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UI 5.1 업데이트 후 유심 인식 안됨

(게시글 작성 시간: 03-30-2023 07:37 PM)
1255 보기
삼성간장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A/J/노트

 

Screenshot_20230329_233242_Software update.jpgScreenshot_20230329_234751_Settings.jpg

 

일본에서 공부중인 유학생입니다. 어머니하고 둘이서 일본에서 지내고 있는데 어머니께서 쓰시던 갤럭시 노트 20이 2023년 3월 9일 one ui 5.1 업데이트 후 유심인식을 못합니다.

일본 통신사는 au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었고  한국 유심은 인식을 하는데 일본에서 쓰던 au 유심을 갑자기 인식을 못합니다. 업데이트 진행할때도 au 유심이 장착된 상태였구요.  처음엔 유심 문제인것 같아서 해당 통신사 대리점에 방문하여 재발급을 받았으나 인식하지 못하고있습니다.. 임시용으로 예전에 사용했던 au 통신사 단말의 갤럭시 s10에 장착하니 인식하길래 일단은 예전폰에 넣어서 사용하고있었습니다. 노트 20 단말은 부산 skt 대리점에서 구매했었고 해외 통신사 단말이라서 그런 줄 알고 있었습니다. 어제 한국에서 자급제 단말 노트 20 울트라를 가져와서 자급제 단말에는 문제없겠지 싶어서 유심을 장착해보니 인식했습니다. 이 때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전인 상태 였구요. 그런데 업데이트 알림이 올라와 있길래 어차피 나중에 하게 될거 미리해놓자라는 생각으로 업데이트 후 스마트스위치로 폰 데이터를 옮기려고 했는데 one ui 5.1 업데이트 후에 갑자기 또 인식을 못하는겁니다. 업데이트 전에 혹시나 다시 인식 못하게 될까봐 스크린샷을 따놨는데 기기 2대가 이러니까 환장할것같습니다 진짜로. 같은 고충을 겪고 계신분 있으실까요 혹시? 그리고 해결하신분 있다면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알고싶습니다 ㅠㅠ 문의도 넣어봐야할것같아요

5 댓글
Community운영_담당
Community Manager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삼성간장 님,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겪고 계신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위해, 번거로우시겠지만 이슈 발생 직후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카테고리 선택 및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체크하신 후 세부증상을 함께 전달해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류 보내기 바로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 상기 링크로 오류 보내기 메뉴 이동 불가 시 아래 경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류 보내기 경로 : 삼성 멤버스 앱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삼성 제품/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더 나은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삼성간장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보냈습니다 빠른 조치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삼성간장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skt 유심을 삽입한채로 시스템 로그 데이터를 보내버려서 au 유심을 삽입하고 로그데이터를 보내달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au 유심을 꽂은채로 로그 데이터를 보내니 자동으로 국가가 일본으로 인식되서 삼성재팬으로 문의가 들어갔고 삼성재팬에선 해결해줄수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지금 일본에 있는 상태이구요 계정국가를 한국으로 바꿔주실수 있나요? 아니면 한국삼성으로 로그데이터를 보낼수있는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0 좋아요
nun12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저도 같은 증상입니다
오늘 배터리 방전후 꺼짐 충전후 키면서 업데이트 받음 그리고 유심 인식 아예 안됩니다
다른공기계 인식
0 좋아요
삼성간장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오늘 문제가 해결돼서 이렇게 답글 남깁니다. 저랑 같은 상황에 처하신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일단 저의 경우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로 유심인식이 안됐기때문에 기기문제로 단정을 하고 삼성멤버스에 시스템 로그 데이터를 보냈었는데요 데이터 확인결과 기기 동작에는 아무 문제가 없는것으로 답변받았습니다. 그래서 오늘 au 대리점에 방문하여 문제를 해결받았는데요 문제는 요금제와 유심종류의 문제였습니다. 인식을 하지 못하던 기기는 5g 대응 기기였고 유심이 4g 유심이였던 것입니다. 그래서 au대리점에서 사무수수료 3850엔을 지불하고 5g 유심으로 변경하고 5g요금제로 변경하였더니 정상적으로 5g 기기에서도 au기기던 자급제 기기던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결론

제 경우 해결방안은 4g 요금제 혹은 4g유심일 경우가 있으니 통신사에 가서 5g유심으로 바꿔달라고 요금제도 예전 4g 요금제라면 5g요금제로 바꿔달라고하면 해결될겁니다!

5G 기기 (4G 유심x) (5G 유심o)

4G 기기 (4G 유심o) (5G 유심 확인안해봤으나 o로 추정)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