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워치4 달리기 인터벌 기능 없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8-15-2021 04:12 PM)
4340 보기
노트8짱짱맨
Active Level 4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이전에 여기에 글 여러건 썼습니다.
갤럭시워치 제품에 인터벌 기능 넣어달라고 했는데 삼성이 1년 질질 끌다가 안된다고 한거에 대해서.

그때 답변에서 말하길 차기 신작에는 달리기 인터벌 기능 넣는다고 했는데, 오늘 삼성 매장 지나가다가 확인해보니 인터벌 기능 없습니다.

갤럭시워치랑 이번에 나온 갤럭시워치4 비교해봤는데 삼성헬스 운동 관련해서는 달라진게 없습니다. 거의 동일합니다. 거의라고 한건 차이점을 못 찾았는데 혹시나 있을까해서 거의라고 했습니다.

그나마 체성분 측정하는게 새롭다면 새로운건데 매장에서 해보니 평소 사용하는 체지방 측정 체중계와 차이가 있습니다. BMI는 키와 몸무게로 계산하는거라서 그것만 비슷하고 나머지 측정값은 다릅니다. 둘 중 무엇이 맞을까? 각자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솔직히 뭐가 달라졌는지 모르겠습니다. 디자인도 삼성헬스 운동 종목도 거의 비슷한데 굳이 이걸 사야할만큼 메리트가 있을까? 저는 갤럭시워치1이라서 제 워치에 없는 기능이 여러개 있지만 갤럭시워치3 쓰는 사람은 체지방 하나때문에 갈 필요성은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체지방이 궁금하시면 차라리 체지방 측정되는 체중계를 하나 사시는게 여러모로 더 도움될겁니다. 아니면 근처 보건소 가시면 아주아주 비싼 체중계로 정확하게 측정 가능하고 상담도 해줍니다.

제목에서 언급한 인터벌 기능 가민이나 순토같은 스포츠시계에는 당연히 있고 애플워치에도 있고 중국산 스마트워치에도 있습니다. 절대절대 어려운 기술이 아닙니다. 그냥 의지만 있으면 며칠내로 뚝딱 가능합니다.

그런데 그 간단한 기능이 이번 갤럭시워치4에 없습니다.
갤럭시워치에 인터벌 기능 업데이트 해달라고 1년전부터 말했는데 검토하겠다, 관련 부서에 전달하겠다 복사 붙여넣기 답변만 달리지 달라진게 없습니다.

운동 목적으로 특히 달리기 목적으로 갤럭시워치4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전 비추 합니다. 가민이나 애플워치를 구매하세요.

생각할수록 괘씸합니다.
인터벌 그 기능 업데이트가 뭐라고 이렇게 질질 끄는건지.
싸구려 중국산 스마트워치에도 있고 매번 따라하기 바쁜 애플워치에도 있는건데....충전기,이어폰 안주는것까지 애플 따라하면서 그깟 인터벌 기능은 업데이트 안해주네요.

갤럭시기어부터 갤럭시워치까지 사용하면서 느끼지만 이정도 기능에 이 가격은 과합니다. 이정도 기능은 샤오미 어메이징핏으로 정리 가능합니다. 

애플>>>>>>>>>삼성>>>중국
이게 삼성의 현재이자 미래 입니다.

최소한 삼성 제품 쓰는 사람들 잡아둘 적극적인 노력 정도는 해야 지금 위치 유지하고 앞으로 나갈 수 있을텐데, 그깟 인터벌 기능이 뭐라고 개무시하는것 보니 곧 머지 않아 중국 저가공세에 밀리겠네요.

오로지 삼성 제품만 15년 가까이 이용한 사람의 넋두리 써봤습니다. 매번 브랜드 이름빨과 마케팅으로 적당히 판매목표치 팔아치운다는 그 마인드 유지하면 삼성한테 미래는 없습니다. 

소니,파나소닉,노키아,모토로라가 이렇게 될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또 LG가 스마트폰 사업을 접을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혹시나 달리기 인터벌 기능 업데이트 관련해서 담당 부서에 전달하겠다, 검토하겠다 뭐 이딴 복사 붙여넣기 답변 달려거든 그냥 지나가세요. 

