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노트메모장 업데이트후

(게시글 작성 시간: 08-23-2020 03:55 PM)
1953 보기
버들도령2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A/J/노트
아니 업데이트후 삼성노트 업데이트후 업데이트전에는 복사하면 이미지까지 전체복사가되었는데 지금 업데이트후 복사하기하면 글만 복사되고 같이있던 이미지는 왜 복사붙여넣기가 않되는것인가요!!!!!!!?? 그리고 이미지 불러와도 페이지 나눠져있어서 원하는곳에 이미지 붙여넣기도 못하잖아요! 이게 뭡니까 지금!!!!!! 아 개짜증나네
0 좋아요
9 댓글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삼성노트 담당입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Samsung Notes 설정에서 기존과 같이 페이지 구분이 없는 노트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페이지 구분이 있는 노트에서는 페이지 별로 복사, 이동, 삭제 등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버들도령2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이미지가 같이 복사 안됀다니까 왠 헛소리질이야ㅡㅡ 그 불러온 이미지마져도 원하는곳에 제대로 들어가지도 않고 다른 이미지랑 겹쳐버리고 줄도 밀려버리는데.겁나 성어없게 답변하네
0 좋아요
채택된 답변
excelant
Active Level 4
갤럭시 A/J/노트

삼성노트를 매우 열정적으로 사용해왔던 유저입니다. 저한테는 이번 업데이트가 완전히 재앙이네요. 업데이트 버튼을 별 생각없이 눌러버린 걸 절실히 반성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이전의 버전으로 돌릴 수 있다면 절실히 돌리고 싶음)

 

이전형식 노트의 편집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꼭 넣어주셨으면 좋겠지만, 이게 시스템상 힘들다면 (or 업데이트 강행자의 자존심상 힘들다면) 최소한 기존 시스템의 장점은 가져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편집방법에 만족하고 있었던 유저로서 이번 업데이트 이후의 구체적인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서에 첨부한 이미지 (+링크박스) 가 본문과 완전히 따로 논다

- 이번 업뎃후의 가장 '치명적인' 문제이자 악중의 악으로, 첨부 이미지 상단의 문서를 수정하면 문서 배열이 엉망진창이 됩니다. 이미지 첨부를 즐겨하고 한 문서를 빈번히 수정하는 사람에게 있어 업데이트 이후에 생긴 이 문제는 삼성노트 어플 사용의지를 완전히 꺾어버리는 가장 큰 문제입니다. 

(해결법 제안) 이미지를 문서처럼 취급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의 추가 or 이전 편집방식 선택권의 부여

 

2. 이미지 복수선택, 문서와의 동시선택이 불가능해짐

(위 문제와 마찬가지로 이미디를 일괄적으로 문서처럼 취급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 추가가 절실함)

 

3. 이미지 문서내 편집 기능이 삭제됨

(유용히 사용하고 있던 기능인데 왜 없앴는지 안타깝습니다)

 

4. 이미지 편집 후, 편집한 상태를 저장하겠습니까? 고 묻는 과정이 생략됨. (저장 버튼이 없어짐)

(매우 중요한 기능인데 왜 없앴는지 안타깝습니다. 옵션으로라도 온오프 결정할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5. GIF 파일 문서내 재생 기능 삭제

(역동적인 문서를 만들 수 있어 좋았는데 왜 삭제한 것인지 안타깝습니다)

 

건의가 반영될 수 있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최소한 이미지 속성처리 문제라도 해결해주세요. 이건 충성유저들 빠져나가게 되는 일밖에 되지 않습니다.

버들도령2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옳소! 내가 하고 싶은말
자세하게 잘쓰셨네
0 좋아요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삼성노트 담당입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이미지를 선택하면, 뒤에 More 버튼(:)으로 "문장 중간에 넣기"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많은 고객 분들이 요청하셨던, 이미지 위/ 텍스트 위에 자유롭게 손글씨를 쓰게 하기 위해 개별 레이어로 제공 되고 있습니다. 다만, 페이지 구분된 노트를 사용하실 경우 노트 본문의 우측 상단 More버튼(:)에서 페이지 관리를 통해 페이지 단위로의 편집은 가능합니다. 

3. 기존 편집 기능에서 어떤 부분이 필요한지 알 수 있을까요?

새 버전에서는 자르기, 회전, 이미지 위에 바로 그리기 등이 제공 되고 있습니다. 

4. 노트 위에서 바로 편집을 원하는 VOC를 개선한 내용인데, 말씀하신 부분은 검토해보겠습니다.

