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카톡 알림 분류 다시한번 문의 드립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9-19-2021 02:25 PM)
580 보기
갤럭시 A/J/노트

image


image


image


image

Messenger 앱은 "대화로 분류"라는 설정을 킬수 있어 최 상단에 표시가 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은 대화로 분류 라는 설정이 없습니다.

전에는 무음으로(채팅방 알림을 꺼둔 경우에도) 설정이 되어있어도 대화로 분류되어 알림이 왔습니다.

그래서 설정에서 무음 알림이 아닌 소리 알림으로 설정을 했더니 지난번에 말씀드린것처럼 진동과 알림소리가 계속 오는것 같아서 무음 알림으로 전환하고 살았습니다.

무음으로만 하고 살았더니 전화도 못받고 다른 일을 할수 없어 카톡을 초기화도 해보고 핸드폰(Galaxy Note 10 +, Android 11, One UI 3.1) 공장초기화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해결되지 않아 카카오톡에 문의를 하였더니 진동을 울린 앱이 카카오톡인지 알수 없다 라는 결과를 받고 Nice Catch 화면을 캡쳐하여 보여드렸더니 타사 앱이기 때문에 조작의 우려가 있다며 해드릴 방법이 없다는 결론을 받았습니다.

핸드폰를 평생 무음으로 살수도없고 카톡알림을 평생 안받고 살수 없으니 이건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집에 Note10+와 Note20를 사용하는 가족이 있는데 가족은 잘 나온다고 하는것으로 보아선 제 폰 문제인건지 아니면 KT기기여서 뭔가 불안정한건지 궁금합니다. (Note10+ 사용하는 사람은 자급제 사용중입니다)

아무리 설정을 잘못만졌다고 해도 공장초기화도 해본 상태이고 더이상 해결되지 않는다면 저는 옆동네로 넘어가거나 다시 노트8로 넘어가야겠다는 생각중입니다.

알림때문에 이렇게 된것에 억울하기도 하고 꼭 해결하고 싶습니다. 추석때문에 알림 담당자분께서 안계신다면 추후에 로그 첨부해서 보내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 댓글
야자킹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이상하네요... 같은노트10시리즈인데 전 이렇게 대화로 분류가 있어요Screenshot_20210919-133231_Settings.jpg
갤럭시 A/J/노트
혹시 통신사 기종이신가요??
0 좋아요
야자킹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자급제입니다. 근데 저런 알림설정은 통신사랑 관련 1도 없습니다...
갤럭시 A/J/노트
그런거 같긴한데.. 다른분 중에서 kt 한분 더 계셔서 그런건가 싶었습니다.
0 좋아요
turquoise
Expert Level 2
갤럭시 A/J/노트
무음 알림 말고 소리 알림으로 설정한 후 소리를 무음으로 하고 진동을 꺼보세요.
그리고 통신사랑 상관없습니다.
갤럭시 A/J/노트
그럼 어찌되든 소리는 무음이 되어서 전화는 받지 못하는게 되는건데 전화받지말고 살라는건가요??
turquoise
Expert Level 2
갤럭시 A/J/노트
소리 알림을 보면 어떤 소리를 알림음으로 사용할 지 정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걸 무음으로 설정해보라는 뜻이었어요.
제가 헷갈리게 적었네요.
갤럭시 A/J/노트
일단 이렇게 하고 있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clipboard_image_1632029110260_1632029110260.jpg
HELISRENE
Active Level 6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A51 5G 사용자 입니다.
저는 폰을 초기화 한 후에 "대화로 분류" 라는 옵션이 사라졌습니다. 혹시 해결법을 찾으셨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갤럭시 A/J/노트
저도.. 아직 해결이 된 상태가 아니라서

일단 무음으로 해결하기 해결하는 법 공유해드리자면 알림 설정 들어가셔서 소리로 알림 선택하신후 알림음을 꺼두시고 팝업으로 알림을 꺼두시면 소리알림으로 표시는되지만 소리는 나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무음으로 표시가 아니니까 맨 밑에 깔리지 않아서 다른 대화 앱에 깔리지 않는다면 상단에 표시가 되기 때문에 이 방법이 그래도 쓸만한것 같습니다.

꼭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HELISRENE
Active Level 6
갤럭시 A/J/노트
저는 무음&진동 관련 문제는 없어요.
하지만 "대화로 분류" 와 일부 알림 기능이 없어지거나 작동을 안 하네요.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해결되면 좋겠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