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Z 폴드2 케이스 어떤걸 선택하지? Z폴드2 케이스 비교

(게시글 작성 시간: 09-30-2020 12:32 PM)
1586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Z

갤럭시 Z 폴드2 케이스 어떤걸 선택하지? Z폴드2 케이스 비교

 

main.png

 

 


갤럭시 폴드 부터 갤럭시 폴더블 디바이스에 대해 케이스가 엄청나게 수요가 없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제조하는 제품에 의존하여 판매되는 제품이 많았고 국내 생산 업체는 사실상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갤럭시 Z폴드2는 과연 어떨까요? 갤럭시 폴드보다는 조금더 늘어난 추세이긴 하지만 그래도 케이스가 없는건 마찬가지입니다.

 

동일하게 중국에서 제작된 제품을 떼와서 브랜드명을 붙여 파는 OEM 제품이 많았고 심지어 정품케이스 조차도 전면 케이스는 없고 후면 케이스만 존재하고 있습니다.

제품출시 후 케이스를 사용하기위해 몇가지 제품을 구매해봤습니다. 국내제품과 중국 OEM제품 등 여러 케이스를 착용해봤을 때 개인적으로 느낀 케이스의 성능과 효과를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슈피겐 씬핏 케이스

 

img (1).jpg

 

img.jpg

 

1.jpg

 

 


슈피겐은 국내 제품 중 유일하게 나름 메이커 제조사입니다. 슈피겐 씬핏은 갤럭시 폴드 때도 판매하던 제품으로 보호력측면에서는 아주 좋은 제품이지만 두꺼운 두께감과 무게감의 증가로 사실상 케이스가 없던 시절에는 무조껀 선택할 수 밖에없는 선택지였습니다.

 

이번 슈피겐 씬핏은 렌더링 이미지만 봤을 땐 두께도 조금은 얇아졌고 무게감도 줄었을 것이라 판단했지만, 제품을 받고 나서 아주 실망감이 컸습니다.

 

갤럭시 폴드 때 이용자들의 니즈를 전혀 반영하지 않았고 슈피겐만의 철학으로 보호력을 중점으로 제품을 제작해나왔습니다.

 

특히 씬핏이라는 이름이 아쉬울정도로 얇지않고 두꺼움으로 케이스 착용만으로도 디바이스의 무게감이 더 증가하는 케이스 입니다.

또한 전면은 접착력을 통해 고정을 하지만 부실한 접착력과 고정력으로 플라스틱이 움직이는 소리 찍찍 소리 등 사용감에 있어 사용성은 고려가 전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슬림하고 생활 기스로부터만 보호가 되는 케이스를 원하지만 그런 이용자 니즈를 파악하지 못한점에서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

 

디자인 :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제품의 핏감을 고려하여 제작, 특히 전면 케이스가 접착제를 제외하곤 사출이 좋은편

 

무게 : 케이스 전면과 후면 착용 후 무게감 상승 + 두께감으로 인한 그립감 손실

 

착용법 : 착용 방식이 후면은 끼우는방식이지만 전면은 접착방식

 

기타 : 무광 코팅 처리가 된 부분이 오래 사용하면 유분이 잘 안지워짐, 여전히 두꺼운 두께

 


케이맥스 투명 케이스

 

다운로드 (2).jpg

 

다운로드 (1).jpg

 

다운로드.jpg

 

 


제일 먼저 구매했던 제품입니다, 임시방편용으로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구매했는데 제품을 받고 바로 실망했습니다.

우선 사출이 너무 날카로워 기기에 상처를 줄 수 있는 끝모서리 때문에 탈착을 자주하기에는 제품이 손상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제품의 첫 느낌은 창고에 오랫동안 쌓여있던 제품이 출하된 것 처럼 먼지와 각종 얼룩으로 지워지지않는 내부 얼룩으로 이용에 불편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전면 케이스의 경우 렌더링 이미지에서는 접착스티커 안내가 없었지만 제품을 받아보니 전면에 접착테이프가 부착되는 방식으로 접착스티커 5매가 들어있습니다.

 

제품의 두께감은 슈피겐 씬핏 보다는 얇지만 그래도 두꺼운 두께감을 가지고 있고 케이스 착용으로 인해 무게감이 상승하는건 동일합니다.

