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확대해 세상을 바라보면, 갤럭시 #망원렌즈 를 활용한 사진 촬영!

(게시글 작성 시간: 06-23-2022 12:47 PM)
466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러리

갤럭시 S22 울트라 기준 망원렌즈를 3배, 10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디지털을 활용하면 (주간) 기준 최대 30배 정도에선 괜찮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의 망원렌즈를 활용하여 촬영해본 사진을 보면서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4.png

 

4-1.png

 

망원렌즈는 디지털 렌즈 보다 망원으로 촬영하기 때문에 이미지 열화가 크게 심하지 않습니다, 다만 촬영할 때 거리에 따라 구간별 디지털로 전환하여 촬영하기 때문에 찐 망원렌즈를 사용하시고 싶다면 Expert Raw 를 활용하여 망원렌즈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약간은 어두워진 밤하늘의 망원렌즈로 바라본 세상은 넓은 화각보다 더 물체를 가까이 볼 수 있어 또 다른 느낌을 볼 수 있습니다.

 

2.png

 

2-1.png

 

달고리즘이 적용 된 달의 모습도 망원렌즈를 통해 담을 수 있습니다, 30배 구간에서 촬영하면 가장 예쁜 달사진을 얻을 수 있고, 달의 디테일이나 표면의 강도 조절은 후보정을 통해 선명도와 디테일을 살려줄 수 있습니다.

 

기믹성 달 사진이라고 하지만 재미요소로 촬영해보면 신기하면서도 하루하루 달라지는 달 모습을 저장하여 기록할 수 있습니다.

 

1.png

 

1-1.png

 

그리고 제가 갤럭시 S22 울트라를 활용하면서 망원렌즈를 가장 잘 활용하는게 가까이 다가가면 도망가는 고양이나 새 등 동물들을 망원렌즈를 통해 촬영할 수 있고, 가까이 다가가 놀라지않게 하면서 촬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괜찮은 사진도 얻을 수 있습니다.

 

3.png

 

3-1.png

 

날씨가 맑으면 약 3.4km(직선거리) 를 망원렌즈를 통해 촬영하면 광각렌즈에서는 보지 못했던 산의 디테일과 아파트의 모습 그리고 KTX가 지나가는 모습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5.png

 

5-1.png

 

서울 한강 반대편에 있는 남산타워도 망원렌즈를 통해 촬영하면 디테일 하게 보이면서 화질 저하는 있지만 100배줌 까지 활용하면 남산타워를 조금 더 가까이 담을 수 있습니다.

 

8.png

 

8-1.png

 

노을이 지는 강변을 망원렌즈로 촬영하면 반짝이는 다이아몬드 같이 물의 끝 부분이 햇빛에 비춰 반짝이는 모습도 더 가깝게 담을 수 있습니다.

 

9.png

 

9-1.png

 

6.png

 

6-1.png

 

아무래도 가장 좋은점은 저 멀리 보이는 물체도 확대를 통해 어떤 물체가 있고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가까이 가지않고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망원렌즈의 F값이 다소 어둡긴하지만 그래도 망원렌즈를 통해 바라보는 세상은 또 다르게 보일 수 있으니 망원렌즈를 자주 활용해보세요.

저는 S22 울트라를 활용하면서 3배와 10배 비중이 70%정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멋진 사진 갤럭시로 담아보세요 :)

11 댓글
ㄴOㄱ
Active Level 4
갤러리

달 예쁘다

갤24울트라
Active Level 9
갤러리
사진 너~~~무 이뻐요~~~~^^
나는헌삥
Active Level 4
갤러리
넘 이뽀
대구성서2
Active Level 6
갤러리
롯데월드타워,한강,남산타워,숭례문 등 사진이 잘나왔네요!
카메라1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러리
솜브라님, 사진 잘 보고 갑니다. 멋진 사진 감사드립니다.

혹시 가능하시면 7/1일에 열리는 Camera Workshop에 오셔서 촬영 노하우나 경험을 공유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갤러리
안녕하세요 담당님 감사합니다 ㅎㅎ 사진 촬영 노하우는 모두가 같을꺼같습니다 ㅎㅎ 우선 멋진 배경이 ! ㅎㅎ 그리고 갤럭시 카메라만 있으면 멋진 경험을 가질 수 있죠 후훗

워크숍 신청은 해뒀는데 시간이 맞으면 올라가보겠습니다 ㅎㅎ
카메라1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러리
네, 솜브라님,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SaintWater
Active Level 8
갤러리
판타스틱 !!!
갤러리
감동 반사받으러 왔습니다 👍👍
확대 예시 사진까지 남겨주시고
정성 가득 게시물이네요 ㅎㅎ
midalove
Active Level 1
갤러리
S22로 촬영하면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는데 덕분에 팁까지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
리뷰하는딸기
Expert Level 1
갤러리
멋진 사진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