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오늘 백업의 중요성을 제대로 느끼는 그런날이었네요

(게시글 작성 시간: 12-10-2020 08:16 PM)
760 보기
옵션
갤럭시 A/J/노트
Galaxy Note20 Ultra를 사용중인 Android Flatform입니다.

노트20울트라를 사용하면서 백업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끼는 날이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실사용중인 기기에 베타버전을 사용중입니다. 물론 설치에 대해 그뒤에 오는 문제는 저의 책임이라는것까지 알고 있었죠 업데이트하기전에 한번 업데이트하고나서 한번 베타 업데이트가 나올때마다 백업을 하는편이라서 평소처럼 이번 5차 업데이트이후 바로 백업을 진행했죠 그런데 3시간전 폰에 이상증세가 나왔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그렇습니다. 시스템이 꼬여버렸습니다. 어떻게든 고치려 애를 썼지만 결국 해결점을 못찾았고 고민 또 고민끝에 초기화를 하기로 결심했죠 이후 초기화를 깔끔하게한 저는 다시 처음부터 세팅을 했죠 다행인건 백업을 해놔서 바로바로 복원을 쉽게 할수 있었습니다.

image

복원된 제 폰의 홈화면입니다. 기존과 차이없이 그대로 적용되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신가요 백업을 하는건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걸 이번 글을 읽으시면서 느끼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백업을 주기적으로 해줘야 여러분들의 소중한 데이터자료들을 지킬수있는 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10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A/J/노트
저도 뭐 설정 잘못 건들어서 초기화 당한적이 있어서 엄청 공감해요. 백업한게 있어서 다행이지 안했으면 ㄷㄷㄷ 하네요.
X700N
Active Level 4
갤럭시 A/J/노트
저는 예전 a8 2018 쓰다 그런일이 있었어요ㅠㅠ
그래도 삼성클라우드 덕분에 데이터를 복원 했던기억있네요
바닐라닐라
Active Level 5
갤럭시 A/J/노트
삼성, 구글 둘 중에 하나 선택해서 하면 되는 건가요? 어디가 더 안전한지 추천 해주세요~

Screenshot_20201211-003016_Settings_468.jpg

갤럭시 A/J/노트
저는 PC 스마트스위치(모든 데이터 백업이 됩니다. 카톡 빼고)로 백업을 주로하고 서브로 삼성클라우드(모든 데이터 백업은 안되더라구요)로 2차백업을 합니다.
바닐라닐라
Active Level 5
갤럭시 A/J/노트
참고해서 저도 해볼게요
TX성자맨
Active Level 5
갤럭시 A/J/노트
저도 이글보고 바로 PC용 설치를~~~~~~^^
갤럭시 A/J/노트
정말 백업 아니었으면 심란했을거 같아요ㅠㅠ
기산전
Active Level 8
갤럭시 A/J/노트
사진이나 동영상은 상관 없지만, OTP 걸려 있는 것이 좀 있어서... 초기화를 하면 OTP를 하나하나씩 해제했다가 다시 걸어야 하는 문제 때문에 백업을 못하고 있습니다. ADB로 백업하면 될까요?
갤럭시 A/J/노트
저는 OTP의 경우 Authy앱을 이용해서 해제없이 로그인만되면 다시 쓸수있어서 그냥 백업을 해버립니다. ADB는 제가 써본적이 없어서 잘모르겠네요
기산전
Active Level 8
갤럭시 A/J/노트
저도 Microsoft Authenticator 앱으로 OTP를 쓰고 있고 계정에 백업이 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스팀 가드처럼 고유 앱으로 OTP가 구동되는 것들이 더 많아서... 아이클라우드처럼 내부 데이터까지 백업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