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전자 갤럭시플립Z3 필름 서비스센터 대응 문제(앞으로 삼성폰 안살게요^^)

(게시글 작성 시간: 05-17-2022 04:35 PM)
1578 보기
플립3사용자23
Active Level 2
옵션
갤럭시 Z
정상적으로 사용한 제품에서 접히는 부위 필름이 자국이 나서 액정가운데 줄이 발생했습니다.
찾아보니 이런 현상이 대다수 이용자들에게 발생을 하고 있었고,삼성전자에서도 삼성멤버스앱을 통해 필름을 안붙일 경우 액정부품 보증을 할 수 없으므로 필름쿠폰을 주고 교체하도록 안내하더군요.

센터를 가야되는 것도 번거롭지만 접히는 제품 구매한 제잘못이라 생각하고 조금 일찍 퇴근해서 갔습니다.
갔더니 필름교체는 18시 이후에는 대응 안한다고 하더군요. 관련직원이 18시에 퇴근해서.
저도 회사 생활하니 돈 안되는 필름은 대응 하기 싫겠지라 생각하고, 한 번은 이해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날 회사 근처센터에 점심거르고 점심시간에 방문했더니 이번에는 먼지때문에 이 센터에서는 약 두 달간은 필름교체는 대응을 안한다고 합니다.

정상적으로 사용한 액정의 필름에 줄이 생겨서 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대응 받아야하는 것도 번거로운데, 
보증과 연관이 있다고 하는 부품인 필름을 별도 근무시간과 센터별 운영정책에 차이가 있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아 서비스센터 상담실장님과 통화했습니다.

그랬더니 필름을 대응할지 말지는 센터별로 알아서 정책을 정하는 거라고 삼성전자서비스 회사 차원에서 컨트롤 할 부분은 없다고 하시네요.

시간은 많이들고 공임비나 부품비는 나오지 않는 서비스는, 제품이 출시될 때 붙어있는 필름이 문제가 있는 상황이더라도 대응시간이나 센터별 차이를 두면, 삼성전자의 서비스 일원화 퀄리티가 굉장히 떨어지는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필름은 제조품이 아니라 부가적인 서비스라 따로 대응하는거라고 설명하시던데, 그럼 액정 보증과 필름은 무관하게 a/s 정책을 짜놓고 부가적으로 대응해야 맞는거겠죠. 

필름이 제대로 안붙어있으면 수리보증 못한다고 안내하면서 필름에 하자가 있어서 교체하라고 해서 갔더니 필름 교체는 차별해서 대응하면 그게 맞는 서비스 정책일까요?

아무튼 제가 서비스센터까지 이동하기 위해 낭비한 시간 돈 에너지는 어쩔 수 없는거고, 이번 경험으로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깊은 실망을 하게 되었고, 제품 퀄리티는 조금 부족해도 서비스 퀄리티와 쉬운 as때문에 삼성폰을 썼는데 이제 그럴 일 없겠네요. 주위 사람들과 블로그 등에 제 a/s 경험을 적극 홍보하겠습니다.
4 댓글
플립3사용자23
Active Level 2
갤럭시 Z
한국시장은 제품이 좋아서라기보다 서비스가 경쟁사보다 쉬워서 쓰는 사람도 많을텐데 이런 경험이 점점 늘어나면 점점 떠나가겠죠^^ 경쟁사는 국내 서비스를 점점 강화하는 실정인데
갤럭시 Z
18시 이후에 관련 직원이 퇴근해서 부착서비스를 할수없다는건 어쩔수없는 부분 아닌가요? 아무리 부착 틀에 넣고 한다고 해도 기포나 먼지가 들어가면 안되고 UTG 에 무리도 가면 안되는거라 최소한 교육받은 직원이 해야한다고 저는 생각해서 퇴근시간인 6시에 가신 본인이 잘못이라고 생각하고

6시 퇴근 했던 센터가 아니라 다른 센터가신거 같은데 다른 센터가 그런 에로사항이 있다는건 이해할수있는거 아닌가요? 그때 6시 퇴근 센터도 아니고 다른 센터에 가신거같은데 6시 퇴근센터에서 그딴식으로 대응했다면 문제가 있지만 안좋은 타이밍때 가셔서 그런거 같은데 삼성전자의 서비스가 안좋다고 말할순 없을거 같네요 ㅋㅋ
액정에 먼지가 들어가면 또 재방문해야하고
부착서비스 실망입니다 하면서 또 커뮤니티에 글 쓰실거같습니다
0 좋아요
플립3사용자23
Active Level 2
갤럭시 Z
센터 전체 퇴근은 7시이고 다른 서비스는 7시까지 접수받는데, 액정필름교체만 6시까지 접수한다고 합니다. 모든 센터 동일하더라구요. 왜 삼성전자 제품이 문제가 있어서 필름 교체를 받게 됐는데 그 필름 교체는 다른 서비스와 다르게 6시까지만 가능하고 심지어 주말엔 되지도 않구요.
그럼 필름 교체는 직장인은 제품 정상적으로 썼는데 금간 필름 바꾸고 싶으면, 평일연차내던지 점심거르고 오라는 이야기인거겠죠?

먼지가 많다는 센터도, 원래 카운터에서 수리대응하는게 아니라 뒤에 정비실에서 대응하기 때문에 먼지 없이 충분히 가능한데, 센터 수리때문에 필름교체만 안한다는 것도 이해가 안가는 설명이었구요. 그럼 다른 정비는 먼지가 다 들어가도 되는것도 아니고 일상적으로 필름교체를 무슨 에어샤워하고 진행하는 것도 감압룸에서 진행하는 것도 아닌데, 다른 정비가 가능한데 먼지 때문에 필름교체만 안된다는 부분은 납득이 가지 않고 센터수리때문에 인력이 없으니 비효율적인 필름교체부터 제외시켰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그게 일관적인 서비스 경험이 아니라고 생각한거구요~

개개인마다 서비스 경험이 다를 수 있겠죠. 제 경험은 좋지 않았고 저같이 필름교체 자체가 이미 좋지 않은 경험인데 거기서 한 번 더 부정적인 경험을 한 사람들은 다음부터 제품 안 사면 되는거구요~
0 좋아요
서비스3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Z
안녕하십니까? 서비스 담당자입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하신 사항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 [불편합니다]로 접수해 주시면 관련 내용 확인 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