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노트5 이번 SW 업데이트 후 너무 불편한 점이 많아서 몇 자 적어봅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2-15-2016 11:22 PM)
144 보기
sienr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노트
안녕하세요,
이번 sw업데이트 때문에 삼성멤버스 앱도 설치하고 글도 쓰게 됐습니다.
전 평소에 업데이트 버그 등을 우려하여 신규 Sw업데이트가 나와도 시간이 좀 지난 후에 업글하는 편인데요.
오늘 폰을 잠시 방치한 사이에 업뎃 팝업에 연장을 못하고 자동으로 업뎃이 되버려서 오늘부터 사용중에 있습니다.
근데 사용 시작부터 불편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라서 생각나는 대로 적어 올립니다.

단점?

1. 노티바 밝기조절바 바로안나옴. 바로 나오려면 무려 두손가락으로 노티바를 내려야함. 그러면 화면 밑바닥까지 노티바가 꽉 참..... 한번에 노티바 끄려면 맨... 밑에 노티바 바깥을 슬라이드해서 올려야함..

2. 폴더에서 앱실행 후 앱종료 빠져나오면(홈키X) 폴더 그대로 열려있는것. 폴더 열린채로 화면 잠금했다가 풀어도 여전히 폴더 열린 상태로 있음... (이건 개인취향 별로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을거라 생각함. 저는 불편함.)

3. 이건 너무 심각한 문제입니다. 바로 수정됐으면 합니다.. 런처테마를 바꿔도 메시지앱에 배경이 흰색으로 고정되어있어서 런처테마의 글자색이 흰 계열인 경우 글자가 1도 안보임.(sw업뎃전에는 테마마다 메시지앱 배경 바꼈엇음) 메시지앱 내에 다른 부분은 바뀌는데 문자 리스트의 배경만 안바뀜(스크린샷을 첨부하고 싶었으나 내용이 보일락말락해서 개인정보를 모자이크등 필터링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포기함..ㅠ)
이 상태면 모든 흰글씨 테마는 못쓰게 됨

4. 폴더내 앱 리스트가 기존 스크롤 방식에서 페이지로 바껴서 폴더내에 앱이 많은 경우 앱 찾아서 실행하기가 너무너무너무 불편해짐(취향에 따라 개인 차가 있을지도 모름)

5. 앱서랍에서 상위에 검색바가 고정되서 앱 정렬이 전체적으로 더 아래로 내려오는 바람에 되게 답답해보임

6. 폴더를 열엇을때 폴더가 전체화면으로 꽉 차서, 취소하려고 바깥을 클릭하려고 하면 맨위쪽이나 맨 아래쪽 영역 조금밖에 안되서 기존에 비해 폴더 빠져나올수잇는 영역이 너무 줄어들어서 불편함. 심지어 위쪽 영역은 폴더명 바로 위 여백도 아니고 더 위에 쬐금의 여백을 눌러야만 빠져나옴

7. '디바이스 관리'앱의 위젯 내에 저장공간 보는거 기존 '스마트관리자'앱은 남은공간을 보여줬는데 업뎃 후엔 사용된 공간을 보여줘서, 사용하면서는 남은 용량 정보가 더 필요한데 반대로 보여주고 있어서 불편함

8. 기존엔 연락처에서 이름 클릭 시 상세정보 보는 화면으로 바로 갔었는데 지금은 팝업메뉴가 뜬 뒤에 상세정보를 한번 더 눌러야 진입하게 바뀌어서 쓸데없이 진입 depth가 늘어나서 불편함. 좌/우로 이름 슬라이드 시 전화나 메시지 쓰는동작은 그대로 있던데 왜 굳이 팝업에 또 넣어놔서 상세정보 보는 뎁스를 늘려놨는지 이해가 안 감

9. 그 외에 여러가지 자잘한 ux가 가로 또는 세로 스크롤 방식에서 페이지 방식으로 바뀐게 전체적으로 불편함. 개인적으로는 스크롤이 페이지보다 훨씬 폰사용면에서 편하다고 생각하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모르겠음..

10. 설정 앱에서 이전에는 자주쓰는 항목을 상위에 고정할 수 있었는데 업뎃 후에 그 기능이 사라짐

11. '뭐야이번호' 같은 스팸전화 정보주는 앱이 '다른 앱 위에 그리기' 권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화가 왔을 때 전화앱 위에 안떠서 스팸전화 확인이 안됨. 통화후에 전화앱을 빠져나오면 스팸정보팝업이 떠잇음...(이건 일시적인 버그일 수도 있으니 100% 문제인지는 좀더 스팸전화를 받아봐야 알거같음..)


