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노트 10 nfc 교통카드 오류

(게시글 작성 시간: 08-06-2022 05:56 PM)
1222 보기
kei1999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A/J/노트
폰 쓴지 3년정도 되는거같고 그동안 삼성페이 교통카드
잘 쓰고 있었는데요 

최근 몇달전부터 갑자기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이 먹통이되서 서비스 센터를 가봤는데 기기에 문제는 없다고 하더라구요. nfc 기능도 문제없구요.

기사님이 통신사 유심이 문제일 수 있다고 해서

통신사랑 유심 새로 바꾸고 삼성페이에 교통카드 등록 후 출근할때 대중교통에서 사용했는데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제 되는줄 알고 안심하고 있었는데 퇴근할때 다시 찍으니까 또 먹통.. 그 다음날 다시 찍어보니까 되고(?)
퇴근할 땐 또 안되고..

대체 기준이 무엇인지.. 서비스센터에서는 문제없다고 하고 유심 바꾸고 온갖 설정 다 해봐도 안될땐 안되고..

저같으신 분 있으신가요 원래 지갑도 잘 안들고다니는데

인터넷에 쳐봐도 글이 안나오길래 여기 질문 드려봅니다
0 좋아요
2 댓글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삼성페이담당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교통카드 인식이 지속적으로 안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삼성 앱 카드, 레일 플러스, 농협콕뱅크, 신한 플레이, 페이코 등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해당 앱의 교통카드 기능 삭제
2) 휴대폰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 결제 → NFC 모드 '카드 모드' 설정 & 비접촉 결제 → 기타 탭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 선택 해제
3) 휴대폰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 결제 → (우측 상단?) 더 보기 → 기본 NFC 설정 → 'SE SIM 카드' 또는 '자동 선택'으로 설정
(※ 단말 설정 경로는 자급제 단말 등 일부 기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4) 이용하시는 통신사에 맞는 USIM 앱 업데이트 (USIM 앱 명칭 : SKT "SEIO Agent", KT "올레 유심금융관리", LGU+"USIM agent")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해당 현상 발생 즉시 삼성 페이 앱 → (우측상단 톱니바퀴모양) 설정 → 문의하기→ 오류 보내기'에서 '시스템로그데이터보내기'를 체크하여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Namie
Active Level 3
갤럭시 A/J/노트
저두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시 간헐적으로 작동이 안되고 그럴때 재부팅 하면 겨우 됩니다. 일주일사이에 벌써 3번이나 발생했으며 그럴때마다 버스 자리에 앉지 못하고 재부팅 될때까지 태그기 앞에 서 있어야 했습니다. 얼마전까지 삼성페이 교통카드 자체가 안되서 유심변경에 서비스센터까지 방문했는데 해결 못하고 겨우 다른 어플 지웠더니 돼더니만 또 말썽입니다. 삼성페이 나올때부터 교통카드로 계속 사용했었는데 요즘처럼 오류 많은건 정말 첨입니다. 버스 탈때마다 오늘 안되면 어쩌지 하면서 조마 조마 합니다. 진짜....자동 업데이트 설정이랑 새벽에 재부팅 설정 해놨는데 업데이트 될때마다 작동이 제대로 안되니 스트레스 엄청 받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