 모드입니다

읽기모드는 손글씨 모드나 텍스트 모드에서 우측 상단의 손가락을 누르면 전환되는 모드입니다

편집 모드를 선택하면 기본모드나 읽기모드에 원래 있던 툴바 밑에 새로운 툴바가 나타납니다

모드가 많을수록 여러 모드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기능은 고정시켜 인터페이스를 최대한 심플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기본 모드 기능 삭제

기본 모드가 있어야할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3가지 모드로 인해 더 조잡하게 느껴지기만 합니다. 전체적인 UI를 개편하여 읽기 모드와 편집 모드(손글씨, 텍스트 모드)로만 나누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모드가 달라질 때마다 오른쪽 상단 버튼과 옵션 더보기 메뉴 항목들이 달라져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맨 위 오른쪽 상단에는 모드선택, 검색, 페이지 관리, 공유, 옵션더보기 버튼이 어느 모드에서든 항상 똑같이 나오게 고정시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맨 위 오른쪽 상단의 옵션 더보기 메뉴 항목은

템플릿 서식(템플릿 변경, 배경 색상), 손가락으로 그리기 설정, 즐겨찾기 추가, 테그 추가, 리마인더에 추가, 인쇄 항목으로 통일시키는 것은 어떨지 건의드립니다. 파일로 저장, 노트 잠금, 삭제 기능은 삼성노트 실행 첫 화면에서도 실행 가능한 기능이며 중복 되기 때문에 옵션 항목에서는 삭제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3) 손글씨, 텍스트 모드에서 나타는 새로운 툴바에는 삽입, 실행취소, 다시실행 버튼을 같은 위치에 고정시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손글씨 모드와 텍스트 모드에서 실행 취소, 다시 실행 버튼의 위치가 다릅니다. 두 모드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항목들을 같은 위치에 고정시키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텍스트 모드 툴바에서는 툴바 도구를 문단 스타일, 글꼴 스타일로 나눴으면 합니다. 현재는 글꼴 스타일 메뉴에 문단 형식 스타일 설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공유노트

1) 공유 문서함에도 카테고리 기능 추가

 

2) 멤버들도 노트 수정 가능

: 현재는 공유하여 읽기모드만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유한 멤버들에게 읽기권한 또는 편집권한을 부여하여 읽기권한만 있는 멤버들은 노트를 읽는 것만 가능하고 노트 편집 권한이 있는 멤버들은 노트를 수정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5. 기타

1) 삼성노트 내에서 두 개의 노트파일 동시에 보기

: 현재는 삼성노트 어플을 두 개 띄우는 방식으로 노트 동시에 보기를 지원하고 있는데 삼성노트 어플 내에서 두 개의 노트를 동시에 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노트 내에서 하이퍼링크 기능 도입

: 지금도 하이퍼링크 기능을 지원하고 있긴한데 웹페이지만 가능합니다. 노트 내에서 페이지가 이동되도록 하이퍼링크 기능을 지원해주세요.

 

3) 화면 가로로 넘김 기능

: 지금은 화면은 세로로만 스크롤해서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을 책처럼 페이지에 맞춰 가로로 넘겨서 볼 수 있는 가로넘김 모드도 추가해주세요.

 

4) 노트 편집 중에도 검색 기능 활성화

: 읽기 모드가 아닌 노트 편집 중에도 텍스트를 검색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5) 폴더 순서 편집 기능

: 현재 폴더를 추가하여 카테고리를 나눌 수 있으나 폴더 순서를 변경할 수가 없습니다. 폴더 순서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6) PDF 파일 저장 시 화질 개선

: 작성한 삼성 노트를 PDF로 저장시 화질이 낮아집니다. 화질 개선 부탁드립니다.

11 댓글
기타
👏👏👏 좋은 제안입니다^^
담당자님...덧붙여 제안하자면...삼성노트에서 글 작성(사진첨부) 후 작성한글 전체선택복사 후 붙여넣기를 하면 사진은 빼고 글만 복사 됩니다 ㅜㅜ
복 붙 잘 사용했었는데...사진은 빼고 글만 복사 되니 너무 불편 합니다.

