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미스틱 브론즈 디자인 톺아보기

(게시글 작성 시간: 08-10-2020 01:56 PM)
739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A/J/노트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미스틱 브론즈 디자인 톺아보기

 

main.png

 

* 삼성 멤버스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대여받아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이번 갤럭시 노트20 시리즈의 메인 컬러인 미스틱 브론즈 컬러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디자인을 한번 톺아보겠습니다.

 

기능설명보다는 디자인을 중점으로 보는 리뷰글이며 자세한 스펙과 정보는 갤럭시 노트20 개봉기 리뷰에서 조금더 상세하게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컬러 미스틱 브론즈 넌 도대체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니?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미스틱 브론즈

 

1.JPG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전면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각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아주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더 작아진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와 양옆에 엣지곡률을 적용하여 베젤리스의 극대화를 보여줍니다.

전면에서 봤을 때 이제 좌우 베젤은 거의 없다싶을 정도로 베젤이 줄었습니다.

 

엣지를 통한 눈속임 일 수 있지만 베젤의 끝을 엣지로 디자인해서 아주 깔끔한 양쪽 사이드를 보여줍니다.

상하단 베젤도 이전 모델에 비해 많이 줄어든 편이며, 아직 상하단의 비대칭이 있지만 극한의 베젤리스 이기 때문에 베젤에 대해서는 크게 아쉬움은 없었습니다.

 

2.JPG

 

 

이번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 제품에만 후면이 무광 매트처리를 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후면은 무광재질을 선택했고, 헤이즈 디자인을 통해 지문이 묻어나지않도록 코팅처리를 했습니다.

 

후면은 매우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전 모델에 비해 디자인적 요소로는 많이 다듬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 배열도 링을 통해 포인트를 강조한 모습이 보여지며, 링의 사이즈가 동일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서 편---안 하게 정렬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헤이즈 공법을 통해 후면을 무광처리한 반면, 삼성로고는 별도로 빛이나도록 유광처리하였습니다.

 

은은한 매트의 후면에 삼성로고가 반짝이는 모습이 참 매력적인 디자인 을 보여줍니다.

 

3.JPG

 

4.JPG

 

5.JPG

 

 

디바이스의 좌측과 우측 엣지곡률은 기존 모델과 비슷한 곡률을 보여줍니다. 디바이스의 위아래 좌,우,상,하 프레임은 유광처리를 하여 빛을 받으면 반짝거리는 색감을 보여줍니다.

 

이번 제품에서는 S펜의 위치가 왼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S펜을 빼서 오른쪽으로 맞춰보니 S펜의 공간과 S펜의 길이가 카메라에 닿아서 왼쪽으로 이동한게 아닐까 싶네요.

 

노트 시리즈는 각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 아래 디자인도 둥근형태를 가진 다른 디바이스와 달리 평평하고 각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7.JPG

 

8.JPG

 

 

S펜의 디자인은 전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을 하고 있고, 색상은 디바이스 보다는 조금 진한 브론즈 컬러를 가지고 있으며 유광으로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이번에 S펜의 레이턴시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에서 많이 줄어들었다고 하는데 얼마나 부드러운 필기감을 보여줄지 사용해보면서 체험해봐야겠습니다 :)

 

이제 후면의 디자인을 더 가깝게 살펴보겠습니다.

 

10.JPG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후면 전체 모습입니다, 무광의 재질이라 굉장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고

전체적으로 무광이 아니라 유광과 무광이 어느정도의 조화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매력이 넘치는 컬러 같습니다.

 

렌더링으로 보면 해당 제품의 컬러는 엄청 브론즈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제품의 후면을 보면 밝은 브론즈 느낌 + 로즈골드 색상 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실물을 보면 또 다른 느낌을 보여줄겁니다.

 

12.JPG

 

후면 카메라를 보면 위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카메라의 모양에 따라 링처리가 되어있으며, 이전과 달리 깔끔하게 정리가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에 카메라 배열이 정리가 된 것같아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카메라 부분의 링디자인과 카메라 범프의 컬러를 기기의 컬러와 동일하게 맞춰 컬러를 입혀 표현한 부분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간단하게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디자인을 살펴봤습니다, 상황에 따라 후면이 어떻게 보여지는지 궁금해 하실꺼 같아서 몇장면 찍어 봤으니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보세요 :)


상황 별 후면 스타일

 

실내등1.JPG

 

저조도 환경에서의 실내등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로 촬영해서 조금 밝게 나왔지만 굉장히 어두운 환경이라 후면의 컬러가 조금은 탁한 브론즈 느낌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카페등에 따라 카페등이 비춰지는 부분은 밝은 브라운 컬러로 오묘한 색감을 또 보여주었습니다.

