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러리 오류

(게시글 작성 시간: 04-07-2020 12:03 AM)
645 보기
노트텐플러스사용중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A/J/노트
1. 블로그에서 사진 저장하면 갤러리에서 순서가 뒤죽박죽 저장됨.

2. 갤러리에서 폴더를 만들면 제일 밑에 추가되었었는데 이것도 뒤죽박죽됨.

3. 네이버 블로그 작성시 사진 불러올때 이것 또한 순서가 뒤죽박죽...다운받은 순서도 아니고 갤러리 순서도 아님....그리고 첨부사진 뜨기까지 검은 화면이 오래 지속됨

4. 블로그에서 gif움짤 다운을 받고 갤러리에서 확인시 png파일로 저장됨

업뎃 이후 나타나는 오류인지 정확하진 않지만 그 즈음 인듯합니다.
2 댓글
갤러리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삼성 갤러리 담당입니다.

여러가지 내용을 게시해주셨네요.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1. 갤러리는 사진을 저장할 때 사진의 촬영시각을 우선으로, 그 다음 저장시각을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만약 블로그에 업로드한 사진에 촬영시각이 입력되어있다면 다운받았을 때 갤러리에는 촬영시각에 맞게 정렬되어있습니다. 만약 다운받은 사진을 저장시간 순으로 보고 싶으실 경우 다음의 경로에서 정렬하시면 됩니다. [갤러리 > 앨범 탭 > 다운로드한 사진이 있는 폴더 진입 > 오른쪽 상단 더보기 버튼 > 정렬 > '수정시간'순 정렬]

 

2. 마찬가지로 폴더의 생성또한 정렬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 앨범 > 오른쪽 상단 더보기 버튼 > '직접 설정', '이름 순', '오름차순', '내림차순' 설정], 또한 직접설정모드일 경우 앨범의 순서를 편집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네이버 블로그 작성시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이는 아마 갤러리가 아닌 네이버나 다른 앱을 통해 작성하셨을 것 같습니다. 이 경우 각 앱의 피커(picker, 사진을 선택하는 창) 가 있고 그 앱의 기준에 맞게 정렬이 됩니다. 

 

4. 블로그에서 움짤 원본이 아닌 썸네일을 다운받으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등을 통해 다운받을 경우 gif로 저장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러리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나은 경험을 드리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갤럭시 A/J/노트
업뎃전에는 제대로 되던 작업들인데 업뎃 이후에 바로 생긴 문제들이라 문의드렸습니다 ...설정의 문제는 아닌것같습니다 설정은 이것저것 해보아도 사용하던것처럼은 안되더라고요... 네이버블로그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았는데 폰이상인듯하다 하더라고요..
혹시 폰 기능상 이상이 생긴것인지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