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빅스비루틴 소리모드변경동작에대한 문의드립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4-16-2020 02:18 PM)
860 보기
짜슥마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빅스비루틴 사용중 자꾸 이런일이 반복돼 문의드립니다.

여러 루틴중 해당장소에 들어왔을 소리모드를 무음으로 변경해주는 루틴을 등록했습니다.
그래서 독서실용으로 독서실장소도착시 폰이 자동으로 무음으로 변경되어 편리하게 잘 이용중에 있는데요,
문제는 해당루틴이 끝났을때입니다.

즉 루틴을 A라는장소에 도착시 무음으로 설정했는데 A장소 도착하기전엔 휴대폰이 소리모드로, 벨소리 알림 시스템음모두 10정도로 설정이 돼있고 A장소에 도착하면 무음모드로 잘 변경이되나 A장소를 다시 벗어났을때, 이때 A장소도착루틴 작동전의상태 즉 소리모드로는 잘 돌아오나 이때의 음량이 알림 및 시스템음은 0으로 처리돼버립니다.

요약하면
<조건 : A장소 도착시 > 작동 : 소리모드 무음으로 변경>
A장소 아닐때 : 소리모드, 벨소리&알림&시스템음 모두 음량있음
A장소 도착하면 : 무음모드로 잘 변경됨
A장소 벗어나면 : 다시 소리모드로 돌아오나 알림&시스템음이 음량이 0으로됨

이러한 현상때문에 독서실을 벗어나도 소리모드로는 바뀌는데 알림음이 무음과똑같이 0인상태라 놓치는경우가 너무 빈번합니다.. 어떻게하면 될까요??
사용기종은 노트10 kt이고 소프트웨어및 해당앱 모두 최신버전입니다.

++여담으로 루틴에서 장소조건 등록시 최소범위반경이 150m인데 최소반경을 조금더 줄여주실수 있으신지도 건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 댓글
옵션
갤럭시 A/J/노트

짜슥마 고객님, 안녕하세요. 빅스비루틴 담당입니다. 

말씀하시는 내용은 벨소리&알림&시스템음 소리모드에서 무음동작의 루틴 실행 후, 알림&시스템음 음량이 루틴 이전값으로 복원되지 않는 문제로 이해하였습니다. 

빅스비루틴에서 복원을 지원하는 않는 경우로는 루틴수행 중 사용자 수동입력으로 변경된 값에 대해서는 사용자 변경으로 인지하여 루틴 이전의 값으로 복원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루틴 수행중에 해당값이 변경되지 않았는지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상기의 내용이 아님에도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해당문제가 발생한 시점의 로그를 전달해주시면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빅스비루틴 우측상단 더보기 > 문의하기 > 오류보내기를 통하여 로그를 전달해주시면 해당 문제를 분석하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최소범위반경의 경우, 현재 가능한 최소 측위 값으로 제공 중인 상태입니다. 차후에 더 축소된 반경을 제공 할수 있는지 지속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며,  빅스비루틴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0 좋아요
짜슥마
Active Level 3
갤럭시 A/J/노트
답변감사드립니다.
루틴수행중 사용자 수동입력으로 값이 변경되면 루팅이전의 깂으로 복원이 지원되지않기에 루틴수행중 해당값이 변경되지 않았는지 확인하라고 하셨는데요, 음 제가 이해한게 맞다면 상황을 예로들면

소리모드에서 -> 루틴작동하여 무음모드로 변경되고 -> 이상황에서 무음모드를 직접 소리나 진동등으로 모드를 변경할시(루틴조건은 계속작동중이고) -> 루틴조건이 해제돼도 루틴작동전의 소리모드로 돌아가지않는다 이런의미가 맞으실까요?? 이러한 동작특성은 노트8 굿락루틴때부터 사용하여 어느정도 이해하고있으나 문제는 루틴동작중 알림및 시스템음의 볼륨을 건드린적이없고, 말씀하신대로 복원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소리모드로의 모드복원은 되는데도불구하고 알림 및 시스템음의 음량만 0으로 조정되는게 특이하여 문의드렸습니다.

한가지 걸리는게있다면, 또다른 루틴으로 버즈플러스 연결시 모드를 소리모드로 변경하는 루틴을 사용중인데요. 루틴을 정리하면

평상시 : 소리모드(알림 및 시스템음 모두 음량설정됨)
루틴A : A지역 도착시 소리모드를 무음모드로 설정
루틴B : 버즈플러스 연결시 소리모드를 소리모드로 설정

평상시에서 A지역에 들어오면 루틴A작동하여 무음모드 설정됨
A루틴 작동중 버즈플러스연결시 B루틴 작동하여 소리모드로 설정됨
버즈플러스 연결해제시 다시 무음모드로 복귀됨(여전히 A구역내)
이러한 A지역에서 B루틴 반복시 위상황반복(매우 정상)
마무리로 A구역 벗어나면 a루틴인 무음모드해제되고 다시 소리모드로 복귀는되나.. 한번도 조절하지않은 알림과 시스템음의 음량이 0으로됨

아예 복원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소리모드로의 원복작업이 안되어야 할 것이나 소리모드는 원복이되고(즉 벨소리음량은 설정되고) 알림 시스템음만 원복이 안되는건지.. 그렇네요

뭔가 굉장히 간단한 사안인데 글재주가없어그런가 글로표현하니 굉장히 어렵게느껴지실수 있으시겠지만...ㅜㅜ 이러한 상황입니다.
여기에서 말씀하신 사용자 수동입력으로 변경된 값의 수행이 있을런지 궁금하네요. 비정상이라 판단되신다면 오류보내기로 로그전달을 해보겠습니다.

다시한번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
라Q드림
Beginner Level 3
갤럭시 A/J/노트

저도 동일한 증상으로 

회사에서는 빅스비 루틴을 통해 무음 모드 처리를 하도록 하고 

회사를 벗어나 퇴근 시에는 소리 모드로 변경 되도록 설정 하였으나, 

블루투스 연결 시 알림, 시스템음의 음량이 0으로 계속 유지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해당 사항 처리 되셨다면 해결 방법을 공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길가던_진돗개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와.... 아직도 이러네요... 저도 위와 같이 똑같이 설정을 했습니다만
계속 소리모드로는 나오는데 모든게 무음이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