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노트 10/10+ 자급제폰 구매 시 유의사항

(게시글 작성 시간: 09-05-2019 09:19 PM)
1389 보기
Yunacan
Active Level 9
옵션
갤럭시 노트
약정 노예가 되기 싫거나 아직 잘 안 터지면서 비싼 5G 요금제를 피해 LTE요금제를 유지하고 싶으셔서 노트 10/10+ 자급제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 계실거에요. 

삼성 닷컴을 비롯하여 타 공식 파트너사의 자급제폰 광고를 보시고 구매하실텐데 간과된 부분이 있어서 선구매자로서 알려드려요. 


image


image



아무래도 고가폰이다보니 분실이나 파손이 염려되어 보험을 생각 안 할 수가 없는데 이 부분에 대해 언급이 없어서 사전예약 구매자 분들이 당연히 LTE 요금제로 보험될 줄 알았다가 제약이 있는 걸 모르고 구매 후 분노의 문의 글을 다는걸 봤어요. 

제 경우 통신사 SKT였는데 노트 10/10+ 의 경우 확정기변은 안 되고 중고기변으로만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티월드에 사전 문의하여 받은 답변은 보험 가입은 유선 고객센터로 안 되며 SKT 지점으로 가셔야하고 5g요금제를 가입해야 보험 가입이 됩니다. 

그리고 개통 전 유심 꽂으면 안 돼요. (개통 전 유심 꽂으면 보험 가입이 안 되어요.) 전 케이스 채로 지점에 들고 가서 유심 안 끼우고 갔는데 혹시 보험 가입하실 분은 유심 갈아끼우지 말고 단말기 가지고 가서 개통 후 끼우셔야합니다. 

보험은 신청 후 익일부터 적용된다고 합니다. 
저는 무약정으로 LTE 요금제를 원래 안 좋은것 써서 5g 슬림요금제로 하니 아주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었고, 자급제폰은 요금 할인 받을 수 있는 선택약정 12개월도 가능해서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원래 폰을 자주 떨어뜨리기에 노트10+처럼 고가는 불안해서 보험필로 마음 먹었고 무사히 가입했습니다. ☺

비싼폰인데 보험을 안 들고 어떻게 쓰냐고, 보험 가입하려면 LTE 요금제 쓸 수 없는거 알았으면 구매 안 했다고 화내시는 분 꽤 계셨는데 이건 통신사 규정이래요. 😔
타 통신사도 상황은 비슷한 것 같으니, 구매하시기 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통신사로부터의 보험 관련 공식 답변은 하기를 봐주세요.

 * 가입가능 기간 : usim기변 또는 중고기변 중 빠른 날짜 기준, D+30일 이내 가입 가능

 * 업무처리 : "중고기변" 처리 시 가입 가능 (즉, usim기변/확정기변 상태에서는 가입 불가) => 확정기변 상태에서는 보험가입이 안되기 때문에, 타 단말로 usim기변했다가 OMD 단말로 중고기변 후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즉, 보험가입 할 OMD 단말 외 usim기변 할 단말이 추가로 필요하므로,고객이 타 단말을 추가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usim기변 상태인 경우도 동일/ 중고기변은 고객센터에서 가능하지 않기에 영업장 방문 필요) 
13 댓글
해시테크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저도 내년에 나올 s11을 자급제로 구입할 예정인데 좋은 팁이네요:))
Yunacan
Active Level 9
갤럭시 노트
네. 사전에 미리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자급제폰 사면서 이런 규정이 있다는걸 알았어요.
해시테크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저도 처음 알았네요😅😅
뒤치다꺼리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통신사의 상술인건가요. 보험 내용은 통신사 보험인가요 디스플레이 파손 50%할인인가요
Yunacan
Active Level 9
갤럭시 노트
비싼 5G요금은 상술일 수도 있겠지만, 얼마전 읽은 뉴스를 보면 단통법에 의해서 5G 모델 폰에 LTE 요금제를 적용할 수 없다고 하니, 그래서 보험 가입도 안 되는게 아닌가 싶어요.

통신사 자체 분실 및 파손 보험입니다. 그런데 이름을 잊어버렸는데 보험 회사는 따로 있더라구요.
뒤치다꺼리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익명11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T월드에서 중고기변이라는게 뭔지모르던데...ㅠㅠ
가져가서 기변처리는했는데 가입은 못하나보네요..
0 좋아요
Yunacan
Active Level 9
갤럭시 노트
어 그래요? 사실은 저도 새 폰인데 왜 중고기변으로 해야하는지 답변 받고 이상해서 다시 문의했더니 유선상으로 연락주셔서 중고기변이 맞다라고 재확인 시켜주시고 가까운 지점 알려주는 문자랑 이멜로도 답변 다시 보내주셨어요. 그리고 지점에 가서도 매니저님이 직접 가입 도와주셨는데 그때도 또 물어봤더니 중고기변이 맞다고 하셨어요... 저는 3분한테 확인 받은건데 익명11님이 상담 받으신 티월드 상담자분은 잘 모르셨나보네요...🤔
0 좋아요
Yunacan
Active Level 9
갤럭시 노트
타 단말기 가지고 가서 유심기변 후 다시 노트로 중고기변하면 되는 것 같긴해요. 제가 쓴 글 맨 아래 통신사 상담사분이 써준 설명 보시면, 확정기변 시 보험가입 불가인 케이스에 대해서도 써놓으신게 아닐까 싶어요. 단말기를 2개 가지고 가야하니 번거롭지만 할 수 있는 듯합니다. 위에 적힌 내용 가지고 한 번 더 문의해 보세요.
0 좋아요
동글요한
Active Level 4
갤럭시 노트
좋은 체험 정보 공유~감사합니다^^
Yunacan
Active Level 9
갤럭시 노트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
0 좋아요
AnyName
Active Level 4
갤럭시 노트
삼성이 국내에도 노트10 4G폰 출시했으면 5G폰 안사고 간단할 문제였는데..
그리고 무조건 된다고 대답한 자급제폰 판매자들도 문제가 많죠.. 몰랐던 직원은 알아보지도 않고.. 또 경험 있는 직원들은 S10 5G 때 다 알았을텐 무조건 팔려고 거짓말했다고 생각합니다.
암튼 저도 확정기변하러 갔다가 5G 요금제로 안바꾸면 확정기변, 보험 다 안된다고 들어서 참 황당했네요. ㅡ.ㅡ!
kt인데 다행인건 기존폰을 다른 지인이 써야 하는데 기존 제가 받은 25퍼할인 약정이 끝나면 확정기변 안하고 다른 사람이 써도 기존폰 25퍼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Yunacan
Active Level 9
갤럭시 노트
S10때도 5G였으면 동일 문제가 있었겠군요! 나라에서 타국가보다 5G 선점하려고 하고 있고 통신사에서도 5G로 제조해달라고 삼성에 밀어붙인 줄 알고 있었는데 이제와서 정부에서 LTE폰 출시하라고 삼성 푸쉬하는 것 같은 기사 본 것 같은데 참 이게 뭐라고 이리도 복잡한지...국민 생각하면 편하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해줘야하는데 말이죠.

KT는 확정기변도 안 되나요?! 유플은 어떤가 모르겠어요.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