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꿀 Tip 디바이스 모든 알림 여기서! 알림 기능 활용하기

(게시글 작성 시간: 11-25-2021 12:49 PM)
3361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Z

갤럭시 꿀 Tip 디바이스 모든 알림 여기서! 알림 기능 활용하기

 

 

main.png

 

 

우리가 일상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마주하는게 알림 기능입니다, 하루에도 정말 많은 광고성 메시지와 카카오톡 메시지 그리고 다양한 알림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알림 기능을 설정창에서 모두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알림은 여기서! 알림 기능을 활용해 보겠습니다.

 

* One UI 4.0 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디바이스의 OS와 성능차이로 인해 기능이 차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알림 팝업 스타일 설정하기

 

1.png

 

 

엣지라이팅 기능이 알림 팝업 스타일로 통합 후 알림창의 팝업 스타일을 이용자의 선택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 팝업 스타일은 "간략히 보기" 와 "자세히 보기" 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간략히 보기 는 이전에 엣지라이팅 알림스타일, 자세히 보기 는 기존 안드로이드 팝업 알림 스타일로 보여집니다.

 

<▼ 알림 "간략히 보기">

 

 

알림 간략히 보기는 엣지라이팅으로 간략한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우측에 ▼ 모양을 눌러 간략히 전달 된 알림을 확장하여 자세히 보기도 가능합니다.

 

또한 이전에 소개드렸던 엣지라이팅 제스처 기능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 터치 시 앱 실행, 아래로 잡아 당기면 팝업창, 좌우로 밀면 알림 지우기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알림 "자세히 보기">

 

 

알림 자세히 보기는 알림창이 엣지라이팅 보다 큰 사이즈이며 엣지라이팅 상태에서 자세히 보기를 했을 때 패널과 동일한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읽음처리 혹은 답장을 통해 빠른 답장도 가능하며 동일하게 제스처 옵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엣지라이팅의 위치가 이동했습니다.

 

2.png

 

3.png

 

 

기존 엣지라이팅의 설정 메뉴가 이동했습니다, 이젠 설정 - 알림 - 간략한 팝업 설정 에서 엣지라이팅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고, 키워드 알림 등 엣지라이팅의 주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엣지라이팅 + 기능은 21년 10월 중 출시 예정이었으나 최근 담당자님의 답변을 확인해보면 내부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보이는거 같습니다, 엣지라이팅 플러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던 일부 기능이 제외된 부분 외 나머지 엣지라이팅 기능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알림 확인하기

 

4.png

 

5.png

 


기존에는 굿락의 Nice Catch와 NotiStar를 이용하여 알림 기록과 잠금화면에서 앱 알림을 바로 확인했습니다,

이제 알림 설정 메뉴에서 최근 알림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알림을 보냈던 앱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 목록을 선택하여 알림 여부를 설정도 가능합니다.

 

 


플로팅 알림

 

6.png

 

7.png

 

 

안드로이드 11의 기본 옵션으로 추가 된 기능으로 One UI 3.0 때 소개를 드렸던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버블과 스마트 팝업으로 알림 확인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 된 기능이 버블 기능인데

해당 기능은 서드파티앱 (앱 제조사) 에서 직접적으로 지원을 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현재는 메시지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블 기능을 활용하면 아래와 같이 O 모양의 버블이 쌓여 보여지며 클릭하면 확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버블.gif

 

 


알림에 액션 및 답장 기능 표시

 

8.png

 

 

간편 답장 및 액션 기능이 추가 된 알림 기능입니다, One UI 4.0 부터 추가 된 기능으로 알림이 왔을 때 빠른 답장문구를 추천하거나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액션창이 나타납니다.

 

아래의 예시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9.png

 

도착한 메시지 내에 휴대전화번호 "01012345678"을 인식해 바로 전화 앱으로 연결해주는 기능, 혹은 웹 페이지 URL 및 캘린더 일정 등을 바로바로 알림창을 통해 앱 연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일정과 전화번호는 쉽게 버튼한번으로 바로 저장 및 연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다만 간편답장기능의 경우 원치 않는 답장을 실수로 눌러서 보내는 경우도 많아서 옵션을 더 세분화 해서 액션만 따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의 알림 기능을 잘 모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2 댓글
goyo고요
Beginner Level 2
갤럭시 Z
아예 팝업을 안뜨게 할 수는 없나요? 자꾸 팝업이 방해되서 짜증나서ㅠ
0 좋아요
히그
Beginner Level 3
갤럭시 Z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