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노트9 파이 업데이트 후 오류

(게시글 작성 시간: 02-15-2019 09:52 PM)
1817 보기
인천코뿔소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노트
노트9 512기가 사용중이며, 자동업데이트가 되어 파이 업데이트가 되있는 상황입니다.
업데이트 이후 오류가 여러가지 있습니다. 저한텐 아주 심각한 오류이고 이번 업데이트로 매우 실망스러운 경험을 했습니다.

일단 넷플릭스 어플 오류입니다.
어플구동이 되지않아 여러번 시도했지만 되지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할 수 있는 초기화를 진행하였고, 진행해본결고 2019년 1월 1일 부로 무조건 파이업데이트가 된 상태에서 쓰게되도록 되있더군요.
다시 어플을 들어가보았지만 어플자체가 아예 검색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전화하였고, 거기서 알려준 확인 방법대로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 설정에 들어간후 맨밑에 'Play 프로텍트 인증'을 확인했습니다. 확인결과 미인증기기라고 나와있었습니다. 그래서 어플이 깔리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결국 삼성서비스센테에 전화 상담을 했습니다. 상담결과 플레이스토어 어플자체를 초기화 진행하였고, 몇시갓이 지난후 Play 프로텍트 인증을 확인해봤는데, 역시나 미인증기기라고 뜨며 설치가 되지않았습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다시 연락하여 확인해보니 구글에서 만든 스마트폰인 픽셀폰은 예전부터 파이를 사용중이고, 그때문에 어플이 파이OS에서 안돌아갈수가 없다고 했습니다. 결국 업데이트후 호환문제 인것으로 판단되어 삼성서비스센터에 다시 연락을 했지만, 직접 센터 방문해 보라는 말씀을 하시더군요.. 그래서 직접 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직원분이 하시는 말씀이 업데이트는 나온지 몇달이 지난후에 하는 것이 안정적이라고 하더군요... 심지어 삼성서비스센터 직원들이 쓰는 어플도 오류가 생겨서 절 대응해준 직원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출근확인은 해야하니 어쩔수 없겠죠.. 업데이트이후 오류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더니 자동업데이트를 꺼주시더라구요.. 
다운그레이드를 요청했더니 보안프로그램이 깨질수도 있어서 안된다고 하더군요..
결론은 해결된 것이 하나없고 다음 업데이트까지 기다리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추가로 한가지 더 있습니다.
직장에서 사용하는 메일을 확인하는 어플중에 '메일플러그'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이건 최근에 알게되었는데요, 영업하시는 분들이 다그런것은 아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저처럼 어쩔수 없이 갤럭시를 쓰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여기서 제일중요한 부분은 폰으로의 메일 획인과, 메일에 첨부로온 엑셀파일 등을 보는 일일텐데요.. 파일을 보기위해 다운을 하면 다운이 시작된다고 뜨기만하고 알람되 안뜨더라구요. 알림창에 다운로드 상황떠야되는데 뜨지도 않구요. 그래서 '내 파일'에 들어가서 다확인해보니 받아지지도 않았더군요..

제친구가 같은 폰을 사용중입니다. 파이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았고, 확인해본결과 제가 겪는 불편함이 전혀 없이 잘되더군요.. 어플도 잘깔리구요..

위에 길게 서술해놓은 제불편함은 언제 해결되나요?
삼성 플래그쉽모델 노트인데 이정도 밖에 안되는건가요?
특히 일적인 부분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너무 심합니다. 참다못해 이렇게 글을 쓰는 결과를 만들게 되었구요..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주기위한 업데이트가 불편함이 너무심합니다.
당연히 케이스 바이 케이스겠죠.. 되는 분들도 있을테니.. 
이런 문제때문에 핸드폰을 바꿔야되나요?

정확히 어떤문제가 있는지, 언제 해결될지 정확하게 원인파악과 해결방안을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92a2bfd-c35d-4560-87e8-81153591eeda.jpg


5b8fa7c8-9986-46ad-b825-890f7470f021.jpg


6 댓글
초명이
Active Level 4
갤럭시 노트
예전에 넷플릭스와 프로텍트 인증 관련하여 비슷한 사례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의 파란토끼||종원님 글 참고해 주세요. 불편함이 해소되실 수 있길 바랍니다!

https://community.samsungmembers.com/ko_KR?projectId=0&meta=#/post?postId=512650
초명이
Active Level 4
갤럭시 노트
메일플러그 앱 관련해서는, 해당 앱이 기업용 앱이라 제가 시험해보기 다소 힘든 상황이지만, 높은 확률로 해당 앱의 문제일 것 같습니다.
1. 앱 리뷰에 비슷한 문제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2. 앱의 최종 업데이트일이 19년 1월 3일부인 점
3. 최종 업데이트 내역이 "오레오 안정화"인 점을 미루어보아, 개발자가 아직 앱을 파이 환경에 대응하지 못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메일플러그 앱 개발자에게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0 좋아요
인천코뿔소
Beginner Level 2
갤럭시 노트
답변감사합니다!!
0 좋아요
초명이
Active Level 4
갤럭시 노트
빠른 시일 안에 불편함이 해소되길 바랍니다 :)
0 좋아요
갤럭시 노트
https://community.samsungmembers.com/ko_KR?projectId=0&meta=#/post?postId=499629

제가 보기에도.. 메일플러그 앱이..
아직 안드로이드 파이에 대응해서 개발이 안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앱 개발자에게 꼭!! 연락 취해보시구요..

업무용으로 사용하시는 휴대폰의 경우..
최신버전의 업그레이드..
특히 이번처럼 대규모의 업데이트는..
반드시 업무용으로 사용중인 앱이..
신규 OS에서 문제가 없는지 반.드.시. 체크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거나..
최대한 늦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링크 속 글에 설명을 해두었어요..
시간 나실때 한 번 읽어봐주세요~ 🤗

불편함이 최대한 빨리 해결되셨으면 합니다~ 🙏🙏

(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어버린 상황이시군요.. 죄송합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을 뒤늦게 봐버렸네요.. 😭😭😭) 14ea3730-93ef-4c1e-b1a8-bfd6ac227d00.jpg
0 좋아요
갤럭시 노트
인천코뿔소님.. 어떤 사유(기능) 때문에..
메일플러그 앱을 꼭!! 쓰셔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혹시 대체 할 수 있는 앱이 있는지..
한 번 알아봐드릴께요~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