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노트20U 정품 클리어뷰 케이스 리뷰

(게시글 작성 시간: 08-22-2020 09:25 PM)
807 보기
냥던트
Expert Level 5
옵션
갤럭시 A/J/노트

image

Galaxy Note20U 
Clearview Case review

저는 자사에서 출시한 정품 스마트폰 케이스를 가격을 떠나서 무진장 좋아하는 편입니다.

굳이 순정이 아니더라도 기기 본연의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주는 저렴이한 투명 클리어 TPU 케이스도 애용하지만 너무 깨끗하다 못해 지문이 잘 묻어서 티가 아주 잘 난다던가 얼마 못가 황변 현상으로 인해 스마트폰을 관리안한것 같은 더러움이 남아 오래쓰지 못하는데요.

그래서 기분 전환도 가끔 할겸 정품 케이스를 사서 멋을 내기도 합니다.

삼성에서 출시한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정품 클리어뷰 케이스를 자세히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
.
.

image

그대는 진정 지펠인가?

노트10을 이어서 노트20 시리즈들도 같은 명성을 이어받아 열면은 콜라가 있다던가 과일이 들어있을것만 같은 흔히들 재미삼아 부르는 지펠 냉장고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전작과 동일합니다.

제가 고른 색상은 브론즈 색상인데 이름과 달리 실제로 보는 눈은 거의 여성스러운 분홍분홍 스러운 연한 벛꽃 같은 색감을 띄고 있습니다.

무조건 분홍빛만 보여주는게 아닌 빛에 비추는 각도에 따라 아주 진한 우아한 핑크빛을 보여주고 어두울 때는 브론즈 색상의 본연의 컬러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image

클리어뷰 개념은 전형적인 열었다 닫았다 하는 플립 방식의 케이스로 투명한 부분에 최소한의 전력을 이용해서 각종 알림이라던가 뮤직컨트롤 및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본적인 UX를 제공합니다.

열었다 닫았다 하는게 귀찮고 번거롭다고 해서 얼마못가 벗기게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거리도 있었지만 그 반대로 전체적인 디자인이 세련되고 멋스러워서 벗기게 싫은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image

소재는 천 소재의 매끈매끈 하고 약간 까끌까끌하면서 소프트한 터치감을 제공하며 흠집으로부터 저항하는 방어력이 매우 강한 재질로 사용자의 경험성을 한층 돋보이게 합니다.

디자인도 전작인 아재스러움에서 젊은 세대로 환골탈태한 진정 메탈같은..혹은 메탈같지 않은 헤어라인 공법을 적용하여 보는 이들 마저 클리어뷰 마성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합니다.

.
.
.
.
.

image

기본적인 기능

그럼 클리어뷰의 본연의 기능은 무엇이 있는가..

먼저 꺼진화면에서 전원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안보이는 부분을 제외하고 보이는 부분을 영역으로 현재 시각과 날짜 그리고 배터리 잔량을 제공합니다.

레이아웃의 위치를 별도로 커스텀이 가능하나 디자인은 변경이 불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image

안쪽의 하단 삼성 로고를 주변으로 유심히 보시면 사각형 모양이 움푹 패여 있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는데 이는 NFC칩이 내장되어 있어서 만일 이곳에 충격을 가한다거나 손상을 입히면 클리어뷰 기능을 상실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image

NFC칩을 통한 클리어뷰를 열었을때 켜지고 닫으면 저절로 화면이 꺼지는과 동시에 잠금기능을 제공하는 이는 정말 좋다고 생각됩니다.

image

클리어뷰를 닫은 상태에서 크게 현재 시각과 날짜를 확인이 가능하고 터치 기능까지 지원하여 페이지를 넘길 수 있고 음악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image

알람 및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여 커트라인이 다가왔을 때 클리어뷰를 통해서 끄기가 됩니다.

image

게다가 상대방으로 부터 수신온 전화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적으로 스피커폰으로 전환이 되는게 아니라 애초에 전면 상단에 수화부 홀이 뚫려있어 클리어뷰로 받을 때 닫은 상태에서 여보세요 할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image

거치도 할 수 있으냐 물을수도 있겠지만 왠만해서는 크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프리스탑 힌지가 탑재되어 있는 것도 아니고 후면이 모두 플라스틱 케이스와 완전히 접착이 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각도로 걸쳐가면서 거치가 거의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image

정말...안하는걸 권장드립니다.

.
.
.
.
.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노트20 시리즈에 출시한 클리어뷰도 노트10 에 이어서 아주 만족하게 쓸 수 있었습니다.

클리어뷰 재질이 유리가 아니라 플라스틱 이여서 지문이 묻을 때 티가 난다는게 조금 아쉽지만 괜히 유리로 바꿨다가 단가가 쌔질까봐 가격이 높게 책정되지 않을까 싶어요.

image

image

그리고 다른 케이스들과 달리 상,하단이 모두 개방형이라 떨어뜨렸을때 불안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image

그리고 알림의 상세내용을 볼 수 있도록 개선되기를 바랬는데 여전히 안된다는 점과 내용을 볼려면 열어야된다는게 조금 귀찮습니다.

이 단점들을 배제하면 전체적인 사용성과 경험성은 아주 좋아요.

이상..오늘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정품 클리어뷰의 케이스 리뷰를 간단하게 다뤄보았습니다.

완성도 괜찮고요. 마감 나쁘지 않고 준수합니다.

감사합니다.🙂

5 댓글
jaodoli
Active Level 8
갤럭시 A/J/노트
가격이 가장큰 단점이네요.😅
냥던트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가격에 비해 쪼금...2프로 아쉬운 케이스겠네요😂
삼성러버
Active Level 9
갤럭시 A/J/노트
저도 노트10+ 정품 클리어뷰 케이스를 쓰는데 정말 좋아요👍
다만 냥던트님이 말해주신거 처럼 알림의 상세내용을 바로 못보는게 아쉽네요...
인간이아닌가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t전화를 기본앱으로 설정하면 커버를 열지않고 통화 연결을 할 수 없고 통화 연결후에 커버를 닫아도 화면이 꺼지지 않더라구요. t전화에도 적용되면 좋겠어요.
화화
Expert Level 1
갤럭시 A/J/노트
노트 10의 클리어뷰 케이스의 타입을 계승했군요. 저는노트 10 클리어뷰 케이스지만,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보면 케이스에 상당한 관심을 표하거든요. 1년 넘게 사용한 경험으로는 방어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노트 20 클리어뷰 케이스는 노트10 클리어뷰 케이스의 유일한 단점인 엣지부분의 필름에 스크래치가 생기는 구조적 단점은 개선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정성스런 리뷰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