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안드로이드10 제스쳐 건의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1-17-2020 03:53 PM)
321 보기
달콤솜사탕
Active Level 10
옵션
갤럭시 A/J/노트
이번 안드로이드 10에서는 새로운 화면제스쳐가 생겼는데, 기존에 One Hand Operation 을 통해 구현되던 제스쳐였습니다.

그런데 원핸드오퍼레이션은 양옆을 끌어당겨 동작하는 위치가 설정가능하여 오동작 및 가장자리 작업 시 제스쳐가 잘못 인식되는 현상을 줄일 수 있었는데
안드로이드10 제스쳐는 동작 위치 설정이 없다보니 가장자리에서 작업을 할 때, 손글씨 필기를 할 때, 인터넷 서핑 등을 할 때 새로운 제스쳐가 잘못 동작되는 현상이 너무 자주 발생합니다.

삼성에서는 부디 빠른시일 내에 기본설정에서 제스쳐 인식 위치를 설정할 수 있게 하거나 삼성 앱(굿락, 원핸드오퍼레이션, 엣지패널 등)을 통해 위치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게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에 제스쳐때문에 가장자리 작업을 못하는 영상 첨부합니다.



5 댓글
박싸장
Active Level 5
갤럭시 A/J/노트
안드로이드10 에서도 원핸드 오퍼레이션 사용할 수 있지 않나요?
전 업그레이드 후에도 사용중입니다
달콤솜사탕
Active Level 10
갤럭시 A/J/노트
원핸드로 사용하면 밑에서 쓸어올려 메뉴보기, 이동, 홈화면가기 등은 못하지않아요?
0 좋아요
채택된 답변
안다미로
Expert Level 2
갤럭시 A/J/노트

아무래도 여러방향 제스처를 사용하신것같아요. 저도 이게 좀 헷갈렸던 부분인데, 일단 네비게이션바 설정에서 가장 밑에 s펜 제스처를 차단을 설정하는것이 가장 손쉬운데 그럴 경우 뒤로가기에 제한이 있어서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펜을 사용하는 동안은 말씀하시는 오작동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여러방향 제스처를 이용시 원핸드앱은 사용은 가능합니다만 측면에서 밀어 뒤로 가기 기능은 원핸드앱과 충돌현상이 생기기때문에 원핸드앱에서 반드시 지정을 해줘야 한다고 멤버스측에서 답변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대신에 밑에서 쓸어올려 홈으로 가는거나 꾸욱 눌려 올리면 열린앱을 모두 보는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달콤솜사탕
Active Level 10
갤럭시 A/J/노트
옷 말씀하신대로 했더니 잘 되네요! 감사합니다 ^^
안다미로
Expert Level 2
갤럭시 A/J/노트
원하시는 기능이었다니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