더불어 사진을 "글자취급"가능하게 해주세요~~
업데이트 후에 사진크기 조절도 불편해졌고
글을 적으며 사진을 첨부하면...사진이 그대로 버티고 있고 글만 밀리기 때문에 글 작성하는데 너무 불편해요^^;;

부탁드립니다~🙏🙏🙏🙏
김파노
Active Level 3
기타
저도 홍여사 님께서 올리신 사진을 "글자취급' 가능하게 하는 부분에 대해서 공감합니다. 사진이 포함된 노트를 일부 글자크기를 조절한다던가, 덧붙여서 글을 첨가한다거나 하면, 그림, 사진들의 위치를 일일히 다시 조정을 해야해서 매우 불편합니다. 빠른 시간내에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풒킼
Active Level 6
기타
오오 정말 정리 깔끔하게 잘하셨네요 빨리 더 나은 앱으로 업뎃 됐음 좋겠네요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삼성노트 담당입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향후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게 지속개선 진행 계획입니다.앞으로도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고객님 리뷰 다시 보고 있습니다. 

말씀 하신 내용들 최대한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10월정도에는 일부 개선 된 내용으로 소개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좋은 정리 감사합니다. 

그리고.....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인사이트는 계속 확인하겠습니다. 

 

나중에 가능하시면 노트 체험단 요청 드릴께 꼭 참여해 주셨으면 합니다. 

찐노트 고객님으로 인정합니다. 

갤럭시생태계
Active Level 1
기타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먼저 사용자 의견을 이렇게 빨리 피드백해주시고 반영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위에 좋은 의견을 주신 분들의 댓글에 덧붙여서 두가지 더 건의드립니다.

첫 번째로, 화면 확대 배율을 더 높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현재는 최대 400%까지 확대 지원이 되는데 500%이상 지원해주셨으면 합니다. PDF 파일을 불러와서 필기할때 400% 배율은 많이 부족해서 필기하기가 불편합니다.

두 번째로, 화면 미러링 할 때(smart view 기능 사용시) 프리젠테이션 모드를 지원해주세요. 예를 들면 탭과 티비를 연결했을 때, 탭의 화면은 그대로 사용 할 수 있고 티비 화면에는 탭의 노트 툴바는 보이지 않는 상태로 노트의 필기하는 부분만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삼성전자에서 기기간 연결 기능을 주요 기능 중 하나로 내세우고 있는 만큼 충분히 고려하실 만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탭으로 공부하고 강의하는 입장에서 현재 괜찮다는 평을 듣고 있는 안드로이드 필기 어플들이 다 한두개 정도의 결정적인 단점이 있어 3~4개의 어플을 돌아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정말 좋은 어플 하나에 정착해서 사용하고 바람입니다.. 항상 사용자의 의견에 귀 기울여주시고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우선 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개선해 나아가겠습니다. 

Doaa
Active Level 1
기타
정말 여기에 나온 것만 다 고쳐지면 돈 내고서라도 쓸 것 같아요...
junL
Beginner Level 2
기타

삼성노트를 정말 잘쓰고 있는 학생입니다. 정말로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댓글을 달아 봅니다. 타 회사의 노트가 가지고 있는 레이저 포인터 기능을 꼭!!!!넣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는 글씨를 쓰면 일일히 지워야하는데 레이저 포인터 기능이 있다면 단어를 외우거나 가벼운 낙서같은것을 지울 필요가 없을것 같아 정말 편리 할것 같습니다. 꼭 추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타 앱에서도 유용하게 사용 되는 기능으로 알고 있고,

학습용으로 매력적인 앱에 대한 개선 방향을 검토 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 꼭~~ 검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junL
Beginner Level 2
기타
감사합니다! 빠른시일내에 나왔으면 좋겠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