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GMS담당자보시오] 홈화면 구글드라이브 Widget(Shortcut)등록불가건

(게시글 작성 시간: 07-22-2021 12:45 PM)
407 보기
아기올빼미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A/J/노트
아래는 제가 7/14일에 최초 등록한 글이며, 
전형적인 복붙답변인 로그 요청 답변을 하셨고,
그에 대한 답변을 7/15 바로 해드렸습니다.

허나 그 이후로는 무대응이네요.

로그 안주면 대응안한다는 내부 지침인가요? 기준인가요?

100% 재현가능한 경로를 알려드렸는데 에 왜 로그를 요청하시는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직접 테스트 한번이라도 해보셨는지 진짜 궁금하네요.

최신버전에서 해보라구요? 안해보았겠습니까?

소수의 불편함은 대수롭지 않습니까?
대규모 사용자가 제기한 이슈만 대응하나요?
아니면 담당 임원께서 뭉개라고 했나요?

무대응 정확히 1주일째입니다.

확인 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7/14 원글]
≈=======================================
수고많으십니다.
 
 용건만 간단히 쓰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한 파일을 홈 화면에 바로가기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타사(LG전자) 단말기에서는 정상 등록/표시 되는걸로 보아 구글드라이브 위젯 오류는 아닌 듯 한데요)
 
 아래와 같은 경로로 재연 100% 이며,
 노트 10, 20에서 공통으로 나타납니다.
 
 재연경로 : 홈 > widget 추가 > 구글드라이브(drive) > drive shortcut > 임의 파일 선택 > 완료 
 
 바쁘시겠지만 빠른 확인 부탁드립니다.
=========================================

0 좋아요
6 댓글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현재 코로나19 확산 이후 많은 사업장에서 순환근무 혹은 부분적, 전면적 재택근무 등을 함에 따라서 업무 효율과 진행 속도가 전반적으로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일단 로그가 정상적으로 전송이 되었다면 다소 시일이 걸리더라도 답장은 옵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현재 정상적으로 업무가 돌아갈 수 있는 환경이 아니다보니 이전 대비 시일이 많이 소요되고 있는 겁니다.
아기올빼미
Beginner Level 2
갤럭시 A/J/노트
담당자이신가요?
재현해보시고 확인되었다는 확인 답변 하나 다는데에도 시일이 엄청 소요되나요? 왜 자꾸 로그얘길 하시는거죠? 100% 재현이라니깐..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말씀하시는 것으로 보아 작성자님께서 학생 분이시거나 아직 직장 생활 경험이 없으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 업무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개별 사안들에 대해서 그때마다 일일이 대응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하고 많습니다. 또한 삼성전자처럼 고객층이 매우 폭넓고, 보유한 제품군이 다양하면 더더욱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작성자님이야 '나 하나 문제 리포트 했는데 이거 하나 답 못하냐'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그걸 받는 사람은 하루에도 수백, 수천 건의 피드백을 받습니다. 그래서 보통의 경우 어디에 지원서를 내거나 하더라도, 수신 여부를 확인해 주지 않는, 아니 좀 더 정확히 말하면 그것까지 일일이 확인해 주지 못 하는 겁니다. 그거 확인해 주고 있을 여유 자체가 없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됨에 따라 모든 고객 응대 부서들의 업무량은 폭주했고, 답변이 나오기까지의 대응 시간도 길어졌습니다. 이는 불가피한 현상으로 기다려 보시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아기올빼미
Beginner Level 2
갤럭시 A/J/노트
No offense.

말씀하시는 걸로 봐서는 작성하신님께서 학교다닐 때 국어를 잘 못하셨거나 글의 주제를 파악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으셨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제가 바로 수정을 해달라고 한 것도 아니고, 100% 재현경로를 알려줬다면, 고객 응대하는 부서에서는 최소한 그 경로로 어떤 몇번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재현이 되는지 재현이 되지 않는지 확인을 한 뒤 답변을 작성하는 것이 VOE응대의 attitude입니다.

