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팁] 갤럭시 랩스 유용하게 사용해보기!!

(게시글 작성 시간: 07-29-2020 01:08 PM)
1741 보기
Galaxy3813
★★
옵션
갤럭시 A/J/노트

cover2.png

 



삼성 갤럭시에는 필수가 아닌 필수로 설치해야 되는 앱이 대표적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Good LockGalaxy Labs입니다.

Good Lock은 갤럭시를 조금 더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커스텀할 수 있는 앱이고 Galaxy Labs갤럭시의 시스템을 조금 더 최적화를 해주는 유용한 앱이죠.

오늘은 갤럭시를 좀 더 쾌적하고 최적화 해주는 Galaxy Lab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alaxy Labs는 One UI 1.5 이상부터 정식으로 지원합니다.

line.png

 

먼저 Galaxy Labs를 설치해볼까요?
Galaxy Store에 들어가서 영어로 Galaxy Labs라고 검색하고 설치해주세요.

1 (39).png

 


그리고 설치된 Galaxy Labs 앱을 터치하면 실행이 됩니다.

2 (29).png

 



Galaxy Labs에는
File Guardian, Battery Tracker, Battery Guardian, Galaxy App Booster 이렇게 총 4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File Guardian부터 살펴보겠습니다.

3 (22).png

 

 



|File Guardian


File Guardian은 쉽게 말해서 갤럭시의 휴지통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삭제한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 등등이 모두 여기에 임시로 보관이 되는 거죠. 그래서 실수로 삭제된 파일들은 여기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File Guardian으로 들어가면 카테고리별로 파일들을 찾을 수도 있고 내장 메모리, SD 카드로 들어가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복원할 파일을 선택하고 하단에 복원 버튼을 누르면 다시 복원이 되고, 삭제 버튼을 누르면 영구 삭제가 됩니다.

4 (18).png

 


File Guardian 설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자동 삭제 설정입니다. 삭제된 파일들이 File Guardian에 얼마 동안 보관되어 있을지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주일에서 4주까지, 그리고 자동 삭제를 원하지 않을 경우 자동 삭제 중지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 종류 필터는 어떤 종류의 파일들을 File Guardian에 보관할지 설정을 켜고 끌 수 있는 설정입니다. 여기서 보관을 원치않는 종류를 끄면 기기에서 삭제를 해도 File Guardian에 보관되지 않습니다.

4-1.png

 


폴더 필터는 모니터링 할 폴더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예를 들면 내장 메모리에 다운로드 폴더를 모니터링해서 다운로드 폴더에서 삭제한 파일들은 File Guardian에 보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운로드 폴더를 끄면 그 폴더에서 삭제된 파일은 보관하지 않습니다.

알림은 File Guardian의 알림을 설정하는 기능인데요, 여기서 모니터링 알림을 끌 수도 있습니다.

4-2.png

 


모니터링 알림은 알림바에 File Guardian 앱이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고 아이콘과 알림이 떠 있는 기능인데, 항상 떠있다 보니 사용하기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모니터링 알림을 꺼 놓으면 File Guardian 앱이 모니터링은 계속하고 있지만 알림 아이콘은 사라지게 됩니다.

4-3.png

 

 



|Battery Tracker


다음은 Battery Tracker 기능입니다. 내가 배터리를 어떻게 어디에 사용했는지 앱별로, 시간별로 분석해주는 기능이죠. 폰 설정에 배터리 사용 내역에서도 확인할 수는 있지만 Battery Tracker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서 24시간 기록, 일주일 기록 중에 선택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5 (10).png

 



그리고 상단에 ⋮ 아이콘을 누르고 구간 선택을 누르면 원하는 구간을 조절해서 어느 때에 어떻게 배터리를 사용했는지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5).png

 


또한 이렇게 원하는 부분을 터치해서도 시간별로 어떻게 배터리를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7.gif

 

 



|Battery Guardian


Battery Guardian 앱도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과도하게 배터리가 사용되는 앱을 감지해서 디바이스를 자동으로 최적화 시켜주고 앱들은 배터리 절약을 위해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기본으로는 자동 최적화 상태인데요, 자동 최적화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Battery Guardian을 실행하면 이렇게 상태가 완벽하다고 나오게 됩니다.


