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삼성 갤럭시 Z 플립 하나부터 열까지 Q/A

(게시글 작성 시간: 03-13-2020 10:28 AM)
5018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Z

삼성 갤럭시 Z 플립 하나부터 열까지 Q/A

 

1.jfif

 

갤럭시 Z 플립에 대한 궁금증을 추려서 Q/A 형식으로 글을 작성해봅니다.

질문은 SamsungMembers 커뮤니티를 통해 받은 질문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이외에 궁금한 내용이 있으신분들은 아래의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사용해본 경험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럼 하나부터 열까지 Q/A를 시작해보겠습니다 :smiling-face:


 

갤럭시 Z 플립 [제스처] 사용시 불편함은 없는가?

 

2.jfif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폴드와 동일하게 액정 표면 위에 보호 테두리가 있어 액정보다는 조금 위쪽으로 올라온 테두리가 제스처 사용시 먼저 걸릴때가 있습니다.

 

기본 제스처옵션 사용시 홈으로 가는 스와이프는 크게 거슬리지 않지만, 좌우 스와이프는 테두리가 먼저 손에 닿으면서 테두리에 대한 아쉬움이 약간은 있습니다.

 

이용자의 니즈에 맞게 옵션을 선택하여 네비게이션바와 제스처를 선택하셔 사용하면 될 것 같으며, 제 기준으로는 OHO+를 이용해서 제스쳐 범위를 조금더 확장해서 액정부분에서 바로 제스처가 되도록 설정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접히는 부분 [중앙주름]은 어떤가? 터치시 불편한가?

 

3.jfif

 

CPI에서 UTG로 변경되면서 주름이 어느정도 개선되었을꺼라고 저도 생각했습니다.

얇은 UTG를 적용하면서 그 위에 UTG를 보호하기 위한 코팅이 적용되면서 주름이 더 도드라지게 보여지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중앙주름은 정면에서 보면 갤럭시 폴드와 같이 사용자 입장에서는 크게 뚜렷하게 느껴지지않습니다.

햇빛이 강하거나 조명이 강한곳에서는 상황에따라 보여지지만 사용하는데는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폴드 와 달리 갤럭시 Z 플립은 세로로 스크롤 하는 경우가 많아서 웹서핑이나 커뮤니티를 확인할때 손에 중앙부분의 굴곡진 부분이 걸릴때가 있습니다.

 

느낌이 굴곡져있다 라는 느낌은 들지만 크게 이거 때문에 불편하다 싶은정도는 아니었기에 적응을 하면 이 또한 문제가 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UTG에 얇은 보호필름이 있는데 갤럭시 폴드와 터치감 차이는?

 

4.jfif

 

갤럭시 폴드는 CPI 필름을 적용하여 터치시 약간은 물렁이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은 UTG위에 코팅처리를 해서 그런지 조금은 단단한 플라스틱을 만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과 갤럭시 폴드의 터치감 차이는 없지만 스크롤 및 터치시 느낌이 물렁이느냐 단단한가 정도의 차이 같았습니다.


정품 보호필름 부착 후 주름문제 및 필름 부착을 해도 되는건지?

 

5.jfif

 

정품 보호필름 부착 후 주름은 사라지지않으며 동일하게 보여집니다. 터치감은 조금은 미끄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및 갤럭시 Z 플립은 제조사에서 필름 부착을 권고하지는 않습니다. 필름 부착의 접착성으로 인해 제품에 하자가 생길 수 있는 경우를 두고 부착을 권고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Z 플립 모두 보호필름을 부착하여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코팅이 벗겨지는 이슈 및 손톱자국으로 인해 붙이나 안붙이나 동일하게 유상처리가 되는 부분이라 차라리 붙이고 문제가 생기는게 안붙이는거 보다 좋지않을 까 생각합니다.


갤럭시 Z 플립 모노스피커에 대한 음질은?

 

6.jfif

 

듀얼스피커를 사용하던 입장에서 스피커가 모노 스피커 인점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사실 막귀라 음질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듀얼로 듣다가 모노로 들으면 이어폰 한쪽이 고장나 한쪽에서만 소리가 나오는 느낌이라 입체음향느낌이 들지않는 느낌이랄까요?

