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GGoolTip] "전자파 차단 스티커, 정말 효과가 있어요?"

(게시글 작성 시간: 01-12-2023 08:34 PM)
493 보기
Dinorex
Expert Level 5
옵션
갤럭시 A/J/노트
*본 게시글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국립전파연구원'에 근거한 것이며 작성자는 해당 연구원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image


선정된 기기에 대한 모든것을 살펴보는'모.든.것' 시리즈, 노이즈캔슬링과 램플러스에 이어 그 세번째 주인공은전자파 차단 스티커입니다.

현대인의 전자기기 사용 시간이 많아지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자파에 대해 염려하고 우려하고 계시는것 같습니다.

지금 제 주변에만 해도 스마트폰, 갤럭시탭, 노트북, 모니터 등등 굉장히 많은 전자기기들에 둘러싸여 있거든요.

시중에는 그런 우려를 덜어주려는 이른바'전자파 차단 아이템' 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과연 그런 제품들이 효과가 있는걸까요?

한가지씩 짚어보려 합니다.

ㅡㅡ


전자파는 인체에 해로운가?

강한 세기의 전자파는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줄 수 있어 전자파인체보호기준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를 만족하는 경우에는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전자파는 미약하여 인체에 영향이 없다고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노출된다면 인체에 해로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ㅡㅡ


어린이는 휴대전화 전자파에 더 민감한가?

일반적으로 어린이나 청소년은 신체적인 미성숙으로 인하여 어른보다 전자파에 대해 더 취약하고 민감할 수 있으며 WHO에서는 사전예방주의 차원에서 어린이의 휴대전화 사용 자제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휴대폰을 사용하는 어린이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어린이는 성인에 비해 더 오랜 기간 동안 휴대폰 전자파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ㅡㅡ


그렇다면 이른바 "전자파 차단 제품" 의 효과는?

국립전파연구원은 지난 2016년 전자파 차단제품 19종(휴대폰 전자파 차단제품 11종, 생활환경 관련 차단제품 8종)에 대하여 측정한 결과, 전 제품 모두 차단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보도자료 참고 : (‘16,12.08) SBS, 연합뉴스 `시중 전자파 차단제품 차단 효과 없어’


또한, JTBC가 직접 국립전파연구원에 의뢰하여 실험한 시중 가전제품에 대하여 측정한 결과도 전자파를 차단하는 효과는 없었습니다.
※ 참고 :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162976

ㅡㅡ
 

Conclusion 결론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전자파 차단 제품" 들은 효과가 없다고 봐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아마 가장 좋은 방법은 쉬는시간이나 여가시간에는 전자기기를 너무 오래 사용하지 않고 조금 내려놓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관련해서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국립전파연구원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본 게시글은 국립전파연구원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image



5 댓글
갤럭시 A/J/노트
👍👍👍👏👏
FreestyleN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전자기기를 자주 쓰는 저에게 유용한 팁이네요 😆
뭐든지 적당한게 좋은 것 같습니다 😅
잘 읽고 갑니다~
들꽃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
Choiboss
Active Level 10
갤럭시 A/J/노트
침착맨 궤도님이 유사과학이라고 하셨는데 국립전파연구원에서 한번더 못 박은 내용이네용😄
徙宅忘妻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위치는 24시간 차고 있는데 어떨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