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페 교통카드 궁금한게있네요

(게시글 작성 시간: 02-13-2021 12:12 PM)
382 보기
J_Fla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A/J/노트
체크카드에 후불교통카드 기능이있어서

삼페 교통카드 후불로 등록시킬려는데 일반결제하고 교통카드 결제할때 중복결제가 되나요? 늘 실물카드로 사용해서 사용방법을 잘 모르겠네요 
0 좋아요
4 댓글
갤럭시 A/J/노트
중복결제라는게 기본카드와 삼페교통카드를 번갈아 사용 하실때를 말씀하시는걸까요??

삼성페이에서 제공하는 교통카드의 경우 삼성페이 카드 등록만으로 이루어 지는게 아닌 삼성 페이 앱 내의 "교통카드" 기능을 통해서 T머니 혹은 캐시비를 통해 제공됩니다.

삼성페이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메뉴를 통해 교통카드 메뉴에서 교통카드를 등록해주시면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및 사용 방법 : https://bit.ly/37qwvjs
0 좋아요
J_Fla
Active Level 7
갤럭시 A/J/노트
번갈아 사용할때 말하는거 맞아요 설명이애매해서.. 별도 교통카드 실물이 아닌 국민체크카드 실물이에요. 국민체크카드로 삼페사용하고있고 국민체크카드로 교통카드 등록하려는데 이중결제가 되는지 궁금해서요.

오로지 체크카드한장입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A/J/노트

경이로운소문ll도하나ll님 안녕하세요,

 

삼성페이는 카드를 긁어서 결제하는 부분에 휴대폰을 접촉하는 방식의 MST 결제와 편의점, 택시 등에 있는 NFC 패드에 휴대폰을 접촉하는 방식의 NFC 결제를 모두 지원하며, 이를 위해 결제 모드 실행 시 MST/NFC 신호가 동시에 활성화됩니다.
다만, 교통카드와의 중복 결제 방지를 위해 교통카드 NFC는 차단되기 때문에 결제 모드 진입 후 교통카드 NFC 패드에 휴대폰을 접촉하면 '결제 중에는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안내 문구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일반 매장에서 결제 시 교통카드를 접촉하는 NFC 패드가 아닌, 카드를 긁는 MST 리더기 부분에 휴대폰을 접촉하여 결제 시도를 부탁드리며, 교통카드를 이용하실 때에는 휴대폰의 NFC 모드 활성화 후 별도의 삼성페이 결제 모드 등의 실행 없이 휴대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휴대폰 뒷면을 대중교통 결제 기기에 접촉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말씀주신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모바일 교통카드사(티머니/캐시비)를 통해 이용하는 것으로 '삼성페이 앱 → (좌측 상단 三) 더 보기 → 교통카드' 메뉴에서 교통카드를 추가하신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추가하신 교통카드에 등록하신 신용/체크카드를 연결하여 선불/후불 충전 후 사용하실 수 있으며, 교통카드에 연결된 해당 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금액이 청구되며, 삼성페이 앱 내 공지사항 > [공지] 교통카드 이용 유의사항 > '지원카드 유형 안내 링크'를 통해 교통카드 지원 카드 확인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후불 - 체크카드 항목에 △로 표기된 경우, 하이브리드 서비스 혹은 소액신용한도가 신청된 카드만 후불형 교통카드 등록을 지원합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J_Fla
Active Level 7
갤럭시 A/J/노트
답변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