 

스마트폰을 파지할 경우 스피커를 가릴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듀얼 스피커의 필용성을 느꼈고

일반적으로 거치해두고 음악을 듣거나 영상감상시에는 크게 막 불편하다 이런 느낌은 없었습니다.


외부 스크린 알림 용도 및 활용방법은?

 

7.jfif

 

외부 스크린의 활용 용도는 정말 간단한 알림 확인과 음악 컨트롤 등의 기본 기능만 가능합니다.

작은 1.1인치 화면이지만 외부 스크린을 통해 일상에는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8.png

 

알림 확인, 전화 수신, 빅스비, 카메라 촬영, 음악컨트롤

 

갤럭시 폴드는 외부 스크린을 활용할 수 있었지만 작은 외부스크린에 아주 간단한 알림용도는 만족 스러웠지만 몇가지 기능이 추가가 되면 더 좋을꺼 같았습니다.

 

9.gif

 

 

삼성페이를 접은상태에서 실행하여 사용하거나, 금방 꺼지는 알림에 AOD 기능의 부재는 아쉬움이 있네요.


한손으로 Z플립을 열 수 있나요?

 

10.gif

 

한손으로 Z 플립 열 수 있습니다. 다만 아주 조금은 어려운 방식이며 위험한 방식인데요.

반동을 이용해 Z 플립을 열면 손톤자국과 반동으로 인한 힌지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11.jfif

 

그래서 저는 신체의 일부를 이용해 제품을 열고 닫고 하면서 사용했습니다.

가끔 멋지게 열고 싶을땐 반동을 이용하긴 하지만 사용해보니 위험도가 너무 많은거 같아 아주 조심히 열어줍니다


휴대성 외 Z플립만의 장점은?

 

12.jfif

 

갤럭시 Z 플립을 이용해서 저는 사진촬영과 영상촬영을 좀 많이 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의 접는 용도는 휴대성외에 카메라 및 멀티윈도우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긴 화면을 두개로 분할하여 두개의 작업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멀티윈도우 트레이를 이용하여 위 아래 분할을 하여 유튜브를 보면서 카톡을 하거나

갤러리와 카메라를 켜두고 촬영과 동시에 결과물을 확인하는 방법등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13.jfif

 

14.jfif

 

또한 제일 좋았던 점은 프리스탑 힌지를 통해 카메라의 앵글위치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반쯤 접었을 땐 삼각대 없이도 사진촬영을 쉽게할 수 있다는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삼성페이 모듈이 하단에 있는데 삼성페이 사용법은?

 

15.jfif

 

 

삼성페이 모듈이 일반 바형 스마트폰 보다는 하단에 위치하는데 삼성페이 사용시 

아랫부분을 태그해주세요 라고 말하거나 무인기에서는 반쯤접어서 태그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중앙에 위치하던 MST 태그 위치가 하단으로 이동하면서 조금은 불편했습니다.

미리 점원분께 말씀드리지 않으면 MST 태그 위치 찾으신다고 위치를 이동하시는 경우가 많아서

사용시에는 미리 말씀드리고 태그를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게임이나 영상 및 웹서핑시 힌지가 접혀서 불편한적 없나요?

 

16.jfif

 

 

힌지가 프리스탑 힌지가 적용되면서 사용하면서 접히거나 사용하는 도중에 접힌적은 없었습니다.

프리스탑 힌지는 일반 힌지와 다르게 힘을 가해서 열어주고 닫아줘야 하기때문에 힘을 가해서 접는게 아닌 이상

기기를 사용하는 도중에 닫히거나 게임을 하다가 폴딩이 되어버리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 삼성 멤버스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대여받아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102 댓글
화화
Expert Level 1
갤럭시 Z
일목요연한 정리! 솜브라님 버젼의 Z플립 FAQ로군요! ㅎㅎㅎ
갤럭시 Z

화화님께서 남겨주셨던 질문에 대한 답변이 충분했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게임은 안하지만 영상을 보거나 할때 말씀주셨던 대로 가로로 보면서 시청하는데 

