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탭 액티브3 서비스센터, 부품 구매에 관한 팁

(게시글 작성 시간: 09-12-2021 01:05 PM)
1455 보기
야자킹
Expert Level 5
옵션
태블릿
저번에 예고 했듯이 이번에는 비인기 기종 갤럭시탭 액티브3의 부품 구매에 대한 작은 팁을 공유합니다. 글이 두서없고 긴데 해당 기기를 가지고 계신 분 정도만 알고계심이 좋을듯합니다.
 
 
 image 
 
 
 1. 간단하게 성능을 먼저 말하면 그냥 FHD넣은 갤럭시s9입니다. 그래서 퍼포먼스면에서는 약간 더 나을 수 있겠습니다. 
 
 
 
 
 2-1. 장점이라면 8인치 태블릿 중에서 그나마 고스펙인 점, 교체형 배터리, S펜 가용가능, 밀스펙 인증으로 인해 막 굴릴 수 있는 태블릿 디스플레이는 LCD로 저는 선호하나 취향에서 갈리니 장점에서 제외했습니다. 
 
 
 2-2. 단점은 겁나 무겁습니다. 10인치대 태블릿과 같은 무게. 그리고 빈약한 액서세리, 러기드 태블릿이라 비싼가격, 굿락 미지원(나이스락 대체가능), 삼성 구매이벤트 따위 존재하지않음. 와이파이모델의 부재 
 
 
 그리고 제일 큰 문제는 삼성 직원들도 이 기기에 대한 존재여부를 잘 모른다는 점입니다. 
 
 
 이 때문에 이 기기를 사용하시는 유저들은 강한 멘탈(?)을 가져야합니다 
 
 
 
 
 3.사용 팁
 
 - 갤럭시탭 액티브3는 배터리를 본인이 직접 구매해서 쓸 수 있는 훌륭한 기기입니다만, 그냥 일체형이라 생각하고 쓰는게 편합니다. 케이스랑 뒷 판 손가락 넣어서 뜯는게 일입니다. 
 
 
 - 배터리, 뒷커버 등등의 소모품은 웬만하면   3일 전에 미리 전화로 재고를 먼저 물어보고 구매하세요. 서비스센터에서 재고를 거의 가지고있지 않아요. 특히 배터리 뒷커버는 전화로만 주문이 가능하다고합니다. 배송도 유독 꽤 늦는 편. 
 
 
 - 꼭 센터에 본체 들고 가세요. 
 
 
 - 부품 구매 하려고 하면 자잘하게 열받을 일이 몇번 생깁니다. 그래서 정말 본인이 똑똑하게 잘 알고 가야합니다. 
 
 
 겪은 썰1 - 오프라인으로 그냥 빡구 없이 갤럭시탭 액티브3 배터리 구매하러 왔다고 하면 서비스센터 직원이 그걸 왜 여기다 말하냐고 뭐라합니다(겪어보니 기분 더러움). 알고 보니 그분이 배터리 교체 가능한 기기인지 모르고 지른 말이었고 결국 사과를 받긴했습니다. 
 
 
 겪은 썰2 - 전화로 부품 신청을 하고 서비스센터 자재구매처에 갔더니 배터리와 배터리 뒷커버 구매한 것을 보고 처음에는 기사님이 수리하는 부품이라 헛소리를 합니다. 그럴때는 그냥 침착하게 욕 삼키고 교체가 가능한 태블릿이라고 말하시면 됩니다. 
 
 
 겪은 썰3 - 센터 직원들이 이 기기에 대해 잘 모르다 보니 주문 한 자재를 가질러 갔다 해도 잘 못 가져올 때도 있습니다. 심 트레이를 노트5전용 트레이를 가져왔길래 잘못 가져왔다고 말 하기도했습니다. 배터리까지 잘못가져왔을까봐 전부 사진으로 찍어놨는데 그거와 비교하면서 맞는지까지 확인했네요. 
 
 
 
 
 4. 소비자가 구매 할 수 있는 부품의 가격 
 
 
 
 
 
 image 
 
 
 
 
 제가 구매 한 부품의 가격입니다. 배터리, 심트레이, 배터리커버, 액티브케이스 순서이고 전용 s펜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s펜은 30000원으로 탭s7 펜촉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image 
 
 
 
 
 
 
 
 
 image 
 
 
 
 
 
 
 
 
 image 
 
 
 
 
 끝으로 다른 분들은 저처럼 뒷목 잡고 스트레스 받을 일 없으시길 바라며 글 줄이겠습니다 
 
 
 
 
 한줄 요약 - 삼성은 직원들 교육좀 시키세요 
 
 
 
 
7 댓글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태블릿
그러게요...
0 좋아요
Dinorex
Expert Level 5
태블릿
하긴 직원들도 자주 보는 제품이 아니니 생소하겠군요...
0 좋아요
야자킹
Expert Level 5
태블릿
생소한데 그걸 고객이 이해해야 할 범주는 아니라는거예요. 혈압올라 죽을뻔했어요
hanba
Active Level 3
태블릿
지금은 유심트레이는 아예 못구한다고 합니다.ㅠㅠ(전화상 문의결과)
저도 모델명 얘기하고 부품 예약하는데, 잘 못알아들으시고 수리로 접수를 하시더라고요. 배터리 교체수리가 아니라 구.매.교.체.용. 모델입니다 라고 3번 얘기했습니다..ㅠ
0 좋아요
위아브
Active Level 7
태블릿
지금 구매하고 배송기다리는 중입니다
열받을 준비 중입니다
0 좋아요
야자킹
Expert Level 5
태블릿
여전한가보네요...
0 좋아요
삼성사용자_
Active Level 10
태블릿
맞아요 직원들 교육좀 시키세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