 

/

 

디자인 : 투명한 케이스 이지만 블랙에 착용하면 투명도가 탁해서 티가나는 구조

 

무게 : 씬핏 보다는 가볍지만 그래도 무게감이 있는 편, 그립감도 손실

 

착용법 : 착용 방식이 후면은 끼우는방식, 전면은 접착방식 사출이 매끄럽지않음

 

기타 : 접착제가 투명케이스 이기 때문에 표시가 심하며, 제품의 사출마감이 좋지못해 기기에 손상을 줄 수있는 스크래치 발생, 후면에 알 수 없는 얼룩

 


플라핏 에어라인 케이스

 

20200929_150344.jpg

 

20200929_150306.jpg

 

20200929_150240.jpg

 

 


구매한 제품중 2순위로 좋습니다, 초기 사출 제품이 위치가 맞지않아 개선품을 기다리고 있는데 개전 전 제품도 상당히 좋은 핏감과 얇은 슬림핏을 보여줍니다.

 

투명케이스도 그렇고 무광 제품도 그렇고 그냥 현재 나온 제품 중 가장 괜찮은 제품으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얇기 때문에 무게감도 다른 제품보다 가볍고 제품의 핏감도 좋습니다. 특히 전면부가 중국산(OEM)제품에 비해 얇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제스처를 사용하는데 있어 다른 제품보다는 좋습니다.

 

또한 해당 제품은 전면 후면 모두 끼우는 방식으로 접착이 필요없는 착용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명케이스 부터 컬러가 있는 매트한 제품 그리고 메탈릭 느낌의 소재까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양 끝면에는 충격방지를 위해 테두리 보호 돌기가 있으며 이 부분은 이용자의 디자인적인 측면에 따라 다소 호불호가 있어보입니다.

/

 

디자인 : 매트하면서 시크함을 보여줌, 슬림한 핏감으로 에어라인 이름이 어울리는 케이스

 

무게 : 슬림한 핏감으로 이전 케이스들 보다는 가벼움을 보여주는편, 그립감도 괜찮지만 오래 사용시에는 두께감이 조금 느껴짐

 

착용법 : 착용 방식은 전 후면 모두 끼우는 방식이며 전면 엣지 라인 부분은 일반 케이스 보다 얇게 사출되어 제스처 시 그나마 가장 좋음 

 

기타 : 무광 매트의 경우 유분이 묻어날 수 있으나 닦아주면 금방 사라지며, 신경이 예민한 분들은 자주 닦아줘야하는 점에서 신경쓰일 수 있습니다. 우측 끝 모서리에 에어캡 이라면서 돌기가 있는데 이부분은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있어보입니다. 크게 티나진 않아요

 


베락스 P563 케이스

 

20200929_150107.jpg

 

20200929_150058.jpg

 

20200929_150029.jpg

 

20200929_150045.jpg

 


이제 케이스 그만 구매해야지 하면서 고민하다가 등록일 순으로 새 제품이 올라와서 구매해봤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속는셈 치고 구매했지만 역시나 속았습니다.

 

중국 OEM 제품으로 반투명 코팅이 된 케이스 입니다. 전면과 후면이 모두 있으며 둘다 반투명 코팅으로 지문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이 케이스의 가장 큰 장점이지만 전면은 사출이 액정 안쪽으로 더 들어와서 전면 사이즈가 맞지않는 케이스 입니다.

 

후면은 두께감이 있으며, 무게감도 있는편이며 탈착방식으로 사용하는 케이스 입니다. 해당 OEM 제품들의 특징은 역시나 사출마감이 좋지 못해 케이스를 탈착하면서 케이스로 인해 필름에 기스가 나거나 찢어지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

 

디자인 : 무광 케이스라서 시도는 좋았지만 두껍고 사출마감이 고르지 않아 기기에 손상을 줄 수 있음

 

무게 : 두께감이 있고 그로인해 무게감이 무껴지기 때문에 그립감과 휴대성에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착용법 : 착용 방식은 전 후면 모두 끼우는 방식이며 전면부가 사출이 불안정하게 사출되었고, 사이즈가 맞지않습니다.

 

기타 : 제품 가격은 저렴하지만 앞면은 사용못할 수준의 유격, 그리고 두꺼운 두께감 때문에 묵직한 느낌이 강합니다.

 


삼성 아라미드 스탠드 케이스

 

다운로드 (5).jpg

 

다운로드 (4).jpg

 

다운로드 (3).jpg

 


지금까지 제일 만족스러운 케이스 입니다, 기존 갤럭시 폴드의 기본 케이스와 같은 케플라 스타일로 아라미드 소재를 적용해 깔끔하면서도 슬림한 핏감을 보여줍니다.

 

기본케이스와 느낌은 같지만 후면에 있는 스탠드가 탈부착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그립감 측면에서는 조금은 거슬릴 수 있습니다.

