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 질문: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끄기 vs "절전 예외 앱"에 등록

(게시글 작성 시간: 03-08-2021 10:17 AM)
2892 보기
룰루해피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A/J/노트

백그라운드에서 특정 앱을 무조건 계속 실행을 시키고자 합니다.


그 방법으로

1)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를 끄는 방법이 있고
2)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에서 "절전 예외 앱"에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질문1] 이 두 가지의 차이점이 뭔지 궁금하고

 

질문2] 1) 2) 중 어느 것이 더 강력한 방법인지 여쭙습니다.


질문의 배경은

ONE UI 3.1 올리기 전에는 1)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를 켜놓고 사용시에 문제가 없었는데,

ONE UI 3.1으로 올린 뒤, 1)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가 켜져 있는데도 앱이 종료되어,

우선 2)로 변경을 하였습니다만..

둘 중 어느 것이.. 앱이 계속 실행하도록 하는 더 강력한 방법인지 궁금해서 그렇습니다.

 

사용기종은 갤럭시노트20이며 오늘자로 펌웨어 업데이트 확인시 최신 펌웨어입니다.
백그라운드로 지속적으로 사용하려는 앱은 beacon simulator라는 앱으로 BLE 비컨 신호를 계속 송신하는 앱입니다.

 

참고로 저는 절전모드를 사용하지 않으며,
혹시 앱 오류로 인해 종료되었나 해서 "디바이스케어" - "관리현황" - "앱 이슈 내역"을 확인하였으나, 해당 앱에서 충돌과 관련된 로그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 댓글
옵션
갤럭시 A/J/노트

룰루해피님 안녕하세요.
디바이스 케어 담당입니다.

 

알고 계신대로 1) 2) 모두 백그라운드 실행을 컨트롤 하는 옵션은 맞습니다.
다만 1) 은 안드로이드 기본 기능에 대한 컨트롤이며 2)는 갤럭시 특화 기능에 대한 컨트롤 입니다.

안드로이드는 단말을 일정 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Doze모드라고 하는 대기모드로 진입시키고 백그라운드에서의 실행을 최대한 제한함으로써 (필요시에만 허용)
불필요한 전류 소모를 막고 있습니다.

 

1) 의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를 끈 어플은 위의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앱의 백그라운드 사용은 보장이 되나 이로 인한 전류 소모는 필수적으로 증가할수 있습니다.

 

이에 덧붙여 갤럭시 기기는  특정기간동안 앱을 미사용할 시에는 자동으로 절전 또는 초절전에 넣어서 앱의 백그라운드 활동을 제한하는 자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는 이렇게 자동으로 절전,초절전에 넣어주는 기능에서의 예외할 앱을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자동으로 절전은 위의 안드로이드가 제한하는 방식과 유사하며, 자동으로 초절전하는 기능은 앱을 거의 삭제된 상태와 마찬가지로 만들어서
앱을 사용할때에만 문제없이 사용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입니다.

 

제한의 강도는 갤럭시 솔루션이 더 강할수 있으나 갤럭시 솔루션도 안드로이드 하에서의 동작이기때문에 예외는 1) 이 더 강합니다.
즉 1)에서 예외되면 2)번항도 동일하게 예외처리가 됩니다만 2)를 처리할시에는 1)에서의 예외는 되지 않습니다.

 

어느 예외를 적용시킬지는 필요에 따라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만 BLE 를 사용하는 앱이라면 백그라운드에서 제한을 두지 않았을때 배터리 소모가 매우 걱정되니 이 부분은 염두에 두시고
선택을 하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룰루해피
Active Level 7
갤럭시 A/J/노트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BLE Advertising 배터리 소모는 생각보다 별로 없습니다. 제가 One UI 3.0에서 해당앱의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를 끈 상태로 이렇게 4달동안 문제없이 잘 썼었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