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구글 계정 동기화로 연락처가 섞인경우 복구방법

(게시글 작성 시간: 10-27-2021 11:22 AM)
5559 보기
사과당근주스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구글 계정을 개인용, 업무용, 기타용으로 나누어 사용중입니다.

주사용중인 핸드폰에 업무용 구글계정을 전체동기화가 켜진것을 모르고 ㅠㅠㅠ

연락처가 동기화가 되어버렸는데 이걸 돌릴 방법을 못찾겠습니다.

계정삭제밖에 답이 없는건지요?

예전에는 연락처 설정에 가면 '표시할 연락처'라고 해서 

연락처를 선택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했는데요.

현재 이 기능이 없어진건지...

아니면 제가 못찾는건지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좋아요
10 댓글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전화 - 연락처 - 오른쪽 상단 점 3개 아이콘 터치

연락처 관리
- 이 중 연락처 이동을 이용하면 특정 연락처를 특정 계정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 계정에 들어와 버린 회사 계정 연락처를 다시 회사 계정으로 보내기

- 연락처 동기화 기능에서 회사 계정의 동기화는 꺼둘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개인 계정의 연락처만 보이게 됩니다
0 좋아요
사과당근주스
Active Level 3
갤럭시 A/J/노트

음... 

1. 일단 저의 개인계정에 회사연락처가 들어온것이 아니고, 각 계정마다의 연락처들이 독립적으로 잘 구별되어있지만 동기화를 켰기 때문에 제 핸드폰 안의 주소록에서는 개인/업무 두가지 계정의 연락처가 모두 보이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연락처이동의 방법은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업무계정에 있는 연락처를 다시 업무계정으로 옮겨야 한다는 뜻이 되거든요.

2. 본문에도 밝혔지만 업무용 계정의 동기화는 이미 꺼놨습니다. 그러나 이미 한번 동기화가 된 연락처는 사라지지가 않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동기화를 끌경우 연락처도 사라지는데, 삼성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는 동기화를 꺼도 이미 동기화해둔 데이터는 사라지지가 않네요.

방법 나눔에 감사드립니다. ㅠㅠ 그러나 결과적으로는 제가 찾는 답변이 아니네요ㅠㅠ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두 계정의 동기화를 모두 활성화 하셨다면 두 계정으로 서로 동기화도 이루어졌을 수 있습니다. 회사 계정 연락처에 개인 계정 연락처도 모두 들어가 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 이럴 경우 각각에서 서로 반대되는 계정의 연락처를 삭제하는 작업을 수행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엘지폰에서만 해도 연락처 필터링 기능이 있어서 원하는 계정의 연락처만 '표시' 하도록 하는 옵션이 있었는데, 삼성에서는 현재 이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0 좋아요
사과당근주스
Active Level 3
갤럭시 A/J/노트
아니요~ 계정 간 믹스업은 없습니다. 그저 기기 내에서의 동기화만 일어난 상태에요ㅠㅠ 흑흑...
0 좋아요
turquoise
Expert Level 2
갤럭시 A/J/노트
업무용 계정의 연락처만 삭제하고 싶다는 뜻으로 이해되는데, 그러면 연락처 앱 메뉴(왼쪽 위의 햄버거 버튼)에 보면 맨 위에 모든 연락처 항목이 있습니다. 그걸 터치하면 특정 위치에 저장된 연락처만 볼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업무용 계정을 선택하면 업무용 계정의 연락처만 나오니, 아무 연락처나 길게 누르고 왼쪽 위 전체 항목에 체크 후 삭제하면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연락처 통합 기능 등의 연락처 관리 기능을 사용한 적 있는지, 개인용 연락처가 이미 업무용 연락처에 섞여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작업하길 바랍니다.
아니면 나만의 목록 만들기 기능을 이용해 업무용 계정의 연락처만 제외하고 볼 수도 있겠네요.
사과당근주스
Active Level 3
갤럭시 A/J/노트
헉 그 업무용구글계정의 연락처를 삭제해도 실제 계정내의 연락처가 삭제되는건 아니군요?! 저 처음알았어요.
지금 구글 어카운트 들어가서 주소록을 보니 삭제시켰음에도(물론 휴지통에 살아있지만) 거기선 보이네요.
아 이런방법이ㅠㅠㅠㅜㅜ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ㅜㅜ
덕분에 번거로울뻔한 일을 덜었습니다ㅠㅠㅠㅠㅠㅜ
0 좋아요
turquoise
Expert Level 2
갤럭시 A/J/노트
그건 이미 동기화 기능을 꺼서 그렇습니다. 만약 동기화 기능을 켰다고 했으면 그것부터 끄라고 했을 겁니다.
동기화 기능을 켜놓고 삭제하면 구글 서버에서도 삭제되니 다음에도 꼭 확인하고 삭제하세요.
0 좋아요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혜진님 고객님,

삭제 없이 계정 별 연락처를 선택적으로 보고 싶으신 경우, 모든 연락처 항목에서 특정 계정을 선택하시거나  "나만의 목록"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연락처에서는 특정 계정의 연락처는 볼 수 있으나 전화에서는 단말에 저장된 전체 연락처가 보입니다. 

- 연락처 앱 > 좌상단 서랍(줄 세개) > 상단의 "모든 연락처" 혹은 "계정" 선택한 뒤 목록 중 최하단의 "나만의 목록" 선택 > 좌상단의 "편집" 선택하여 모아 보고 싶은 계정 선택

동기화 된 계정의 연락처를 계정 로그 아웃 없이 단말에서 제거하기 원하실 경우 계정의 동기화를 끈 후 연락처 삭제 하는 방식으로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단말에서 동기화를 다시 켤 경우 서버의 연락처가 동기화 되어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 부탁 드립니다.

- 연락처 앱 > 좌상단 서랍(줄 세개) > 연락처 관리 > 연락처 동기화 에서 끄기를 원하는 계정의 우측 버튼을 선택, 계정명 하단이 동기화 꺼짐으로 변경 되었는지 확인 후 해당 계정의 연락처 삭제

좋은 하루 되세요.

사과당근주스
Active Level 3
갤럭시 A/J/노트
두번째 방법이 위에분이 설명해주신 내용과 동일한것같네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
꾀고리
Beginner Level 2
갤럭시 A/J/노트
왜구글과삼상통합이안되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