확인해보지도 않고 정형회된 양식으로 로그주세요 등의 요청을 하는게 맞느냐 라는 겁니다.

회사생활이요? SW개발만 18년째 하고 있으며 고객이 한번 문제가 발생했다고 하면 1만번의 1확률로 재현되었다고 하면 최소한 1천을 해보고 상황에 대해 답변 작성합니다. 아직도 그러고 있구요.

SW직군 천대받는거 저도 다 알고 있습니다. 힘든것도 충분히 알고요. 저도 힘드니깐요.

하지만 이런식의 응대 방식은 제가 모자라서인지 헤아려드리기가 어렵네요.

멤버스 측 옹호하시고 작성된 내용으로 보아서는 관계자이시거나 담당자가 본인 계정으로 글 쓰신 것 같네요.

본 문제 해결하셔도 좋고 안하셔도 좋습니다.
뭐 그 기능 활용 하지 않으면 되죠.
이깟 버그 하나 확인좀 해달라고 나름 최초 작성시에는 정중하게 글을 올렸었는데 뭐 사회상활을 안해봤느니 어쩌느니 이런 말 듣는게 참..
헛웃음나네요.

삼성멤버스 측 대응 방식 잘 알겠습니다.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먼저 저는 삼성 전자 혹은 삼성 그룹과 그 어떤 형태로도 개인적, 업무적으로 이해관계가 없는, 전혀 다른 분야에 종사하는 일반 소비자 가운데 한 명임을 밝힙니다.

작성자분께서 글을 통해서 문제 사항을 리포트 하셨고, 담당자분께서는 로그 기록 요청을 하셨지만, 다시 작성자 분께서는 로그가 아니라 100% 구현 되는 사항이다, 그러니 직접 이대로 시연해보라는 내용으로 다시 답을 하신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계열 종사자라고 하시니 더더욱 잘 아시겠지만 내가 사용하는 환경에서 구현이 되는 것도 다른 환경에서는 구현되지 않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반대의 경우 또한 존재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하기 위해 로그 기록 전송을 요구하곤 한다는 걸 누구보다 잘 아실 겁니다. 그리고 일반 유저의 리포트 하나하나에 일일이 다 즉각 대응이 쉽지 않다는 것도 잘 아시리라 봅니다.

다만, 이 곳을 찾으시는 수많은 유저분들 가운데 기술적인 내용까지 알고 계신 경우들이 드물고, 최근에는 전반적인 연령대가 낮은 유저분들도 많이 오신 것으로 추정할 수 있는 경우들이 많았던 터라, 최대한 기술적인 내용은 배제하고 상황을 설명하려고 하는 편인데, 일주일이 넘도록 왜 답이 없느냐고 하시는 말씀을 보고, 전반적인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잘 모르시는 분으로 이해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학생이시거나 아직 회사 업무를 경험해보지 못 하신 분이 아니신가 했던 겁니다. 이 부분이 불쾌감을 드렸다면 사과 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소프트웨어적인 이슈에 대해서는 보다 정확한 접근과 원인 분석, 그리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는 로그 기록을 요청하는 것은 지극히 일반적인 일입니다. 그렇게 로그를 요청해 두고, 담당자분께서는 안 그래도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더 일이 많아졌을 상황에서 계속해서 밀려 들어왔을 다른 요청 건을 응대 하시느라 답을 빠르게 하지 못 하셨으리라 추정합니다.
0 좋아요
GM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고객님,
전달 주신 재현경로대로 Note20 및 여러 단말에서 확인시 재현이 되지 않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재현되는 현상일 수 있으므로 어떤 파일을 widget으로 등록했는지등 자세한 정보와
스크린샷과 로그를 함께 전달 주시면 좀 더 자세한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위해 번거로우시겠지만 이슈 발생 직후
'삼성 멤버스 앱 → 우측 하단 + → 문의/ 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에서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체크하시어
증상이 발생되는 세부 내용(영상 또는 스크린샷 )과 함께 전달해 주시면 확인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