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노트8 오레오 업뎃 이후 문제 및 건의사항

(게시글 작성 시간: 04-27-2018 01:01 AM)
1161 보기
공손한해달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노트
*오류*
1. 와이파이 불안정
: 업뎃 전에는 집 와이파이가 한번도 끊긴적 없는데 오레오 업뎃 후에는 와이파이가 연결됬다 안됬다 아주 지 멋대로 입니다. 와이파이 기기가 바로 머리맡에 존재하고 그 기기를 사용하는건 저 혼자인데도 말입니다.

2. 유튜브 문제
: 한번도 문제 없었던 유튜브 앱이 업뎃 이후에는 동영상을 보고있는데 이유없이 갑자기 멈춰버립니다. 화면 터치 아무것도 안되고요 전원을 끄려해도 화면끄기 외에 그 어떤키도 먹히지 않습니다. 가장 오래 렉이 걸렸을때는 15분동안 쌩 난리를 피웠습니다. 이것 외에도 다른 앱에서도 느림현상 및 화면멈춤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참고로 현재 사용가능한 렘은2GB에 남은 용량은 약 39GB로 폰돌아가는데 문제없는 환경입니다. )

3. 블루라이트 필터
: 블루라이트 기능을 시간설정으로 새벽에만 사용중인데 사용시간이 아닌데도 잠금화면 사진에 빨갛게 잔상이 남네요. 잠금화면을 재설정하면 빨간잔상이 사라집니다만 한번 필터가 실행되었다가 꺼지면 다시 잔상이 남아있습니다.

*불편한 점*
1. 홈 화면 및 바탕화면에서의 앱관련 기능들
: 누가버젼에서는 앱을 길게 클릭하면 앱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업데이트 유무를 확인하기 편리했으며 숫자배지 지우기라는 기능이 매우 유용했는데 이러한 편리한 기능들을 오레오에서는 싹다 지우셨더군요. 심플을 컨셉으로 잡은건지는 몰라도 심플과 기능저하는 구분해주셨슴 합니다.

2. 상단알림과 앱 알림의 동기화
: 기존 버전에서는 핸드폰 상단의 알림과 앱 숫자배지 알람이 별개로 존재했습니다. 상단의 알림을 삭제해도 앱 자체의 알림은 남아있었죠. 그런데 오레오에서는 이를 동기화 시켜서 중요한 알람만 미리 본 뒤 나중에 답장을 하려 남겨둔 알람조차 까먹게 합니다. 숫자배지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알람방법 간단히 하신건 좋습니다. 다만,도대체 왜! 원래있던 기능을 없애서 유저를 불편하게 만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앞서 말한것과 같이 심플이 그리 중요하신건가요? 심플=불편이라면 저는 복잡하게 살렵니다.

위에서 말한것 외에도 노트 펜을 뺄때의 버벅임이라던가 펜을 뺄때 소리설정을 했음에도 버벅임으로 인해 소리가 안들리는 점 등...여러 오류가 있으나 가장 불편한 점들만 우선 적었습니다. 이번 오레오 업데이트는 아주 실망이였습니다. (심지어 제 자의로 업뎃 한것도 아니고 자고 일어나니 업뎃 되었더라구요! 와우 신박한 업뎃!!) 저 말고도 수많은 노트8 유저분들이 이번 오레오 업뎃으로 인해 사진이 사라지는 등 여러 오류로 고통받는걸로 압니다.
삼성에서는 빨리 펌웨어 업뎃을 통하여 이러한 오류를 고쳐주시던가 아니면 정식으로 서비스센터에서 다운그레이드를 제공해주세요. 보안상의 이유로 못하신다는 메크로 답변말고 제발 제대로 된 해결책을 주시란 말입니다. 삼성 프리미엄 라인으로 밀고 있는 노트시리즈가 이러한 오류들이 발생한다면 비싼돈 주고 폰구입한 고객들은 개돼지로 보는거나 다름없습니다. 개발팀 오레오 개발하시면서 고생 많이 하신건 알겠지만...자잘한 오류들이 쌓이고 쌓여 속터져서 이렇게 장문의 글 씁니다.
10 댓글
바비인형
Beginner Level 2
갤럭시 노트
ㅠㅠ공감합니다 부재가 있어도 확인이 안되요 부재중 전화는 어떤 알림도 안뜨고 전화목록에만 있더라구요 중요한 전화 온게있으면 바로 연락 해야하는데 전화왔는지도 모르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오레오개싫다
Beginner Level 5
갤럭시 노트
저도요ㅠㅠ 와진짜 숫자배지 없으면 어떡하라고 이게뭔난린지
Home_담당_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노트
안녕하세요, Home 운영 담당팀입니다.

알림창의 알림과 앱 아이콘 배지의 연동은 구글 안드로이드 Oreo OS의 컨셉으로, 해당 문제 때문에 고객분들께서 많은 불편을 느끼고 계신 점에 대해 동감하고 있습니다.
알림과 배지 표시가 연동되어 알림을 삭제하면 배지 표시도 사라지게 되므로 앱 아이콘에서 숫자 배지 지우기 기능은 더 이상 제공되지 않으며,
Oreo OS의 신규 기능인 앱 바로가기 및 앱 알림 미리보기 등 추가적인 기능들을 지원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정보 바로가기 또한 안타깝게도 더이상 제공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전과 다른 동작 사항으로 고객분들께서 불편하신 점에 대해서는 저희도 지속적으로 의견을 듣고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보도록 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갤놋사용자
Active Level 1
갤럭시 노트
알림은 구글 정책인거 알겠는데요. 애플리케이션 정보 없어진거 진짜 불편합니다... 앱 정보화면에선 강제중지 앱 데이터삭제 알림등이 가능한데 이젠 그걸 찾아가려면 너무 번거로워요...
공손한해달
Active Level 1
갤럭시 노트
친절하신 답변 감사합니다. 다만 와이파이 에러라던가 앱 구동시 갑작스러운 화면 멈춤으로 인한 폰 먹통 등 나머지 불편한 점에 관한 언급은 전혀 없으시네요..홈 담당자 님이셔서 그 부분은 관할이 아니신가 봅니다.
0 좋아요
skysky99
Beginner Level 2
갤럭시 노트
유투브...공감이요ㅜㅠ
0 좋아요
GalaxyN8
Active Level 7
갤럭시 노트
유튜브 구글 문제라니깐 계속 이러네
0 좋아요
rnrashu
Active Level 1
갤럭시 노트
아 몇일 사용중 불편했는데 이제야 알게된네요 왜 이런 불편한 현상이 나타난나 ㅡㅡ 자동업뎃하지말걸 ㅡㅡ 알림이 제대로 확인이 안되니 너무 불편합니다. 개선해주세요. 소리로 해둬도 진동으로 오고 어떤알림인지 확인도 안되고 ... 답답합니다.
rnrashu
Active Level 1
갤럭시 노트
유투브 영상보다 갑자기 멈춰서 깜짝놀랐어요 너무 오래 먹통이라 ㅠㅠㅠ 와이파이문제도 공감합니다.
sooooo
Beginner Level 5
갤럭시 노트
위 내용과 동일한 불편을 느낍니다. 개선을 요구합니다ㅡ 결국 사용자입장에서는 편해진건 없고 기존 사용하던 기능이 없어지니 다 불편해졌어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