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구글 홈으로 크롬캐스트(Chromecast) 이용해서 미러링 하는 법(feat. SmartView 관련 FAQ)..

(게시글 작성 시간: 06-30-2021 02:51 PM)
71070 보기
옵션
갤럭시 A/J/노트

image


Android 11(R) OS에서는 구글 Chromecast의 안정성 및 호환성으로 인해 스마트뷰(Smart View)를 사용한 크롬캐스트(Chromecast)의 연결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

하지만 구글 홈(Google Home)과 같은 Chromecast를 지원하는 외부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경우, Android 11(R) OS가 설치된 스마트폰에서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 구글 홈(Google Home)의 설치/ 크롬캐스트(Chromecast)의 연결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 홈을 검색해서 설치해주세요.
image


(2) 구글 홈을 실행해서 시작하기를 실행해주세요.
image


(3) 구글 홈에서 사용할 구글 계정을 선택해주세요.
image


(4) 위치 액세스에서 다음을 눌러주세요.
image


(5) 위치 권한을 선택해주세요.(맞춤형 서비스 이용)
image


(6) Chromecast/Google TV를 선택해주세요.
image


(7) 기기 연결에서 다음을 눌러주세요.
image


(8) 검색중 화면이 진행됩니다.(시간이 다소 걸림)
image


(9)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image




2. SmartThings 연결하기

(1) SmartThings 연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image


(2) Link를 선택해주세요.
image


(3) Agree를 눌러주세요.
image


(4) 인증을 눌러주세요.
image


(5) SmartThings 계정에 연결중 화면입니다.
image


(6) SmartThings에 연결되면 사용가능한 기기 목록이 보여집니다.
image



⚠️ 아이콘에 톱니바퀴(⚙)가 있는 기기들은 이름변경 및 SmartThings 연결해제만 가능합니다.

image


⚠️ 그렇지 않은 에어컨 리모컨의 경우 구글 홈에서 온도조절이 가능하네요. 😊
image




3. 크롬캐스트(Chromecast)를 이용해서 휴대폰/태블릿 미러링 하기

(1) 구글 홈을 실행해서 크롬캐스트가 탑재/설치된 기기를 선택해주세요.
image


(2) 화면 전송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image

image


(3)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image


(4) 미러링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image


(5) TV에서 미러링된 휴대폰의 화면이 보입니다.
image

image





[ SmartView 관련 FAQ ]

1. Smart View(스마트뷰) 연결 안됨 오류 발생시

Smart View(스마트뷰) 실행전 안정적인 연결을 위해 단말 및 TV 등 연결 기기 S/W 최신 버전을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단말 및 TV 등 연결 기기 전원을 재부팅 후 연결하기
☞ U+ TV 셋탑박스는 Chromecast 기능을 내장 하고 있습니다. Chromecast 기기 전원을 재부팅(셋탑박스의 전원 껏다 켜기) 후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2) Google Play 서비스 앱 데이터 삭제 후 연결하기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서비스 > 저장공간 > 저장공간 관리 > 모든 데이터 지우기 > 재부팅 후 연결하기

* Android 11 에서는 Smart View를 통한 Chromecast 연결은 Google Chromecast 디바이스와의 호환성 문제로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Chromecast 기능은 Google Home과 같이 Chromecast를 지원하는 외부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 Smart View를 통해 기기 검색이 되지 않을 때

- TV가 Screen Mirroring(Miracast)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일부 삼성TV('13년, '14년형)나 동글의 경우, Screen Mirroring 전용모드로 변경해야만 기기 검색이 가능합니다.
- TV가 5GHz 대역의 wifi에 연결되어 있으나, 폰이 2.4GHz wifi만 지원하는 경우 TV모드를 Screen Mirroring 변경해야 합니다
- Chromecast 기기의 경우, 먼저 "Google Home"을 통해 wifi를 설정한 후 Smart View를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 이외의 경우에 TV나 동글기기가 검색되지 않을때는 TV 나 동글의 전원 케이블을 뽑았다 다시 연결한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3. Smart View 사용 중 일정 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검게 바뀌는 경우

Smart View 중에 디바이스의 배터리를 절약하고 눈부심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검게 바뀝니다.

