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수리 후 메인보드를 돌려받을 방법은 전혀 없나요?

(게시글 작성 시간: 12-05-2020 07:09 PM)
2052 보기
야근의정령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Z
오늘 플립 수리 도중 메인보드가 죽어서 데이터가 전부 날아가버렸습니다.

후면카메라모듈도 아닌 카메라 앞의 글라스 교체 수리를 받다가요.

앞뒤상황 다 건너뛰고, 저는 제 돈을 내서라도 사설업체에 맡겨서 이전 데이터를 복구해보려고 원래 들어있던 메인보드를 받을 수 없겠냐했더니 안된다는군요.

받으려면 40만원 가량을 내야한다고 합니다.

지금 홧김에 40만원 내고 받을까하는 생각도 있고, 아니면 센터에 데이터 일단 복구 하고 그 후에 다시 보드 돌려주겠다고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유저분들 중에 보드 돌려받아보신 분은 안계신가요?
8 댓글
배꼽마당
Active Level 7
갤럭시 Z
내 폰의 메인보드를 돈 줘야만 돌려받을 수 있단 얘긴가요? 😱
0 좋아요
야근의정령
Active Level 3
갤럭시 Z
네 맞습니다.
애초에 저는 메인보드 수리가 명목도 아니었고, 카메라 글라스(모듈은 문제 없었을거라 봅니다. 사진촬영에 문제가 있지않았거든요) 깨진걸 수리받으러 간건데, 분해 중 기판까지 들어내면서 메인보드를 건드린거 같더군요. 근데 다시 조립하고 부팅을 해보니 메인보드가 고장나서 무한재부팅 현상이 일어났고, 기사는 이게 이미 메인보드에 데미지가 있던거 같다라고 하며 메인보드를 아예 갈아야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데이터 백업 자체가 불가능한 상태여서 결국 새 메인보드로 교체하고 돌아온 상황입니다.
수리 직후 제가 보드를 받을 수 없겠냐고 햇더니, "이미 무상수리건으로 처리가 되어 부품을 그냥 돌려줄수 없다" 라고 했고, 그럼 내가 받으려면 사면 되는거냐 라고 했더니 "40만원정도의 비용을 내야할거다" 라고 답을 받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너무 큰 돈이라고 느껴져서 그냥 돌아왔는데, 지금 계속 생각해보니 40만원을 내고라도 받는게 나을거 같네요. 저도 이걸 왜 제 돈을 내고 받아야하며, 무상 수리 건으로 처리가 된 이유부터가 기사 과실이 있던게 아닌가 하는 의심은 들지만 확증은 없습니다..

Screenshot_20201205-210236_KakaoTalk.jpg

0 좋아요
야근의정령
Active Level 3
갤럭시 Z
만약 그 기판에 대한 소유권의 문제라면, 글에 적은대로 그럼 "대여" (애초에 제 폰의 부품이었는데도 이렇게 표현하는게 웃기긴 하지만) 가 가능할지 먼저 물어보고, 그도 안된다고 하면 사는 수 밖에 없죠.
저는 서비스 후에 저렇게 카톡을 받은게 더 화가 났습니다. 전 애초에 메인보드 불량으로 수리를 요청한게 아니었는걸요.
카메라 글라스가 깨진건 제가 떨어뜨려서 깨진게 맞긴합니다만,
1. 높은 위치도 아닌 쪼그려 앉아있던 상태에서 주머니에서 흘러내리며 바닥에 깔려있던 자갈에 맞아 깨진 것이었고 (캠핑장에서 불멍 중이었습니다)
2. 이 손상은 이미 2개월 전에 있던 일이며
3. 오늘까지 기기를 아무 문제 없이 잘 쓰고 있었습니다.

굳이 수리를 받은 건 글라스의 금이 간 부분이 망원카메라를 지나가는 바람에, 일반 촬영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으나 망원으로 찍을 시 빛번짐이 일어나서였고, 그깟 망원 얼마나 찍는다고 괜히 수리받으러 갔다는 후회가 막심합니다. 상황에 대한 화를 넘어서서 이젠 저한테 화가 나네요
0 좋아요
배꼽마당
Active Level 7
갤럭시 Z
ㅡ.ㅡ 와... 정말 화 나실듯...

잘만 돌아가던 폰이 뜬금없이 무한 부팅되는데 그걸 메인보드도 고장났었던것 같다라고 둘러대는 꼴이군요. 이 댓글을 쓰면서도 제가 다 열받습니다. 이걸 어찌 해야할꼬.....
0 좋아요
야근의정령
Active Level 3
갤럭시 Z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혹여나 기사의 실수로 인한 문제였더라도, 제가 수리 받기 전 데이터 손실에 대한 책임 면책에 대한 서명을 했기 때문에 이 일을 기사에게 책임을 물어라라는건 아닙니다. 제가 미리 백업을 안 한 것도 잘못이라면 잘못이구요. 다만 원래 기판에 잠들어있는 제 자료들을 다시 어떻게든 되찾고 싶을 뿐입니다.
0 좋아요
배꼽마당
Active Level 7
갤럭시 Z
잘 해결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0 좋아요
늪지대탈출
Active Level 8
갤럭시 Z
저..같으면 잠깐 멍청해서라도 비용지불하고 받아서 복구할려고 할것입니다. 이유..아무리 봐도 폰에 중요한 자료가 메인에 있다고 한다면..없으면 안해도 무방하겠지요..
전..참고로 수리하면서 메인보드 받음..
비용 없이..결국..복구가 안됨..;; 사설도 맡겨도 잘 하지 못함..그 유명한 사설에 가도 와도 못함..단순한것만 복구함..그이후 사설에 가지 않아요..
0 좋아요
서비스3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Z
안녕하십니까? 서비스 담당자입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하신 사항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 [불편합니다]로 접수해 주시면 관련 내용 확인 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samsungsvc.co.kr/index.do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