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노트 9 녹색화면 및 화면멈춤 현상

(게시글 작성 시간: 04-29-2021 01:22 PM)
1028 보기
Samsung_MvdPDdd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A/J/노트

제가 사용하는 노트9의 현상이 아래 링크와 유사합니다.

아래에 설명 할 현상이 어떻게 처음 발생했냐하면 통화를 하고 통화를 끄자마자 바로 화면이 녹색화면이 되면서 화면멈춤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외부충격 일절 없었습니다.

https://r1.community.samsung.com/t5/%EA%B0%A4%EB%9F%AD%EC%8B%9C-%EB%85%B8%ED%8A%B8/%EB%85%B8%ED%8A%B...

 

제가 겪는 현상이 위와 유사하지만 다른 것은 화면이 녹색의 모자이크가 나오면서 점점 밝아지면서 아예 화면이 하얗게 되거나 검정색으로 되면서 화면이 멈추는데 이것이 다릅니다.

 

당연히 화면이 점점 하얗거나 검정색으로 되며 화면이 멈추니 조작은 생각도 못합니다.

그러다가 한번 화면이 녹색이 짙지만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경우가 생겨 여러가지 상황을 연출하며 조작해본 결과 어두운 곳에서 켰을때 화면에 짙은 녹색빛이 돌지만 화면이 멈추지 않고 정상적으로 송출되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마도 밝기 최적화를 켜두고 사용하다보니 어두운 곳에서 화면을 키면 화면의 밝기가 낮음으로 설정되면서 정상 송출이 되는 것 같아 밝기 최적화를 끄고 밝기를 최저로 사용하니 녹색이 짙지만 정상적으로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현재는 상기 방법을 적용하고 사용하고 있지만 도저히 해결할 방법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 저와 같이 화면에 녹색이 짙어지며 화면멈춤현상이 발생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단순하게 녹색이 짙어지는 사용자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해결을 위해서 많은 것을 시도해보았는데 어떤 사용자는 always on display를 적용시키면 해결된다는 분이 있어 똑같이 설정해보았지만 해결 되지 않았습니다.

답답해서 검색을 통해 여러 게시물을 확인해보니 '디스플레이가 수명이 다 되서 그렇다'  하지만, 교체 후 또 같은 현상이 일어났다는 사용자도 있고 업데이트 후 이렇게 된 사람이 많아 업데이트 문제인 것 같다는 사용자도 있고 저로서는 뭐가 뭔지 도저히 알 수가 없고 그렇다고 위에 적은 것처럼 돈주고 액정 교체하고 다시 같은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 돈낭비를 하는 일은 하고 싶지 않습니다.

 

삼성기술팀에서 보실지 모르겠지만 많은 사용자가 겪고 있는 이 문제가 해결이 되는지도 의문이고 무엇이 맞는 말인지 알 수가 없지만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라고 했을 때 녹색화면 및 화면멈춤 현상이 발생 했을때 화면 밝기조절을 하면 녹색화면은 해결되지 않지만 화면멈춤 현상은 해결이 되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으며 참고하시어 이 현상이 업데이트로 해결된다고 하면 제일 좋겠습니다..

0 좋아요
1 댓글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Display HW 담당입니다.
먼저 갤럭시노트9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말씀주신 현상은 녹색화면 현상 및 화면멈춤 현상 2가지로 확인 됩니다.
갤럭시노트9 녹색화면 현상은 Display HW 점검이 필요한 부분이며, 화면멈춤 현상은 LOG 분석이 필요합니다. 가능하시다면, 오류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여 등록하여 주시면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화면멈춤 현상에 대한 검토를 요청하겠습니다. 별도로, 녹색화면 현상을 점검하기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 방문하시어 진단받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