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화면캡처 기능 개선 요청

(게시글 작성 시간: 10-27-2020 03:32 PM)
227 보기
노툭9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A/J/노트
작년부터 인가 화면 캡처 기능에서 변경된 점이 있는데, 펜쓰기 기능과 화면자르기 기능이 통합된 것입니다.
(예전에는 하단에 자르기 버튼이 별도로 존재)

처음에는 이것때문에 펜을 쓸 수 있는 화면이 작아져서 개선요청이 있었는데, 업데이트 되면서 화면이 조금 커졌을 뿐 펜쓰기와 자르기 기능이 한 화면에서 통합되어 있는건 마찬가지 입니다.

기존에 유저들이 개선 요청을 했었던 것은, 단지 펜을 쓸 수 있는 화면이 작아진 이유 뿐만은 아니었습니다.

기능 통합이 되면서 불편한 점은

1. 가장자리 부분부터 펜을 쓰려고 하면 자르기가 되어버림 
(주로 밑줄 긋기 할때 많이 발생. 펜쓰기 할 수 있는 화면도 축소되었는데 가장자리까지 신경쓰려니 펜쓰기가 불편)

2. 반대로 자르기를 하려고 가장자리 부분을 터치해서 당기면 자르기가 되는게 아니라 펜이 써짐



image
가장자리 부분부터 펜을 쓰려할때 자르기가 되는 경우


image
자르기를 하려는데 펜쓰기가 되는 경우


이렇게 유저 의도와는 다르게 작동해서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갤탭S 같은 태블릿이면 디스플레이가 크니까 덜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휴대폰인 갤노트는 디스플레이가 작아서 정말 불편합니다.

예전처럼 화면캡처를 하면 펜 쓰기가 우선적으로 되고, 자르기를 하고싶으면 별도 버튼을 클릭하여 하는 식으로 원복되었으면 합니다.

무리하게 기능 통합한다고 꼭 좋지는 않습니다. 

현재는 가장자리 터치 시 오입력이 많이 생기는데, 예전처럼 펜쓸때는 축소되지 않은 full 화면에 오입력 없이 쓰고, 자르기 하고 싶을 때 버튼 한번 더 눌러서 오입력 없이 자르는것이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더 좋을것 같습니다.

자르기 버튼 한번 더 누른다고 큰일나지 않습니다. 가장자리 오입력 발생보다는 사용자가 하고 싶은 동작을 확실히 할 수 있는게 더 좋습니다. 

예전처럼 자르기 버튼을 별도로 빼 주셨으면 합니다. 
3 댓글
겨울엔붕어빵
Active Level 4
갤럭시 A/J/노트
저도이거너무불편해서200프로공감합니다
Spen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삼성 캡처담당입니다.

 

우선 캡처 사용중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해당 요청 사항에 대해서는 내부로 전달하여 추후 개선 가능 여부에 대해 신중히 검토하겠으나, 정확한 반영 여부에 대한 안내는 어려운 점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노툭9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커뮤니티 글 검색해보면 그리기와 자르기 기능 분리를 요청하는 목소리가 작년부터 계속 올라오고 있는데, 왜 계속 기능 통합을 고수하고 있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혹시 그리기와 자르기 기능 통합이 어떤 높은 임원분 아이디어라서 없애지 못하는 건지요?
어떤 아이디어가 좋아 보여 적용 하는것은 문제 될게 없지만, 소비자 반응이 안 좋으면 기존으로 원복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드웨어적인 부분도 아닌데 계속 유지할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