장점?

1.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많이 깔끔하고 세련되어 졌음

2. recent키 눌럿을때 나오는 최근실행 앱 리스트에 예전에는 모두닫기 버튼 위에 통신사앱 바로가기가 항상 있어서 잘못 터치하면 실행돼버려서 짜증났는데 사라졌음

총평?
디자인에만 신경쓰다가 UX가 엉망이 된 것 같은 기분...

이상입니다..
더 있던거 같은데 당장은 기억이 안나서 생각이 나면 내용 추가하겠습니다..

하루밖에 안써봤는데도 너무 불편하고 답답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꼭 부탁드립니다.ㅠ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 확인해보니 이번 업데이트 나온게 11/10 이군요. 저는 한 달 정도 지나서 업데이트를 한거네요.

10 댓글
Dolmeyi
Active Level 4
갤럭시 노트
최곱니다....같은 폰 유저로서 공감하고 오랜 관찰의 결과로 이렇게 긴 글을 써내려 가 주신것도 공감하며 감사합니다.
0 좋아요
sienr
Active Level 1
갤럭시 노트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 좋아요
egotism
Active Level 6
갤럭시 노트
4번, 6번은 특히 공감하네요 폴더 내부화면은 넓히면서 페이지 방식으로하니 배경을 눌러서 폴더를 닫기가 좀 어려운 감이 있더라고요
1번의 경우 저는 굿락을 깔아서 쓰는데 굿락을 깔면 밝기조절이 한번 스크롤에 보이긴 합니다
0 좋아요
sienr
Active Level 1
갤럭시 노트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전 항상 순정으로 써와서.. 굿락 많이들 쓰시던데 고려해봐야 겠네요.
0 좋아요
연락처_담당_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안녕하세요. 삼성 연락처앱 담당자입니다.

8번관련해서는 내부 정책에 따라 컨셉이 수정된 부분입니다.
말씀하신것처럼 depth가 깊어지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Photo ID 영역을 선택하면 상세보기로 바로 진입하도록 구현되어 있으니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깊은 관심과 다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sienr
Active Level 1
갤럭시 노트
포토영역 누르면 바로 진입되는건 몰랐네요.
상세정보 들어가는건 포토영역을 눌러서 들어가면 되겠군요ㅎ
다른 부분들도 확인 부탁드려요.
답변 고맙습니다^^
0 좋아요
옵션
갤럭시 노트
안녕하세요, 테마스토어 운영자입니다.
3번, 내용에 대해 답변드릴께요
'런처테마'라고 하셨는데요, 테마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테마라는 전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메세지 창 배경이 흰색으로 나타나는 문제는, 업데이트 이전에 다운받은 테마를 사용하면서 발생할수 있는 현상입니다. 업데이트 전후에 사용가능한 테마의 버전이 다른데요, 업데이트 전에 다운받은 테마는 지금 사용은 가능하지만, 일부 화면에서 올바로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 후에 다운받으신 테마에서 문제가 나타난다면, 오류정보와 함께 꼭 다시 연락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삼성멤버스의 오류보내기 기능 활용). 혹시 다운로드 시점을 잘 모르시겠다면, 스토어에서 해당 테마를 검색해보세요. 스토어에 검색이 안된다면, 지금 버전에서 정식 지원하지 않는 테마입니다.
몇가지 환경을 가정해서 답변을 드렸는데요, 'sienr'님의 상태와 다르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테마서비스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고 자세한 사용후기도 남겨주시어 감사드립니다.
sienr
Active Level 1
갤럭시 노트
기존 설치되어 있던 테마 중 일부는 말씀하신 대로 지금 테마스토어에서 검색이 안되는 걸로 보입니다.
좋아하는 테마 였는데 아쉽게도 못 쓰는군요...ㅠ
업데이트 이후에 다운되는 테마로 바꿔서 사용해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옵션
갤럭시 노트
sienr님, 안녕하세요. 7번 문제에 대해서 담당자가 오구현을 확인했습니다. 문제 수정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불편하셨다니 정말 죄송하고, 한편으로는 또 오류사항 신고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0 좋아요
PUINER
Beginner Level 2
갤럭시 노트
1번 문제의 경우 상단바를 쭉 내리신후에 화면밝기바 옆에(오른쪽) 아이콘을 누르시면 알림창에 조절창 표시가 있습니다. 이걸 체크하시면 노티바에 바로 나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