8 (3).png

 



그리고 상단에 ⋮ 아이콘을 누르면 절전 앱을 따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절전된 앱을 눌러서 전체 앱을 선택하고 이 중에서 절전을 원하는 앱을 On으로 바꾸면 됩니다.

8-1.png

 

 



|Galaxy App Booster


Galaxy Labs에서 제일 좋은 꿀 기능이 바로 Galaxy App Booster입니다. 설치된 앱들을 분석하고 최적화해줘서 최대 15%까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이죠.

지금 최적화 버튼을 누르면 폰에 설치된 모든 앱들이 최적화가 되고, 하단에 지난 30일 동안 사용한 앱만 최적화합니다를 켜게 되면 30일 동안 사용했던 앱만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9 (3).png

 



최적화를 누르면 이렇게 설치된 앱 하나하나가 최적화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적화 시간은 설치된 앱 개수에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다른데요, 보통은 10분~15분 정도면 완료되는 것 같습니다.

10.gif

 



Galaxy App Booster이 설치된 상태에서 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이렇게 부스트를 해라고 알림 팝업도 뜨게 됩니다. 앱 부스터는 폰 업데이트 직후에 최적화 효과가 가장 크다고 하는데요, OS 업데이트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한 번씩 부스터를 돌려주면 깔끔하게 최적화가 됩니다.

11 (3).png

 


현재 최신 기종인 갤럭시 S20 시리즈나 갤럭시 노트10 시리즈 등등에서는 그렇게 큰 체감은 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최신 기종이 아닌 조금 지난 기종에서는 확실히 체감이 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사용한지 거의 2년이 지나가는 갤럭시 노트9에서 Galaxy App Booster을 돌려봤는데 최적화 이후에 확실히 앱 실행 속도도 그렇고 조금 더 빠릿빠릿해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line.png

 

이렇게 간단하게 Galaxy Labs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갤럭시를 내 입맛대로 커스텀할 수 있는 Good Lock과 함께 사용한다면 정말 환상의 조합으로 나의 갤럭시를 조금 더 최적화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Galaxy Labs로 실수로 삭제한 파일들도 복구하고 배터리도 관리하고 앱 실행 속도도 향상시켜서 쾌적하고 빠르게 갤럭시를 사용해보세요^^

 



"AOD에 GIF를 추가하는 방법도 알아보세요!"

 

14 댓글
갤럭시 A/J/노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셨나요? 부트스하세요 ! ㅎㅎㅎ

갤럭시 A/J/노트
다음 부트스는 노트20 울트라로 하겠군요 😁
갤럭시 A/J/노트
와우~!!?
완전 대박 꿀팁이네요
즐겨찾기 추가합니다~!!!
긴글 쓰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갤럭시 A/J/노트
굿락과 함께 필수로 사용해야될 꿀앱이 바로 갤럭시 랩스죠 😆😆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A/J/노트

오오 저도 한번 사용해봐야겠어요~~!!😆👍🏻👍🏻

팁 감사합니다~~~!!!!

갤럭시 A/J/노트
폰을 더 최적화 시켜줘서 아주 좋답니다~^^
S23U응애
Active Level 8
갤럭시 A/J/노트

Samsung experience를 쓰기 떄문에 다음폰에서 해봐야겠습니다

갤럭시 A/J/노트
기회가 되신다면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S23U응애
Active Level 8
갤럭시 A/J/노트

과연 그기회가 이번에 올지,,,, 다음에 올지 모르겠지만 ㅠㅠㅠㅠㅠㅠ 기회가 된다면 사용해봐야겠네요 ^^

두리IT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꿀팁 감사합니다
갤럭시 A/J/노트
와 엄청난 꿀팁이네요!!
꿀팁 감사해요 ~~😊
alsgh529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갓락과 꿀스는 필수 앱이죠😂
정보 감사합니다~!😁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근데 노트FE도 설치가 되는데요...
0 좋아요
갤럭시 A/J/노트
비공식적인 방법으로 설치될지는 몰라도 해당팁은 정상적으로 공식 지원되는 버전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 또한 비공식적인 방법은 소개하지 않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