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노트10 삼성 갤러리 앱 사진 위치정보 표시 오류

(게시글 작성 시간: 06-15-2021 08:27 PM)
2931 보기
S23최우진
Active Level 5
옵션
갤럭시 A/J/노트
저는 갤럭시노트10 5G 사용자입니다.
삼성 갤러리 앱을 사용하다가 사진이나 동영상의 위치정보를 확인할때 지도(구글맵)이랑 주소, 포스퀘어 기반 장소 정보 태그가 표시되는데 심각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image
이 사진은 부산지하철 1호선 괴정역에서 촬영한 역명판 사진입니다.
사진 촬영 위치를 보면 주소가 부정확하고 포스퀘어 장소 태그도 '괴정역'이 아니라 '부산광역시립 사하도서관'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괴정역과 사하도서관 간의 거리는 좀 떨어져 있습니다.
구글지도가 한국에서는 지도 반출 문제 때문에 정확하게 제공되지 않는다는 건 알고 있지만 갤러리 앱에서 사진 위치정보 주소로 볼때 주소 표시 오류가 많이 발생합니다.


image

이 사진은 부산광역시 동구 범일동 동일타워에 있는 텐퍼센트커피 범일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여기에도 보면 포스퀘어 장소 태그에 'CC모텔'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image

실제로 CC모텔이 어디에 있는지 네이버 지도에 검색했더니 부산광역시에는 CC모텔이라는 장소가 없다고 나오네요.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 많은 분들이 위치태그를 켜고 촬영합니다. 갤럭시의 경우 갤러리 앱의 포스퀘어 장소 태그 기능으로 인해 갤러리 앱에서 사진을 검색할 때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김포국제공항 국내선청사에서 사진을 찍었을 때 그 사진에 '김포국제공항 국내선청사'라고 포스퀘어 장소 태그가 걸려있으면 갤러리에서 검색할 때 해당 장소명으로 입력해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정보 표시가 정확하지 않으면 사진을 쉽게 찾기 힘들고 여행 가서 찍은 사진을 볼때 그 사진을 어디서 찍었는지 찾기 힘들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갤러리 앱 사진, 동영상 위치 표시 오류가 있나요?

5 댓글
냐야아옹
Expert Level 1
갤럭시 A/J/노트
어쩔때 보면 위치랑 다른곳 정보로 되있더라고요 ㅠㅠ
0 좋아요
데일
Active Level 7
갤럭시 A/J/노트
구글지도라
0 좋아요
삼성이기자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구글맵 별루 안좋습니다
카카오맵이랑 네이버맵 쓰시길바랍니다
S23최우진
Active Level 5
갤럭시 A/J/노트
구글맵이 안 좋은게 아니라 구글맵 한국 데이터가 안 좋은겁니다.
한국 이외의 다른 나라에서는 정확합니다.
0 좋아요
갤러리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삼성 갤러리 담당입니다.

갤러리 앱에서 포스퀘어 장소 정보를 활용할 때에는 촬영 사진의 GPS 정보를 활용하는데요,

문의주신 첫번째 사진의 경우는 지하에서 찍은 사진으로 GPS 정보가 이미 안맞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사진의 경우 아래 경로대로 로그, 촬영 사진 원본과 함께 증상 설명을 설명주시면 위치 정보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삼성 멤버스] 고객지원 / 유형 선택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테고리 선택 : 어플리케이션 / 내용 : (증상, 등록시간) / 로그데이터 전송하기 체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