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대체 제대로된 펀치홀 부분 전체화면은 언제 해주실겁니까?

(게시글 작성 시간: 10-28-2020 07:20 PM)
872 보기
카푸씨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Z




image


image

image

2번째 이미지처럼 팝업 화면으로 억지로 늘려서 전체화면처럼 플레이 하는 것도 지쳤습니다.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나온지 얼마나 됐는데, 굿락의 도움을 받아도 아직 완전히 지원하지 않는 어플이 있다는 게 말이 됩니까?
백번 나아가 어플이 해당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전 펀치홀에 컨텐츠가 가려져도 상관 없으니 전체 화면이 보고싶습니다.
심지어 기본 앱인 삼성 인터넷 조차 가로화면에선 전체 화면이 되지 않고 펀치홀 부분이 흉하게 잘려나옵니다.
팝업 화면으로 억지로 늘리면 가능한 걸로 봐서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닌데 아직도 지원하는 어플 몇몇에 한해 굿락 설정을 통해 가능하도록 한 건 어플 제작사에게 책임을 떠넘기는 행위 아닌가요?
충분히 소프트웨어상으로 구현이 가능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만, 개인적으로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들어간 스마트폰, 특히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 폴드의 유용성을 크게 해치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정녕 개선해주실 생각은 없나요?

컨텐츠에 펀치홀이 거슬리면 설정으로 끄면 됩니다. 하지만 크게 거슬리지 않고 펀치홀이 있더라도 전체화면으로 보고싶은 소비자들의 입장도 생각해주세요.


6 댓글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갤럭시 Z
제작사에서 물어보시는건 어떨까요?그런앱도 있고 아닌앱도 있더라구요😁
0 좋아요
카푸씨
Active Level 1
갤럭시 Z
그러니까 그걸 앱 제조사가 아니라 삼성에서 해결해야하는 문제라는거죠. 당장 팝업화면을 통해 야매로도 할 수 있는걸 보면 충분히 억지로 지원 가능한 기능인데 이걸 앱 제조사에게 떠넘기는 느낌입니다.
0 좋아요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갤럭시 Z
맞는건 같네요 ㅎㅎ 문의하기 탭에서 문의하시기 해보세요 ㅎㅎ
0 좋아요
카푸씨
Active Level 1
갤럭시 Z
앱 제조사가 지원해주지 않는다면 평생 이렇게 써야하나요? 얼마를 주고 산 폰인데 이정도는 누릴 권리가 있지않나 싶습니다.
0 좋아요
NaverPay
Expert Level 4
갤럭시 Z
당장 앱 진입시의 화면조차도 길어진 최신폰 비율에 맞지 않아 위아래로 길쭉길쭉하게 늘어진 이미지로 뜨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대표적으로 국민은행 앱들) 가능할까 싶네요. 가로 전체화면 사용시 상단 알림바가 노치홀쪽 부분은 잘려서 나오는데, 그 문제도 어떻게 해결해주지 않는 상황에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작업을 지원해줄거라고는 생각하기 힘드네요.... 그냥 앱 제작사가 최적화해주길 기다려야죠 뭐....

그리고 무작정 삼성탓을 하기엔, 지금 설정에서 지원되는 전체화면으로 사용 기능도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거든요. 삼성측에서 해결하기엔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요. 자세한 내용은 물론 삼성측이 알겠죠.

네이버 웹툰 앱을 보더라도 웹툰의 회차 목록 화면에서는 상단바 부분도 다 띄워주지만, 웹툰을 보는 화면에서는 상단바 부분이 또 까맣게 처리되거든요.
0 좋아요
Core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Z

안녕하세요

 

하트스톤을 전체화면으로 하기 위해 팝업뷰로 까지 하신다고 하시니, 전체화면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마음이 느껴집니다.

하트스톤앱은 펀치홀(일반적으로는 카메라 영역)영역에 겹치지 않게 해달라고 앱에서 명시적으로 선언을 해놓은 앱이기 때문에, Android의 앱가이드에 앱이 요청한 부분의 요청을 준수해야하는 입장에서는 제조사라고 마음대로 변경할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순정 SW에서는 말이죠)

이 부분은 고객 분께서도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되며 최대한 앱쪽으로 요청을 주시면 앱쪽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만족하는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