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안전안내문자 알림 질문

(게시글 작성 시간: 02-23-2020 10:18 AM)
727 보기
NaverPay
Expert Level 4
옵션
갤럭시 A/J/노트

image


신천지 관련하여 전국적으로 코로나19 난리가 난 지금.... 부산에서도 갑작스럽게 몇 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여 며칠새 안내문자가 엄청나게 쏟아지고 있습니다만...

아이폰을 쓰고있는 제 동생은 안내문자가 오면 요란한 알림음이 울리는데, 저는 S7엣지를 쓰던 옛날과는 달리 알림이 전혀 없네요. 노트9을 쓰시는 부모님도 마찬가지구요. 설정에서는 알림이 켜져있는데... 재난문저가 어니라 안전문자라 그런걸까요...? 일반 문자처럼 알림은 왔으면 좋겠는데...
5 댓글
Note20g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안전안내문자에 경우 울리는 경우가 있고 안 울리는 경우가 있는데 혹시 소리모드에서 소리로 설정해두셨나요?
0 좋아요
진저브레드맨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요란한 알림음은 갤럭시에선 긴급재난문자에서만 적용되며 안전안내문자에서는 일반 메시지음으로 들립니다

긴급재난문자는 지진일어날시에 발송됩니다

여담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556명인데 지금까지 안전안내문자만 주구장창 발송하는지 이유를 전혀 모르겠습니다
라트닝
Active Level 8
갤럭시 A/J/노트
진저브래드님 말씀이 맞습니다!
참고로 아이폰에서는 이번 ios 13.4 개발자 베타에서는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가 구분되어 울린다고 합니다!
0 좋아요
메세지담당_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메시지 담당]
안녕하세요 메시지앱 담당자입니다.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는 정부기관과 이동통신사 및 단말기 제조사의 협력으로 제공하는 공익적인 서비스 입니다.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의 수신여부는 아래 경로로 On/Off가 가능하나, 위급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으므로, 불편하시더라도 On으로 설정해 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메시지 > 설정 > 긴급알림설정

 

알림 소리와 관련해서는, 긴급재난문자는 반드시 싸이렌음이 발생하도록 구현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안전안내문자는 SMS의 설정과 동일하게 적용되니 참고 바랍니다.

 

단, 해외향 단말을 사용중이시면 긴급재난문자/안전안내문자 구분 없이 싸이렌 소리가 울리니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