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reenshots과 DCIM 분리는 일부러 안하시는걸까요?

(게시글 작성 시간: 09-01-2022 11:28 PM)
312 보기
miaumiaumiau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A/J/노트
갤럭시 휴대폰에서 캡쳐를 하면, 내부 저장소의 DCIM 폴더 안 Screenshots에 저장되는데요, 구글포토 백업 할때 DCIM 폴더를 전체 백업해서 캡쳐한 화면이 자꾸 자동으로 백업됩니다.

커뮤니티에 이미 오래전부터 동일한 내용으로 개선요구가 끝없이 있었는데요, 항상 '관련부서 전달은 하지만 사정상 불가할수있다.' 같은 뉘앙스의 답변만 달립니다.

언젠가 한번은 구글 정책상 불가하다는 답변도 보았는데, 똑같이 안드로이드 구글 기반의 LG사 휴대폰에서는 처음부터 가능했던 부분이 삼성 휴대폰에서 불가능하다는게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결론 = DCIM 폴더와 Screenshots 폴더가 구분되었으면 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저장 경로를 변경할 수 있게해도 관계 없고, 처음부터 구분되게 개선되어도 관계 없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오래전부터 개선을 요구했던 만큼, 
관련부서에 전달만 하지마시고 이젠 정말 개선되기를바랍니다.
3 댓글
Aventus
Active Level 7
갤럭시 A/J/노트
사진이다보니 DCIM폴더에 같이 묶어둔거 아닐까요? 따로 스크린샷폴더를 빼면 저는 불편할것같아요.
0 좋아요
miaumiaumiau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음... 엄밀히 따지자면 스크린샷은 사진이라고 볼 수 없지않나요? 이미지로 봐야죠.

저장경로로는 DCIM폴더 안에 Screenshots폴더가 들어가있지만, 실제 갤러리 앱에 들어가면 카메라(DCIM)폴더와 Screenshots폴더가 구분되어 보이도록 되어있지않습니까? 카테고리가 다르니 삼성도 갤러리 내에서는 구분해서 보이도록 해놓은게 아닌가요? 그렇다는건 굳이 두 폴더의 저장경로를 포함의 개념으로 둘 필요가 없다는거고요.

인터넷에서 저장한 사진(또는 이미지)가 downloads폴더에 따로 들어가는것과 같이 해달라는것 뿐입니다. (downloads폴더는 DCIM폴더 안에 들어있지 않음)

삼성에서 저장경로를 바꿔 폴더를 분리해도 사용하시는데 아무 영향이 없을거같은데 어떤 부분이 불편할거같다고 말씀하시는건지 이해가 잘 안되네요. 앱을 분리하자는것도 아닌데...

저 포함 다수의 사용자들이 폴더 분리를 바라는 이유는 백업의 이유가 큽니다. 자동 백업을 시켜놨는데, 잠깐 카톡에 보내려고 캡쳐한 파일이 실시간으로 백업되어버리고, 바로 갤러리에서 삭제해도 백업된 캡쳐는 삭제되지 않으니까요.(백업 앱에 들어가서 따로 삭제해야 함)

혹시 어떤 부분이 불편할것같다고 하시는건지 알 수 있을까요?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나 궁금하네요!
0 좋아요
Spen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삼성 캡처담당입니다.

우선 캡처 사용중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해당 요청 사항에 대해서는 내부로 전달하여 추후 추가 가능 여부에 대해 신중히 검토하겠으나, 정확한 반영 여부에 대한 안내는 어려운 점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