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노트 공지 #06] 21년 11월 정규 업데이트 공지(v4.3.04.40)

(게시글 작성 시간: 11-17-2021 12:17 PM)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안녕하세요. 삼성노트 담당입니다. 

 

21년 11월 정규 업데이트 공지(v4.3.04.40) 드립니다.

순차 배포 중이며, 오늘(11/19)까지는 100% 완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정이 안된 문제나 이상 동작이 있을 경우 알려주세요. 

===============================================================

One UI 4.0에 따른 위젯 변경으로 많은 VOC가 있습니다. 

해당부분 재검토 하겠습니다.

핫픽스까지는 어려울 것 같은데, 12월 앱업으로 최대한 빠르게 제공 하겠습니다. 

===============================================================

최대한 빠르게 검토 하겠습니다. 

 

테스트6.png

테스트2.png

테스트3.png

테스트4.jpg

감사합니다. 

155 댓글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텍스트 보단 이게 나은가요? 의견 주세요. ㅎㅎ

은빛섬광
Expert Level 5
옵션
갤럭시 노트
좋아요ㅎ
yoonsh
Active Level 8
옵션
갤럭시 노트
확실히 텍스트로만 설명하던것보다 보기 쉽게 사진으로 보여주니 뭐가 바뀌었는지 한눈에 알수가 있네요ㅎㅎ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S21Ultra유저106437
Expert Level 4
옵션
갤럭시 노트
오 삼성노트 항상 업데이트땐 좋습니다ㅎㅎ 기능 추가 및 버그 수정 등 업데이트 항상 배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네 감사합니다.  기대에 부흥해야 할텐데요. 

늘 걱정이 앞서네요. 

커피1리터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노트
벡터 방식으로 내보내기, 업데이트해주세요. ㅠㅠ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시간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정한RyCont
Active Level 4
옵션
갤럭시 노트
꼭 개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은빛섬광
Expert Level 5
옵션
갤럭시 노트
꿈☆은 이루어진다
솜브라
옵션
갤럭시 노트

업데이트 정보 감사합니다 :) 

폴드3512
Expert Level 4
옵션
갤럭시 노트
글 설명보다 이미지 설명이
이해가 쉬어요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의견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오레오자리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노트
pdf파일 보다가 앱 자체가 튕기는 현상도 이번에 좀 개선이 되는 건가요??ㅠㅠ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튕기는 현상 수정 될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후, 안되면 의견 주세요. 

다른 이유면 빠르게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레오자리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노트
오오오 감사합니다! 공부할 때 너무 잘 쓰고 있어요ㅠㅠ유저들 의견 꼼꼼히 검토해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별명을입력해
Expert Level 2
옵션
갤럭시 노트
이미지 설명도 설명인데 설명에 레이아웃이 잡히면서 가독성이 향상된게 마음에 듭니다.
PC 버전은 따로 개선사항 없는거죠?
크리스탈떡
Active Level 5
옵션
갤럭시 노트
다 좋은데 한컴97로 만드셨나요...

다음번에 제게 연락주시면 PPT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ㅎㅎ 그럼 안돼요. 

좋아요 버튼은 취소하겠습니다. 

크리스탈떡
Active Level 5
옵션
갤럭시 노트
´༎ຶਊ ༎ຶ`
별명을입력해
Expert Level 2
옵션
갤럭시 노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자고구미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노트
ㅋㅋㅋㅋㅋㅋㅋㅋ
0 좋아요
커피1리터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노트
원드라이브나 구글드라이브에 백업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아무래도 기업 간 기능 사용은 고려해야 되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백업이 필요한 부분은 공감하고 있습니다. 

커피1리터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노트
타사 클라우드가 곤란하다면 기기 내부 별도의 폴더에 자동저장되는 방식도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
0 좋아요
야자킹
Expert Level 3
옵션
갤럭시 노트
혹시 one ui 4.0에서 위젯 색상은 어떻게 날씨위젯이랑 통일 할 계획 없으신가요? 색이 같은 삼성앱이 맞을까싶을 정도로 4.0 오니까 달라서요... 아 반대로 날씨 담당자께 물어봐야하려나요 ㅠㅠ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One UI 4.0 관련해서도 같이 볼게요. 

탭텝탭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노트
개발자님들 항상 고생이 많으십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에서 일하는 최고의 개발자들 이십니다! 하루하루 발전하는 삼성, 갤럭시, 노트앱 모두 화이팅 입니다
삼성노트파이팅
Active Level 2
옵션
갤럭시 노트
너무 좋습니다. 고생많으셔요. 기본기능들이 안정화 되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아요. 편의성을 위해 원하는 기능을 적어보자면

1. 삼성 펜의 특징인 호버링 기능으로 상하좌우 베젤에 가깝게 위치하면 화면이 이동하면 좋겠습니다. 확대해놓은 채로 필기하면 금방 페이지를 옮겨야 하는데 이 기능 들어오면 정말 편할것 같습니다

2. 지우개 못지않게 선택(올가미)도 많이쓰는데 버튼을 한번 누른채로 진행하면 지우개니까 두번 타닥 하고 누르면 올가미로 툴을 변경한다거나 삼성펜 버튼을 누른채로 두번 터치 하면 툴이 바뀌는 식도 좋고, 버튼의 활용성을 높이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두가지나 좋은 의견을 주셨네요. 좀 더 검토해보겠습니다.