화면을 터치 및 슬라이드 동작을 통해 디바이스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조정하고 싶으면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 자동 꺼짐' 항목에서 시간을 조정해 보세요.

추가로, 해당 불편함에 대해 차기 Android 12 OS에서 개선 될 수 있도록 검토해 보겠습니다



4. Smart View를 통해 기기 검색은 되었으나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 '13년형 삼성 TV의 경우 TV의 펌웨어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한 후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 연결 중 상태로 지속되다가 연결이 실패하는 경우, TV 나 동글의 전원 케이블을 뽑았다 다시 연결한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 Chromecast 기기로 연결이 안되는 경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서비스 > 저장공간 > 저장공간 관리 > 모든 데이터 지우기 > 폰과 chromecast 재부팅 이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 경우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로그 분석이 필요한 경우이니, 삼성 멤버스를 통해 로그와 함께 이슈 등록 부탁드립니다. (문제 현상 발생 직후의 로그가 필요합니다)




5. [Android 11(ONE UI 3.0)] OS 업그레이드 후 외부 디스플레이에 연결된 Chromecast가 Smart View를 통해 검색되지 않는 경우

Android 11(R) OS에서 구글 Chromecast의 안정성 및 호환성으로 인해 Smart View를 사용하는 Chromecast 연결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글 홈과 같은 Chromecast를 지원하는 외부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경우, Android 11(R) OS가 설치된 스마트폰에서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Netflix 나 Amazon Prime Video Smart View 연결시 화면이 나오지 않고 소리만 나오는 경우

- Smart View를 통해 Chromecast기기와 연결된 경우, DRM 컨텐츠 전송을 지원하지 않습니다.(해당 어플내 Googlecast 아이콘으로 casting기능을 사용하세요)
- PC나 일부 동글의 경우, DRM 컨텐츠 전송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7. Smart View 사용시 리모콘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때

Q. 폰에서 스마트뷰로 티비를 연결해서 봅니다

삼성리모콘으로 컨트롤하면서 보는데 문제는 폰에서 기본 비디오 어플만이 리모콘으로 작동이 가능하고 많이들 사용하는 mx 플레이어같은 어플로 시청하면 리모콘이 전혀 먹히지 않네요

원래 하나의 어플에만 호환되게 만든 걸까요?

A. 안녕하세요 SmartView 담당입니다.
가지고 계신 TV가 삼성 제품인것 같습니다. 삼성 TV와 Smart View 연결 된 상태에서 갤러리 어플에서 비디오 파일 재생 시 DLNA 방식으로 재생이 됩니다
DLNA는 파일을 TV로 보내서 TV에서 재생 하는 방식으로 미러링 보다 컨텐츠의 원본 그대로의 화질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TV에서 재생이 되기 때문에 리모컨으로 컨트롤 가능한거구요
MX Player 로 재생 시에는 DLNA 가 아니라 미러링 방식으로 재생됩니다. 폰에서 재생되는 화면을 미러링 해서 TV에서 보여주기에 리모컨으로는 컨트롤 되지 않습니다. 미러링 방식은 TV에서 재생 할 수 없는 파일의 경우에도 폰을 통해 재생이 가능한 장점은 있지만 DLNA 만큼의 화질은 나오지 않습니다.

어플에 따라 재생되는 방식의 차이가 있어 리모컨으로 컨트롤 상에 차이가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감사합니다



8. 태블릿으로 Smart View 기능 사용하기

Q. 갤럭시 노트 10과 갤럭시탭 s7 사용중입니다. 스마트뷰로 핸드폰 화면을 미러링 할려고하는데 스마트 뷰 연결 목록에 갤럭시 탭이 나오지 않네요. 혹시 해결방법 아시는분 계신가요?

A. 안녕하세요 Smart View 담당입니다
스마트 폰과 탭 S7간 미러링 기능을 이용하려면, 먼저 탭 S7에서 second screen 기능을 실행 한 후 스마트 폰에서 Smart View 메뉴를 통해 기기가 검색 가능합니다
탭에서 second screen 기능을 실행해야만 기기가 검색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9. Smart View 기능을 켰는데 배경화면만 나오는 경우