실내등2.jpg

 

야간에 실내등을 활용하여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이 사진은 로즈골드 처럼 보여지네요.

브론즈의 컬러보다는 밝은 브론즈 톤으로 화사한 느낌을 보여주는 LED 실내등의 모습입니다.

빛에따라 색다른 느낌을 보여주는데 실내에서는 밝게 보여지니 참고해보세요 :)

 

야외주간등.jpg

 

야외주간등 움짤.gif

 

카페에서 나와서 주간 야외 에서 미스틱 브론즈의 후면 컬러입니다.

실내 조명등과 같이 로즈골드 빛 컬러를 보여주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 맑은 날씨에서는 더 고급스러운 후면을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햇빛에 따라 오묘하게 변화하는 컬러의 매력에 빠져버렸네요 ㅎㅎ


마치며

 

마치며.JPG

 


간단하게 디자인만 살펴보았습니다, 새롭게 다듬어지고 새로운 컬러에 새로운 재질을 통해 디자인의 변화를 준것 같습니다.

 

브론즈에 대한 첫 느낌보다 실제로 제품을 만져보았을 때 다른 느낌을 받았기 때문에 제품을 꼭 실물을 직접 체험해보시고 구매에 도움이되었으면합니다.

 

꼭 컬러는 체험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컬러를 선택해야 후회가 없으시니 꼭 체험해보세요 !

 

디자인을 보고자 설명보다는 사진이 많은 리뷰지만, 다음 제품 언박싱을 통해서 더 자세한 스펙과 자세한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삼성 멤버스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대여받아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22 댓글
갤럭시 A/J/노트
키야.. 멋져요 브론즈 😄
갤럭시 A/J/노트

브론즈 영롱하다 라는 말이나오네요 ㅎㅎㅎ 아 다른 디바이스도 헤이즈 디자인이면 좋았을거같아요 ㅠㅠㅠ

달달달달달
Active Level 4
갤럭시 A/J/노트

야외 색감 예쁘네요

갤럭시 A/J/노트

맞아요 최고의 광량인거같아요 ㅋㅋㅋ

냥던트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화면을 다시 한번 뚫어져라 훑어보니까 가로폭이 조금 늘어났더라구요😀~
필기할 때 더욱 사용성이 증대되겠습니다!
갤럭시 A/J/노트

펜을 한번 쓰윽 그어봤는데 예술이네요 ㅋ.ㅋ

天魔
Active Level 7
갤럭시 A/J/노트
우와👍👍
저도 사고 싶네요
학생이지만...
갤럭시 A/J/노트

체험해보시고 구매하실 기기라면 구매해보세요 ^^

S23U응애
Active Level 8
갤럭시 A/J/노트

아 지름신이여,,,,,

갤럭시 A/J/노트

지갑은 가볍게 마음은 무겁게... 네? ;;ㅋㅋ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A/J/노트
브론즈 색상은 어디에 둬도 이뻐요~~!!😆👍👍
갤럭시 A/J/노트

맞아요 어디든 잘어울리더라구요 ㅎㅎㅎ

갤럭시 A/J/노트
로즈골드 느낌나는거 좋아보이네요 😆
갤럭시 A/J/노트

네 밝은 곳에선 로즈골드 느낌이 좋더라구요 

jaehyuckchoi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와 전 급하게 써보느라 펜 위치 변경이 카메라 때문이란건 상상도 못했네요ㅋㅋ😯

갤럭시 A/J/노트

ㅎㅎㅎ 펜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카메라 디자인도 정렬된거같아서 전 맘에들어요 ~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A/J/노트
지금까지 나온 노트 중 비교 하다면 어떻게 생각하세요
갤럭시 A/J/노트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카메라디자인은 너프지만 나머지 부분은 노트10 대비 좋은거 같네요

추후에 성능 리뷰를 하겠지만 120Hz의 주사율과 9ms 레이턴시 카메라 센서 증가 등을 좋다고 느꼈습니다.
별담BYEOLDAM
Active Level 7
갤럭시 A/J/노트
갖고싶다~~ 노트20!! 예쁘네요^^
갤럭시 A/J/노트
네네 예쁘네요 😁
0 좋아요
갤럭시 A/J/노트
카툭튀라 슬프지만 너무너무 좋아요👍👍👍
갤럭시 A/J/노트
ㅋㅋㅋㅋ 케이스 잘 골라봐야겟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