5. 검토 중에 있습니다. 빠른 시일에 개선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문의 사항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
excelant
Active Level 4
갤럭시 A/J/노트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에서 대대적으로 내세우는 페이지 구분 기능을 유저들이 보다 유용하게 쓰도록 하고자 한다면, 페이지 구별선을 유저 자체적으로 추가 & 스크롤을 통해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엑셀에서의 행 추가와 비슷한 느낌으로) 작성문서와 이미지의 양은 페이지에 딱 맞게 끊어지는게 아니니까요. 

예를 들어 저의 경우 일기를 매달별로 문서를 만들어 작성하는데 (ex : 20년 8월달 일기), 이 때 이미지와 링크박스, GIF파일 등를 다수 첨부해서 작성합니다. (이런 손쉬운 확장성은 삼성노트가 독보적이었음)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 후에는, 며칠 전 일기 작성내용을 수정하면, 하단 일기 내용의 본문과 이미지, 링크박스 배열이 완전히 엉망진창이 되어버리죠. 

이 경우, 페이지 구별선을 유저가 자체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한다면, 한 문서내의 일부 내용수정 (ex : 8월1일 일기내용 수정) 이 그 문서 하단의 내용 (ex : 8월21일 일기내용) 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차단함으로서, 이미지 배열등이 뒤섞이는 문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전과 같이 이미지를 문서와 같이 취급하는 것을 디폴트 설정으로 하는것이 가장 베스트이지만, 그것이 힘들다면 페이지 구분선의 자유설정 옵션을 추가하는 것이 차선책이 될 수 있지 않을 까 싶네요.

excelant
Active Level 4
갤럭시 A/J/노트

< 삼성노트담당자 분께 >

 

먼저 피드백 해 주신것 정말 감사합니다. 다만 건의사항 중 몇몇부분이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은 것 같아 부득이하게 재답글을 답니다.

 

【담당자 답글 내용】1. 이미지를 선택하면, 뒤에 More 버튼(:)으로 "문장 중간에 넣기"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저 재답글】'이미지가 본문과 완전히 따로 논다' 라는게 문장 중간에 이미지를 넣을 수 있게 해달라는 걸 의미하는게 아닙니다. (담당자분 답글을 보고 현기증이 났네요. 의도하시고 동문서답 한게 아니라 믿습니다)

업데이트 전과 마찬가지로, 문서내 상단 내용을 수정하면 하단의 첨부 이미지들도 같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한다는 건의입니다. (ex : 상단에서 엔터 한번 누르면, 하단의 이미지도 엔터 한칸만큼 아래로 이동) 시급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담당자 답글 내용】2. 많은 고객 분들이 요청하셨던, 이미지 위/ 텍스트 위에 자유롭게 손글씨를 쓰게 하기 위해 개별 레이어로 제공 되고 있습니다. 다만, 페이지 구분된 노트를 사용하실 경우 노트 본문의 우측 상단 More버튼(:)에서 페이지 관리를 통해 페이지 단위로의 편집은 가능합니다. 

【유저 재답글】이 답글도 유저가 보기에는 완전히 동문서답이라서 너무 쇼크입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복수의 이미지와 문서를 동시에 스크롤해서 고를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한다는 건의였습니다. 빠른 피드백을 원합니다.

 

【담당자 답글 내용】3. 기존 편집 기능에서 어떤 부분이 필요한지 알 수 있을까요?

새 버전에서는 자르기, 회전, 이미지 위에 바로 그리기 등이 제공 되고 있습니다. 

【유저 재답글】피드백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전에는 문서내에서 이미지의 필요없는 여백이나 내용을 잘라낼 수 있었으나, 이번 업뎃후에는 그 기능이 삭제됬습니다.

 

【담당자 답글 내용】4. 노트 위에서 바로 편집을 원하는 VOC를 개선한 내용인데, 말씀하신 부분은 검토해보겠습니다.

【유저 재답글】피드백 감사합니다. 이건 유저간 호불호 갈릴만한 부분이니 담당자분을 크게 탓할 이유가 없습니다. 다만 저와 같이 문서의 수정에 민감한 사람도 많을테니, '저장' 버튼을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좋지 않을까 싶네요.

 

【담당자 답글 내용】5. 검토 중에 있습니다. 빠른 시일에 개선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유저 재답글】피드백 감사합니다.

아나바다
Active Level 4
갤럭시 A/J/노트
3번같은 경우는 이미지 선택하면 '자르기' 옵션이 나오는데 여기에 이미지 여백 잘라내는 기능을 주었네요
0 좋아요
버들도령2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담당자가 노트메모장을 제대로 써보지도 않고 동문서답 답글을 다네....와 돌아버리겠다.
2번답글에 첨부된 이미지가
상단 쪽에 메모를 하면 밀려서 따로 논다는 말입니다.그래서 이미지가 아래로 텍스트와는 별개로 밀려버린다는 말입니다!
돌아버리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