삼성은 기술력이 딸려서 인터벌 기능 업데이트 하고 싶어도 몇년째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애플 따라하기 화이팅 입니다!!!!!!!!!
11 댓글
colloquium
Active Level 10
웨어러블(워치/버즈)
인터벌 기능 들어가면 좋겠어요ㅎㅎ
근데 사실 워치에서 혁신이랄만한게
딱히없어서... 근데 전반적으로 글내용이 공감되긴해서
글쓴님의 분노도 이해가가긴합니다
제생각은 다음버젼을 위한 실험적 출시라생각합니다ㅎㅎ
역시 bia는 큰기계로하는 인바디보다는 덜정확한가보네요

진정한 새로운 워치는
비침습혈당측정정도가 될때쯤인거같네요
게다가 이제서야 첫wear os인만큼 저는 내년 다음버젼노립니다
그때는 인터벌기능도 탑재되길 바라면서
-이상 아직도 워치1 뽕뽑고있는 1인-
0 좋아요
노트8짱짱맨
Active Level 4
웨어러블(워치/버즈)
이번 워치4도 혁신? 없습니다. 워치3 쓰고있으면 넘어갈 이유 없습니다. 저도 워치1인데 삼성헬스만 놓고보면 다른게 없네요. 인터벌 기능 그까짓게 뭐라고. 중국산한테 따라잡히면 부랴부랴 그때 업데이트하려는건지. 이젠 관심 끊어야겠네요.

주변 사람들한테 워치 사용후기 아주 생생(?)하게 들려주고 있는데 벌써 10명 넘게 마음을 접었습니다.
빌빌빌
Expert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애플워치나 순토, 가민 등 스마트워치는 달리기 구간별 속도가 표시되며 운동할때 매우 유용한 기능인데 워치4에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 아직도 없다는건 얘네들 워치 만들때 타 제품 벤치마킹 안한다는 건데요... 실망스럽습니다.
노트8짱짱맨
Active Level 4
웨어러블(워치/버즈)
그러게 말입니다.
애플 따라한다고 충전기,이어폰도 안주면서 이런건 안 따라하네요. ㅎㅎ 그러니 만년 카피켓 오명이 따라다니는거겠죠.

그나마 워치 gps 정확도도 떨어집니다.
튕기는건 예사고 꾸불꾸불...하........

전혀 스마트하지 않는데 막대한 광고비 덕분에 유튜버들까지 웃으며 리뷰해주니 저처럼 제품 사용 피드백하는 사용자가 우스워보일겁니다.

15년 넘게 삼성꺼만 사용해왔는데 이젠 그만둬야겠네요. 삼성은 틀려먹었습니다. 미래 없어요. 이번에 갤럭시워치4 구매한 사람도 곧 느끼게 될겁니다.
빌빌빌
Expert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사용기 고맙습니다. 워치4 주문해놨는데 안 그래도 취소 고민중이었는데 많이 실망이네요. 아이폰 12프로, 애플워치 6를 메인으로 사용중 이라 문제점이 더 크게 느껴질듯 하네요.
0 좋아요
빌빌빌
Expert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여태껏 느낀 삼성의 문제점은 신기술 적용해서 새제품 만들줄만 알지 프로토타입 만들어서 일정기간 문제점 수정하고 개선한 후 출시를 해야되는데 이런 최적화 작업을 전혀 하지 않고 바로바로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피해만 떠넘기는듯 합니다.
0 좋아요
웨어러블(워치/버즈)

체성분, 심전도도 되는데 인터벌이 없다는건 충격이네요 ㅋㅋㅋ 이글보고 갑자기 지름신 확 없어지네;; 제가 젤 좋아하는게 인터벌 달리기거든요 ㅠㅠ

노트8짱짱맨
Active Level 4
웨어러블(워치/버즈)
기술력이 중국업체보다 부족한가봐요.
1년째 검토중이랍니다ㅎㅎ 뭐 대단한 특허라도 개발하는줄 알겠어요. 이재용한테 공개편지라도 써볼까 생각중입니다. 모바일 사업부 망해가고있는거 알고있냐고
0 좋아요
Samsung_PAwbnmc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ㄹㅇ 인터벌좀 넣어줘요...
전작에 있었던(워치유저) 1분마다 알람기능좀 다시 넣어주세요...

0 좋아요
jinhuh48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저는 달리기할 때 워치하고 시계 따로 차고 뛰어요.

이런 걸 해결 안 해주는 게 정말 답답하군요

0 좋아요
Tony4508
Beginner Level 4
웨어러블(워치/버즈)
최근 워치4 구매하고 걷기부터 시작했습니다.
날 좀 더 추워지고 체력 좀 오르면 인터벌 하려고 했는데 인터벌기능이 없네요?? 좀 충격...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