Q. 한동안(한두달정도) 스마트뷰 사용안하다가 오늘 연결했는데 화면이 지금 보는 화면이 안나오고 폰 배경화면만 덩그러니 나옵니다. 배경화면도 아이콘이나 위젯이 있는 화면이 아니라 텅 빈 배경화면이 나옵니다. 영상을 연결해도 역시 배경화면만 나옵니다. 소리는 나옵니다. 그전에는 이상없었는데 갑자기 이러는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스마트TV는 LG 올레드 TV이고 TV 문제는 아닌게 다른 탭이나(삼성) 폰(LG)를 연결하면 이상없이 잘 나옵니다. 제 폰에서만 이러네요. 설정 문제면 어디를 봐야하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A. 안녕하세요 Smart View 담당입니다
개발자 옵션을 잘못 건드려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설정 -> 개발자 옵션 -> 데스크톱 모드 강제 적용 -> 비활성화 이후 폰을 재부팅한 이후에 Smart view 연결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꼭 재부팅 과정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10. Smart View를 켰는데 TV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

안녕하세요 Smart View 담당입니다. 우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Smart View 를 실행했을때 TV가 검색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TV의 전원 케이블을 뽑았다 다시 연결한 후에 확인부탁드립니다.

TV가 다시 켜진후 5분 정도 기다린 후 Smart View에서 검색이 되지 않거나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오류 보내기를 통해 로그와 함께 이슈를 보내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 Smart View이용시 동영상 끊김이 발생하는 경우

안녕하세요 SmartView 담당입니다. 우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Smart View는 무선 wifi 네트웍을 통해 폰의 화면을 TV로 전달합니다. 네트웍 환경이 좋지 않을 경우 화면 버벅임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혹 TV와 폰이 같은 Wifi에 연결되어 있다면, 해당 Wifi의 채널을 혼잡하지 않은 채널로 변경한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슈가 계속 된다면, 문제 발생 후, 삼성 멤버스 앱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에서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체크하시어 증상이 발생되는 세부 내용(TV모델 정보, 문제 현상등)과 함께 전달해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2. 공유기가 없어도 Smart View를 통해 TV와 휴대폰을 연결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Smart View 담당입니다.
TV와 폰이 wifi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 SmartView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13. Smart View 차단 해제

안녕하세요 Smart View 담당입니다.
삼성 TV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TV 메뉴 키 -> 일반 -> 외부 기기 관리 -> 기기 연결 관리자 -> 기기 목록 가셔서 거부 되어 있는 모바일 기기를 허용으로 변경해주시거나 기기 목록에서 삭제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mage

7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A/J/노트
저도 저번에 안드로이드 11 올리고 알림창에서 스마트 뷰에서 크롬케스트 기능이 없어 진줄알고 깜짝놀랐습니다.
파란토끼II종원님 감사합니다~
참고 하겠습니다
갤럭시 A/J/노트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물고기의 하루님~ 😊
용하YONGHA
Active Level 7
갤럭시 A/J/노트
허...앞으로 스마트뷰 제대로 활용해봐야겠네요 ㅎㅎ 🤪🤪🤪
갤럭시 A/J/노트
네.. 용하님.. 최근에 삼성 TV 구매하신걸로 압니다.
스마트 뷰가 지원되는 TV나 모니터에서는.. 좀 더 편하게 스마트 뷰 사용이 가능하실거예요.. 🤗
MapleTa
Active Level 6
갤럭시 A/J/노트
2년전에 산 삼성스마트 티비인데요 특정 영상앱을 사용중인데 스마트뷰는 지원을 안하고 크롬캐스트만 지원하네요. 그래서 본문대로 따라했는데 구글홈 내부에서도 미러링항목이 안떠요 혹시 해결법 아시나요?
0 좋아요
정승현
Active Level 3
갤럭시 A/J/노트
진짜 ㄹㅈㄷ네..... 긴글 감사합니다 삼성 뭐하는건지
0 좋아요
wanyebe
Beginner Level 2
갤럭시 A/J/노트
정말 유용한 정보 자세하고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LG노트북과 갤S22U, S23U 스마트뷰로 아주 편하게 미러링하고있습니다.
혹시 갤s23u와 타사(레노버) 태블릿 미러링 방법도 알 수 있을까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