정말 중앙 부분 힌지에 힘을 가하지 않는 이상은 막 접히거나 그런경우는 없었네요 ~

관리자2
Beginner Level 2
갤럭시 Z
0 좋아요
포노思피엔
Expert Level 5
갤럭시 Z
열가지의 갤럭시 Z Flip의 궁금증(?)을 간단명료하게 Q & A 형식으로 풀어헤쳐 주셔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비록 직접적으로 Z Flip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시니 직접 사용하고 있는 유저처럼 同化가 되었네요^^

제가 질문했던 궁금증까지 직접 동영상으로 시연해주신 세세함에 감복할 따름입니다 너무 무리한(?) 질문을 드린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다시한번 더 꼼꼼하게 정리해주신 글에 감사드리며 유익하게 기억속에 저장해놓고 갑니다 👍👍🏻👍🏼👍🏽👍🏾👍🏿
갤럭시 Z

멤버스에 궁금한점 많이들 남겨주셨는데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을까 모르겠습니다 ㅎㅎ

Z Flip을 사용하면서 장점과 단점도 뚜렷하게 보여졌는데 질문자 분들께서 콕콕찝어주셨네요 ㅎㅎ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가끔은 멋스럽게 열려고 시도는 하지만 될 수 있으면 안하는게 좋아보이더라구요 힌지부분에 확실히 무리가 가는거 같습니다 ㅎㅎ

갤럭시 Z

ㅠㅠㅠ 아닙니다 다른분들도 팁을 남겨주시면서 도움이 되는 글을 남겨주시고 계셔용ㅠ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있잖아
Active Level 7
갤럭시 Z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보호필름이..
갤럭시 Z

필름 부착관련해서는 정확한 안내가 필요해보입니다.

정품필름을 부착할때도 필름으로 인한 과실에 대한 문제점을 명확하게 알려줘야 소비자의 혼동이 없을꺼같긴하네요

뇨끼
Beginner Level 2
갤럭시 Z
플립 열때 끼긱 거리는 소리가 안나다가 2일전부터 조금 거슬리게?? 나는데 사용하다보면 다 그런가요??
갤럭시 Z
소리가 나는 환경이 일반적으로 사용하실때도 나시는걸까요??

혹 소리가 나는 각도나 별도의 영역이 있다면 영상촬영 및 소리를 녹음 하셔서 삼성서비스센터 내방하셔서 점검을 한번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뇨끼
Beginner Level 2
갤럭시 Z
소리는 그냥 닫았다 열때 무조건 나고 어제 서비스 센터 방문을 했는데 기어가 들어있어서 이정돈 어쩔수없이 난다고 받았는데 주변에선 소리가 안난다고 해서요
갤럭시 Z
추천글 축하드립니다.. 솜브라님~ 🥳🎆🎊🎉🎵🎶👏👏👏
갤럭시 Z
감사합니다😄 파란토끼님의 좋은글도 기대해보겠습니다
갤럭시 Z
Google DUO를 말씀하시는거라면 반쯤 접으면 Flex 모드로 진입하면서 반쯤 작아진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1대1 통화시에만 Flex 모드가 지원되는데 1대1 통화신거죠?? 음 별도의 설정없이 저는 접으니 반쯤 접히던데 혹 Duo 버전이 최신이실까요??
갤럭시 Z
추천글 축하드려요~👍👍👍👍
갤럭시 Z
감사합니다 ㅎㅎ🤭
alsgh529
Expert Level 5
갤럭시 Z
멀티윈도우 편---안 입니다ㅋㅋ😅
갤럭시 Z
네네 없으면 이거 엄청 불편하겠어요 디존 폰들보다는 조금더 넓은 면적으로 볼 수 있어서 좋네요 ㅎㅎㅎ
pongsBear
Active Level 10
갤럭시 Z
부담 백배로 작성하셨네요 ㅎㅎ
잘보고 자극받고 돌아갑니다
갤럭시 Z
아닙니다 퐁스님만의 스타일로 4컷만화나 6컷 리뷰 형태는 어떠실까여 (이것도 부담 드리는거 같네요 😅😅)
갤럭시 Z
플립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최고의 팁들이네요ㅎㅎㅎ

옛날 그 한손으로 폴더폰 여는 맛(?)이 그다지 있다고 **bleep** 않는다는 소문이 자자해서..부모님이 실제로 만져보시더니 바로 느끼시더라고요ㅎㅎ..그래서 구매를 미루셨다고 합니다.

