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오늘자 업데이트 후 카메라 프리뷰 문의

(게시글 작성 시간: 09-15-2022 11:56 PM)
253 보기
히드라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오늘자 노트20울트라 업데이트 후(FVHB)
카메라 줌을 하니 10배 즈음부터 프리뷰가 완전
달라집니다. 

확인요청드려요
0 좋아요
3 댓글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히드라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x10배 줌 프리뷰 화면이 다른 부분이 사진을 촬영 하기 전 갑자기 변경되는 화질을 말씀하시는 부분일까요? 아니면 사진 촬영 후 갤러리 앱을 통해 확인한 사진이 프리뷰와 다르게 나오는 것을 문의하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좀 더 자세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문제의 사진 원본과 촬영 환경에 대해서 추가 설명을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예를들면, 실내 또는 야외에서 가까운 물체를 촬영했을 때 등)

감사합니다.

0 좋아요
히드라
Beginner Level 2
갤럭시 A/J/노트
네 고배율 줌 들어갈때 프리뷰 색깔이 훅 바뀌는 상황이구요. 사진촬영까진 하지 않은 상황이구요.
촬영상황은 실내에서 저녁에 어두운 상황입니다.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히드라 님,

문의주신 고배율 줌 변경 후 사진 촬영 시 보다 편리하게 촬영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망원 카메라의 초점 거리 스펙 및 저조도 특성에 따라 피사체와의 거리와 주변의 밝기 정보를 기반으로 환경을 판단하여 자동으로 카메라 렌즈를 전환하도록 기능을 제공드리고 있습니다.

아마도 말씀하신 광학 줌 배율 선택 시 망원 카메라 x5.0배 줌을 선택한 상태에서 줌 배율을 변경 하면서 피사체가(물체)가 최소 초점 보증 거리(80Cm 이내) 이내에서 인식된 상태이거나 어두운 환경에 촬영하고자 하는 경우 보다 나은 화질을 제공 드리기 위해 자동으로 카메라 렌즈를 광각(Wide) 카메라 렌즈로 전환하여 Crop 된 영상을 보셨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는 거리에 따른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맞춰 편리한 사용을 위해 만든 정상적인 동작이지만 잦은 렌즈 전환에 대한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렌즈 거리에 따른 센서의 동작을 원거리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개선을 진행하였으며, 프로모드를 통해 고정된 망원 카메라 렌즈의 광학 줌을 이용한 촬영이 가능하오니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리고자 합니다.

만약 위 안내드린 조치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되시는 경우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정확한 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문제 증상 재현 즉시(3분 이내) 아래 오류 보내기를 통해 로그를 추출하여 보내주신 뒤 댓글을 남겨주시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분석 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오류 보내기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메라/사진
1) 로그 추출 시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 보내기
2) 사진/동영상 전송 시 : 화면 오른쪽 상단 "클립" 모양 클릭 > 갤러리 > 사진/동영상 첨부 > 보내기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