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노트10 업데이트 전후 사진화질 비교 - 2편 주간사진 [노트10 리뷰]

(게시글 작성 시간: 11-01-2019 10:09 PM)
1106 보기
달콤솜사탕
Active Level 10
옵션
갤럭시 노트
안녕하세요~ 달콤솜사탕🍭입니담!!
며칠간 베타사용중에 갑자기 찍어놓은 사진들이 다 사라져서 빠르게 2편을 업로드하지 못했네요^^ 
오류로 인해 몇몇사진이 날아가버려 일부 업로드를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양해부탁드려용 ㅠ 

이번에는 노트10플러스 안드로이드9와 안드로이드10 의 주간사진을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촬영모드는 자동, 장면별 AI최적화 켜짐 으로 모두 동일합니다. 촬영시간대 또한 동일합니다.

모든사진은 위가 업데이트 전 / 아래가 업데이트 후
입니다. 
⚠️멤버스에 올라가면서 사진화질의 저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점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LET'S GO!



image


image

주간의 건물 피사체 사진입니다.
솔직히 주간사진은 자동 모드로도 워낙 잘 뽑아주기 때문에 뭐가 더 났다고 비교를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꼭 말해야할 차이점이 있지않은 이상은 길게 코멘트를 더붙이지 않겠습니다.



image


image

주간 광곽모드입니다.
광각모드 또한  막 찍어도 아주 훌륭한 품질의 사진을 제공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화소가 다소 낮은 광각모드 특성상 확대시 또는 중심부가 아닌 주변부의 디테일은 다소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image


image

 이번에는 HDR 역광 사진입니다.
 역광 사진은 두 사진에 있는 깃발의 색감 차이를 한번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역광임에도 불구하고 색감을 어떤 사진이 더 잘 나타내주는지 중심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image


image

이번 사진은 노을시간대에 찍은 HDR사진입니다. 
업데이트 후의 사진의 색감이 조금 더 또렷하고, 노을의 모습을 좀 더 잘 표현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진의 전반적인 디테일은 두 사진 모두 매우 훌륭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요약을 해보자면, 주간사진은 누가 어떻게 찍더라도 최고라 할 수 있을 정도의 퀄리티의 사진을 뽑아내주는 거 같습니다. 
노트10에 카메라 선예도 이슈가 있다고 하긴 하지만 아직 크게 느끼지 못한 것 같습니다. 

또한, 요즘은 스마트폰의 카메라도 상향평준화 된 만큼 카메라 성능을 비교할 때 주간사진보다는 야간사진 퀄리티를 보고 비교하는 경우가 더 많죠. 

야간모드 사진 비교글 링크도 남겨둘테니 여러분께서 한번 판단해보심이 어떨까싶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달콤솜사탕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image


9 댓글
뱀프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카메라 성능 개선과 관련된 글 잘 읽어봤습니다. 또한 다른글들도 링크 첨부하셔서 처음오시는분들도 이해하기 쉽겟네요 ㅎㅎ
뱀프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특히 45w충전 의 모든것 ! 저 링크 들어가봤는데 45w 충전 설명중 가장 잘 설명된거 같아요ㅎㅎ.
달콤솜사탕
Active Level 10
갤럭시 노트
감사합니다. 원래 더 많은 비교사진이 있었지만 베타오류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라 아쉬울 따름이네요ㅜㅜ
뱀프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베타 사진 오류로 사진 화면이 깨진다니 너무 아쉽네요 ㅠㅠ
포노思피엔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역시 노트10 시리즈의 카메라 기능과 성능은 비교불가입니다 언제 어느 장소에서 어떻게 누가 찍어도 필자님 말씀처럼 최고의 사진이 나올 수 밖에 없을것 같아요 정말 퀼리티한 비교분석 게시글에 선택의 여지가 없는 도움을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달콤솜사탕
Active Level 10
갤럭시 노트
도움이 돼셨다니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노트10 시리즈의 카메라는 현세대 스마트폰 중에서는 단연 최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Preveza
Expert Level 2
갤럭시 노트
굿굿!!!!
저는 티머니 안되고 AOD상태서 지문표시 계속 사라져서 1.0정식펌으로 내렸습니다!!
겨업
Beginner Level 2
갤럭시 노트
현재는 업데이트 못하나요?
YBixby_Korea
Active Level 8
갤럭시 노트
네. 된다면 설정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하세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