그래도 전 사용하시는 분들 보면 부럽기만 합니다ㅠㅜ
갤럭시 Z
마지막리뷰는 팁을 모아보고있는데 좋은팁있으면 추천해주세요 😁 옛날 폴더폰 열고 닫는 느낌은 없어서 아수ㅣ워요ㅜㅜㅜ
갤럭시 Z
이미 많은 팁들을 다뤄주셔서 😅..
살짝 굽힌 상태에서 옆으로 눕히면 가로 촬영도 수월하다는 것도 있겠네요...
갤럭시 Z

맞아요 캠코더 처럼 활용해서 쓸 수 있어요 

그립톡이나 스트랩을 이용하면 더 그런느낌이 나죠 ㅎㅎㅎ

zfheuq김
Beginner Level 2
갤럭시 Z
솜브라님, 나중에갤럭시 Z 플립 그 안에 모가인는지 알려주세요.
갤럭시 Z
분해말씀하시는건가여?.? 분해는 못합니다 흑흑 😱
사랑의향수
Active Level 1
갤럭시 Z
디자인이 별로인 느낌이. 새로나온 휴대폰은교제 소비를 낭비 요금제 비싼 가격에 5Gxx... L T E좋아 ^~^
갤럭시 Z
갤럭시 Z 플립은 LTE 라죠 😄 필요하신분은 바꾸시는점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Z
제가 제일 궁금했던 UTG필름위에 필름을 덧 붙이는게 가능한가?
생각을 했는데 궁금증이 풀렸네요
감사합니다^^
갤럭시 Z

제조과정에서 그렇게 처리하더라구요 그위에 필름을 덧붙이면 그게 정품 보호필름 부착한 상태입니다 ㅎㅎ

세상누군가
Active Level 2
갤럭시 Z
와! 정말 유용해요~ 좋은 정보 감사함다~^^
갤럭시 Z

감사합니다 :smiling-face: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Z
듀얼 모니터로 똑같은 앱을 동시에 다르게 사용가능 한가요?
갤럭시 Z

똑같은 앱을 두개 놓는 방법은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지원하지 않으며

유튜브 와 유튜브 웹 을 띄워둘 경우 한개의 영상만 재생되며 동시재생은 지원이 되지않습니다.

anna0979
Beginner Level 3
갤럭시 Z
닫힌화면에서 사진을 찍을수 있다는데 어떻게 사용해요?
갤럭시 Z

닫힌상태에서 전원버튼을 두번 누루시면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설정 에서 우측상단에 검색 버튼을 누르신 후 [측면 버튼]을 검색하시면 측면버튼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delperro
Active Level 7
갤럭시 Z
아직까지는 접히는 스마트폰은 폴더폰이 아닌이상 드래그 하는데는 걸리적거리는 불편함이 있군요. 고로 여러종류의 앱(?) 사용시 은근히(?) 불편함이 따르겠군요.
갤럭시 Z

아무래도 스크롤하다보면 폴드와 달리 조금은 걸리는 부분이 자주있더라구요 ㅎㅎ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Z
Z플립에 대해 딱딱 정리된 글이네요 ㅎㅎ
갤럭시 Z

감사합니다 :smiling-face: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아는선에서 대답해드리고 싶네요 ^^

들꽃
Expert Level 5
갤럭시 Z
꼼꼼한설명 감사합니다. 애많이쓰셨어요..!!👍👍👍
갤럭시 Z

감사합니다 :smiling-face:

저에여
Active Level 6
갤럭시 Z
z플립 단점과 장점이 명확하게 나와있네요~~
갤럭시 Z
여러분들의 질문이 있어서 나온거 같네요 ㅎㅎ감사합니다
Etzel
Active Level 10
갤럭시 Z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갤럭시 Z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서준bixby
Expert Level 5
갤럭시 Z
동네 디프에 갔는데 z flip에 온갓 찍힘과 상처 투성이여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갤럭시 Z
ㅠㅠㅠ 많은사람들의 손이 오고가서 더더욱 ㅠㅠ 마음이아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