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One Ui 불편한점 건의

(게시글 작성 시간: 10-26-2019 05:42 PM)
221 보기
x18kgold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노트

안녕하세요!

갤럭시 몇년째 몇대째 애용하는 사람이 진솔한 건의를 드립니다..

경쟁사 폰도 써봣다가 넘어오긴 했는데 갤럭시만큼 편하고 밧데리 오래가고 그러진 않더군요..

직관적이고, 속도 빠르고..  머 편한점은 굳이 여기서 언급하지 않아도 되겠죠

 

1. 팝업 뜨는 위치좀 하단에서 중간부분으로 고쳐주셨으면 합니다

한손 조작이 용이하게끔 고안된 원 유아이는 .. 한손으로만 조작하기 편하게 만들어진거에요??

사람이 한 손으로만 폰을 씁니까? 요즘 폰은 위아래로 와이드하게 나와서 한 손으로만 쓰기엔 불편한 점도 많습니다.

갤 노트 10+ 를 쓰고있는데, 제가 손 사이즈가 작은편이라 한손으로 폰을 들고 쓸 일도 없을 뿐더러, 손이 작은 사람이면 한손으로 척 잡고 모든 제스처를 취하진 않을겁니다.

팝업창이 구 버전처럼 중간에 뜨게 해주세요

사람 시선이 위에서 아래로 넘어오는데, 팝업창이 하단에 위치하게 만드는건 눈에 안띄고 시선을 돌리는 데 더 번거로워질 뿐만 아니라 ,

예를 들어 상단 버튼을 클릭하여 모바일 데이터를 켜거나 끄는 동작을 할 때에 , 버튼은 상단에 있는데 팝업창을 클릭할 때 손이 하단으로 더 움직여하 하는 불필요함이 있습니다.

뭐 얼마나 번거롭냐 반문할수도 있겠지만, 손 작은 사람한테는 이걸 적응 (적응하긴 싫지만..)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꽤 큰 부분입니다. 

One UI의 이런 점이 매우 불편하게 느껴져서 기존에 갤s8+ 쓰던 때도 업데이트를 한번 했다ㅏ가 다시 다운그레이드까지 해서 오레오버전을 고집했었습니다...ㅠ

결국 노트10+ 로 넘어와서 억지로 적응을 해야하는 부분이긴 하지만,

좀더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해주셨으면 합니다. 

 

2. 문자 창에서 슬라이드했을때 전화 걸수있는 기능 다시 살려주세요.

문자창에서 전화 슬라이드 동작으로 바로 걸수있는 기능을 예전엔 끄고 켤 수 있는 옵션이었던것 같은데 요새는 아예 그마저도 없네요. 파이 버전에서 정책상 못 쓰게 만든건지?? 아니면 one ui 에서 걍 없앤건지요?

누군가한테 문자창에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예전 오레오버전 때 그 기능을 다시 살려주시면 좀더 편할것같습니다.

 

3. 블루투스 이어폰을 켰을때  각종 알림(문자, 카톡 등)  블루투스 상으로만 나오는 문제

이건 구글의 망할 정책 때문에 이렇게 바뀐거라고 알고는 있는데,

많은 사용자분들이 불편해하는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를 켜두었다고 노상 귀에 꽂고있는것도 아닌데, 이 부분은 구글에 좀 건의가 필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4. 기타 불필요한 여백

특정 기능을 실행시켰을때 상단에 '설정'이니 '문자', '전화'등 지나치게 큰 여백. 글자가 큼직하니 어떤 메뉴라고 알아보기엔 편한데, 굳이 불필요한 여백을 키워서 아래로 슬라이드해서 보게 해야 하는 동작을 더 늘린것은 아닌지요.

 

이런 종류의 글은 원래 잘 안쓰는 편이나, 쓰다 너무 불편한 점들이 많아져서.. 조심스레 이렇게 건의드려봅니다

10 댓글
Rock23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안녕하세요 x18kgold님!!^^♡
좋은 의견들 넘 잘 읽었습니다...
개선사항들 꼭!! 채택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티타늄블랙
Active Level 9
갤럭시 노트
1번은 진짜 공감합니다...
4번 관련된건 1번과 같은 맥락인거같아요
한손 조작이 편하도록 그렇게 설계된거라고 본거같네요
x18kgold
Active Level 1
갤럭시 노트

네 그러니까 말이에요

한손조작 용이한 .......머 취지는 좋다만, 폰 자체가 아무리 가벼워지게 발전한다 해도 사람이 보통 스마트폰을 한손으로 쓰지만은 안잖아여..  여러 상황이 있는데

특정 편의를 고려해준답시고 불편함을 더 키운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0 좋아요
하니바람2
Active Level 5
갤럭시 노트
3번 사운드어시스턴트에서 지원하는거 같아요. 새버전요
0 좋아요
alsgh529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4번에 경우 One Ui 컨셉인 한손조작에 맞게 시각정보여백이 생긴겁니다.
팝업또한 일부 선택팝업에 경우 하단에 뜨고 선택이 없는 일부 팝업은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즉 1, 4번은 One Ui 컨셉으로 One Ui가 아닌 다른 Ui로 바뀌지 않는 이상 계속 지속될듯합니다.
0 좋아요
jo3i
Active Level 5
갤럭시 노트
2번공감! 통화를 많이 하는데 바쁠땐 문자목록에서 우측으로 스와이프해서 바로 전화했던게 편했었는데...
현지요
Active Level 4
갤럭시 노트
더블어.. 문자나 카톡 알림이 떳을때 대기하는 시간을 좀 늘려주세요. 확인전에 사라지니 알림을 보여주는게 의미가 반감합니다.
갤놋00
Active Level 8
갤럭시 노트
대공감
0 좋아요
x18kgold
Active Level 1
갤럭시 노트

네.. 그것도 그렇네요 혹시 굿락 엣지라이팅에서 설정 해보셨나요? 알림길이 조정하면 그나마 좀 길게 할수 있는듯합니다.

0 좋아요
현지요
Active Level 4
갤럭시 노트
라이팅은 조절이 되어 좋습니다. 위에 알림 나오는 것도 조절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올려봅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