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One Ui 1.5 , 1.0과 차이는?

(게시글 작성 시간: 12-02-2019 01:47 PM)
837 보기
냥던트
Expert Level 5
옵션
갤럭시 노트
갤럭시노트 10 으로 바꾸면서 소프트웨어 에서 One Ui 버전이 1.5 로 되어 있기에 한번 그 차이점을 발견하고자 기존에 썼던 노트9 과 비교를 해보면서 소소한 바뀐점들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
.
.
.
.

image

*1) 디지털 웰빙의 신규 기능 추가

디지털 웰빙 은 기존의 One Ui 1.1 버전에서도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사용자가 평소에 스마트폰을 얼마나 소비하는지 집중적으로 분석을 해볼 수 있고 오랜 기간 사용으로 인한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나고자 추가된 솔루션 프로그램 입니다.


image

해당 카테고리를 탭하시면 좀 더 세부적으로 디지털 웰빙 에 대한 다양한 메뉴들을 보여지게 되는데 각각 항목들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image

1) 사용현황

사용자가 하루에 스마트폰을 얼마나 소비를 하였는지 앱 개별적으로 사용한 시간을 통계 조사하여 보여주는 서비스 입니다.
.
.
.
.
.

image

2) 잠금해제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하루에 얼마나 잠금 해제를 했는지 보여주는 서비스 입니다.
.
.
.
.
.

image

3) 받은 알림

외부 서드파티 앱에서 통보된 알림이 얼마나 왔는지 보여주는 서비스 입니다.
.
.
.
.
.

image

4-2) 앱 타이머 설정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중 이 앱은 얼마나 써야겠다는 판단하에 개별적으로 따로 타이머를 설정하여 알림이 일정시간 에 울리게 되면 이 앱은 그만 사용하세요 라는 팝업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
.
.
.
.

image

5) 휴식 모드

이 기능은 알람 및 방해금지 와 유사한 역할을 수행하며 활성화시 화면이 흑백모드로 전환되고 외부로 부터 찾아오는 알림을 차단하게 됩니다.
.
.
.
.
.

image

6) 알림

이 기능은 각 어플리케이션 별로 알림이 언제 몇 시간, 몇 분에 왔는지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
.
.
.
.

image

*1) 빅스비 루틴 기능 추가

이 기능은 사용자가 어느 위치 무엇을 하는지 활동 분석에 따라 빅스비가 자동적으로 스마트폰의 설정과 기능을 자동적으로 맞춰주는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2) 측면 버튼

전원 버튼이 좌측 사이드나 우측 사이드에 배치 되어 있을 때 따로 몇번 누르는 동작을 통해 개별적인 명령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
.
.
.

image

*2-1) 측면 버튼 두번 누르기

전원 버튼을 두번 눌렀을 때 어떤 명령을 내릴 것인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2) 길게 누르기

전원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어떤 명령을 내릴 것인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
.
.
.
*3) 상단바의 전원 끄기 버튼의 추가

현재 멤버스 앱 사진 첨부가 10장으로 제한 되어 있어 더 이상 올리지 못해서 안타깝습니다ㅠ..그래서 글로 대체 하겠습니다.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는 행동이 번거롭게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해 상단바 를 한번 내리면 상단 우측 부분에 전원 버튼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원 버튼 을 누르는 수행 만으로도 언제든지 기기를 끌 수가 있습니다.
.
.
.
.
.
오늘은 간단하게 One Ui 1.5 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아마 대부분의 설명들이 2.0 하고 거의 동일하실 거에요. 그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5 댓글
Rock23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오!!😃 냥던트님!!^^♡
ONE UI 1.0과 1.5 차이점에 관한 자세한 정보
넘 잘 읽었습니다!!
아쉽게도 제폰인 S8+ 는 ONE UI 1.0 버전이여서
저 디지털 웰빙!! 기능이 넘 부럽더라구요...
조만간 노트10+ 아니면 내년에 출시하는 S11 시리즈중에서 심사숙고해서 결정해서 아주 원없이 사용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넘 고맙습니다~아자아자💘
냥던트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사실상 1.0하고 1.5는 신규 기능 추가된 것 이외에는 별 다른 변화를 찾기가 매우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올리면 나중에 One Ui 에 대한 역사를 깨닫게 되지 않을까 하는 세심한 배려를 발휘해보았습니다🤗
익명11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저도 노트9 베타사용자이로서 말씀드리지만, ONE UI 1.0과 1.1의 차이 그리고 1.0과 1.5의 처이는 적지만 1.0과 2.0의 처이는 유의미한거같습니다
냥던트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갤팬
Expert Level 5
갤럭시 노트
1.0과 1.1을 쓰면서 1.5도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