 

카메라 부분은 케이스가 감싸는 형태이며 카툭튀를 보호해줍니다, 바닥면에 두면 오히려 거치하는 스탠드가 더 튀어나와 빙글 빙글 도는 경우도 있었고, 일부 충전기에 한해 qi 충전이 스탠드 때문에 전력공급을 못받는 경우도 발생했습니다.

 

전체적은 측면에서 다 마음에 들지만 스탠드가 탈부착이 아니라 아예 사출 된 상태로 출시한 제품이라 아쉬움이 큰 제품입니다.

 

또한 전면 케이스가 없기 때문에 전면을 보호할 수 있는 케이스는 별도로 구매하시거나 후면만 사용핸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

디자인 : 슬림하고 현존 하는 케이스 중 디자인적으로 최강, 후면 스탠드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무게 : 무게는 정말 가볍고 생폰느낌이 강하며, 실제 착용 후 그립감도 좋은편입니다.

 

착용법 : 착용법은 탈착식 이며 후면만 보호가 가능합니다, 또한 케이스를 탈착할 때 다른 케이스와 달리 기기에 손상을 주지않는 슬림함을 보여줍니다.

 

기타 : 슬림하고 깔끔하지만 후면 스탠드 때문에 아쉬움이 있는편이며, 바닥면에 두면 빙글빙글 도는 문제점 그리고 qi 무선충전이 정확한 위치가 아니거나 조금 붕뜨면 충전이 불가한 경우가 발생

 


마치며


여러개의 케이스를 구매하고 착용해봤지만 가장 만족도가 높은건 그나마 삼성 아라미드 정품 케이스였습니다.

 

다만 아라미드 케이스도 호불호가 있는 케이스 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아직 만족스러운 케이스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핏감이나 케이스 중 괜찮아 보이는건 플라핏 제품인거 같은데 아직 개선판을 받지 못해 정확한 비교 대상은 아닌거 같고 결국은 쌩폰이 진리인거 같네요.

 

여러 케이스를 구매했지만 만족도를 충족하지 못해 우선은 적당한 케이스가 없어 삼성 케어 플러스 믿고 케이스 구매할 금액으로 케어플을 가입하는게 이득이 맞지않나 싶었습니다.

 

알리에서 날아오고 있는 케이스 2종도 비슷한 느낌 일 것 같고 한 업체에서 아라미드 케이스 제작을 추석 이후 판매한다고 하는데 믿고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출처 : 내 돈 내 산 
11 댓글
GERONIMO
Active Level 7
갤럭시 Z
아라미드 정말 그립감이랑 다 좋은데 전면은 보호 안되는게 단점이죠ㅜㅜ
갤럭시 Z

맞아요 전면이 진짜 아쉽더라구요 후면도 탈착방식이면 좋았을꺼 같은데 아쉬움이 쫌 있네요 그래도 그나마 제일 좋네요 

GERONIMO
Active Level 7
갤럭시 Z
재질 스탠딩 다 잘만들긴했어요 진짜
갤럭시 Z
역시 폴드는 디자인 때문에.. 케이스 만들기도 쉽지 않은 모양입니다.
더군다나 이번엔 기본 케이스도 제공이 안되니.. 😭😭😭
GERONIMO
Active Level 7
갤럭시 Z
전면 풀스크린과 케이스를 맞바꾼셈... 이네요 ㅋㅋㅋㅋ
갤럭시 Z

아무래도 전면을 고정하려면 접착제를 쓰거나 쪼금 딴딴하게 제작해야하는데 그 니즈를 맞추기가 어렵긴한거같아요 전면 베젤이 얇아진만큼 두께감이 ㅠ 아쉬워요 ㅎㅎ

해운대흔남
Active Level 6
갤럭시 Z
와.. 엄청 많이 구매 하셨네요..유툽 하셔도 국내,해외 유저 조회수 뽑아 낼 수 있는 컨텐츠(?) 일듯 합니다 ~ ㅋㅋ
갤럭시 Z

출시하고 이래 저래 괜찮은 케이스 찾다가 사모으기만 하긴 아쉬워서 비교 한번해봤습니다

이제 그만사려구요 결국 쌩폰 이 답인거같더라구요 ㅋㅋㅋ

재량
Expert Level 5
갤럭시 Z
케이스는 정품이 아니면 생폰입니다..ㅠ
갤럭시 Z

서드파티가 아직 만족스러운 제품이 없네요 ㅋㅋㅋ

크리스탈떡
Active Level 6
갤럭시 Z
결론은 다 별로인...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