강수연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노트

pc도 포함인가요?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PC도 곧 진행 할 예정입니다. 

효연
Active Level 4
옵션
갤럭시 노트
고생많으세요 잘쓰고있습니다! 좌우스크롤바 생겨서 좋네요 ㅠㅠ 더 개선되었으면 하는게 있습니다
1. 전체화면시 x자 버튼 말고 그냥 뒤로가기해서 전체화면 꺼지는 방식은 어떨까요
2. 노트들어가면 기본으로 전체화면시작하게 되는 설정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3. 펜 즐겨찾기해둔걸 ㅡ 자로도 사용할수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는 ㅣ 로만 되서 좀 불편하네요 ㅡ 자로해서 지금 사용되고 있는 툴바에 같이 붙여 쓸수있으면 좋겠습니다
4. 제스처모드를 툴바에 추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전체화면모드를 주로 사용하는데 제스처모드로 가려면 현재는 x눌러서 전체화면 나오고 제스처쓰고 다시 전체화면하기엔 좀 불편한거같습니다

항상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무료어플로도 이정도를 ㅠㅠ 고럼 좀 더 고생해주세욯ㅎㅎㅎ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1번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공감을 하구요.

말씀해주신 내용은 개선 안의 하나로 생각하겠습니다. 다만 일반고객분들은 사용을 모르는 경우도 많아서 사실 노트 앱 기능들이 좀 명확한 부분이 있습니다. 

 

나머지  좋은 제안들도 잘 살펴보겠습니다. 

늘 아껴지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호호구슈
Active Level 2
옵션
갤럭시 노트
태블릿에서

samsung note 파일로 공유한 파일을

pc버전 삼성노트에서 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동기화해서 열 수 있습니다. 

탕수육탭s6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노트
ㅋㅋㅋㅋㅋㅋㅋ한컴97언급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세기말 감성 뿜뿜하는군요:)
좌우스크롤과 바로바로 폴더설정이 가능해지다니! 특히 폴더설정은 계속 생각하던 점인데 업데이트 예정이라니까 더 기쁘네요:) 늘 안정적이면서 사용자 관점의 업데이트 고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잘살겠지뭐님 말씀대로 감성적?인 부분도 많이 개선을 해야 하는데...

갈길은 너무 먼데....시간이 많이 부족하네요. 

보라빛노을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노트
이미 충분하십니다!~ 디자인까지 고려하기엔 업무 부담이 너무 심할 거 같아요ㅜㅜ
0 좋아요
잘살겠지뭐
Active Level 4
옵션
갤럭시 노트
좌우스크롤 껐다켰다옵션이 아니라 그냥 놔두면 자연스럽게 스르륵 사라지는 효과가 더 좋아보입니다. 켜면 불편하고 끄면 아쉬운 상황이네요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좋은 의견 입니다. 논의해보겠습니다. 

아리랑123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노트
개발자님 도와주세요ㅜ 원래는 사진과 같은 방법으로 삼성노트 여러개 띄운다음 창 넓게 해놓은 다음 삼성노트 여러개 전환하면서 작업 했었는데, 업데이트 이후로 안돼요ㅠㅜ 업데이트 취소나 해결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저한테는 타격이 넘 크네요ㅜㅠ1637233942182_29844_1637233942.jpg1637233881142_29843_1637233881.jpg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아래 따로 의견 주셨죠?

검토해보려고 합니다. 

삼성노트 창 여러개 띄우기(질문)
https://tinyurl.com/yjx6eoay

좌표xyz
Beginner Level 5
옵션
갤럭시 노트
저도 지금 같은 문제때문에 곤란합니다 ㅠㅠ 위 링크 답변대로 저도 해야할까요? 저는 아직 업데이트를 안했는데 같은 문제가 생겼습니다
0 좋아요
아리랑123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노트
쪽지확인요~
0 좋아요
JYP783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노트
혹시 굿노트처럼 탭 기능은 업데이트 될 예정이 없을까요...? ㅠㅠ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올해 안에는 힘들 것 같구요. 검토 중에는 있습니다. 

편리한 기능이긴 하죠. 

권영민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노트
그 가로넘기기모드일때 페이지 넘기는 감도좀 줄여주세요 ㅠㅠ 위아래 스크롤할때도 수시로 페이지가 넘어가요 ㅠㅠ 하루에 삼성노트 10시간씩은 쓰는거같은데 너무 거슬려요 ㅠ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사실 주관적인 부분이 있어서....꼭 검토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