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노트9 넷플릭스 hdr포멧 재생시 화면 어두우신분 팁(수정)

(게시글 작성 시간: 12-02-2019 07:56 PM)
11263 보기
김창배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노트
소프트웨어 정보는 뭘 가려야 할지 몰라서 일단은 못올리겠고 최신 업데이트 하라는건 전부 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중 hdr재생시 화면이 엄청 어둡게나와 시청에 불편하신분들 많으실겁니다. 저또한 그랬구요.

동영상 향상기능도 무용지물이었죠. 저보다 먼저 이현상을 인지하고 불편을 호소하셨던분도 계셨는데 해결법은 아직 찾지 못하신거 같더라구요. 저도 구글에 찾아봤는데 뚜렷한 해결법은 찾지 못했다가 어제 발견했습니다.

만약 저와 같은 해결법이 있는글 링크를 알려주시면 이 글은 지우겠습니다...(뭔가 그분의 해결법을 카피하는것 같아서...)

핸드폰이 하나밖에 없어 자세한 화질의 변화는 여기서 보여드릴 수 없지만 제 노트9은 확실히 사물의 구분이 가능할정도로 좋아졌습니다.

먼저 hdr지원하는 영상으로 들어가면 화면이 매우 어둡게 나옵니다.

image

저는 엄브렐러 아카데미를 시청중이었고 이또한 화면이 매우 어둡게 나오더군요.

image

저작권 때문에 그런진 모르겠는데 그냥캡처하면 화면이 안보이네요. 아무튼 이렇게 시청을 하시고 홈버튼을 눌러 배경화면으로 갑니다.

image

이런식으로 pip모드가 활성화되면 화면을 더블터치하여 원래 크기로 돌아오면 화면이 아주 밝게 나온답니다.

설정에서 pip를 켜야하는지 아니면 디폴트값이 pip가 되는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하는게 제대로된 시청을 하는거 같네요.

image

이렇게 전체화면을 눌러도 되네요. 추후 기회가 되면 화질변화도 한번 올려드리겠습니다.
--------------------글 추가해서 다시 올립니다 -----------------------

버스타고 집가면서 친구핸드폰으로 급하게 올린 사진이라 구별이 갈지 모르겠지만 화질 변화는 이정도 입니다.

image
[실행전]

image

[실행후]
두번째 손바닥이 조금 밝아보여서 보정처럼 보이는거 같지만 버스 조명때문에 그런겁니다. 한번 해보시면 될거같네요.

이 현상을 겪고있는 분들 많을거 같은데 출처만 명시하고 여기저기 많이 퍼날라 주세요.
6 댓글
dooby
Active Level 7
갤럭시 노트
해결책입니다.. ㅠㅜ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삐뽀삐뽀
Active Level 1
갤럭시 노트
대박 대박...님이 구원자이십니다~♡♡
0 좋아요
bysay
Beginner Level 3
갤럭시 노트

혹시 폰 말고 태블릿으로 이거 확인해보신 분 계신가요? 탭s6인데 잘 안되네요 똑같이 해도 ㅜ 폰만 되나요? ㅜ

0 좋아요
갤럭시 노트
갤럭시 탭s3 이렇게 하면 밝아집니다
0 좋아요
요아킴베리
Beginner Level 2
갤럭시 노트
와 이거 넷플릭스 고객센터가 알아야 될텐데
이문제때문에 여기저기서 전문가들이 설왕설래 하더라구요 근데 결국 엄청 의외의 부분에서 해결되네요... ㅠㅠ
0 좋아요
갤럭시 노트
삼성에서 해결할걸 이 분이 해결하셨네.. 갤럭시 산거 너무 후회되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