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제안] 갤럭시 Z 플립3 사용성 제안

(게시글 작성 시간: 08-30-2021 11:32 AM)
1728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Z

안녕하세요 Z플립3를 사용해보면서 개선 및 추가했으면 하는 의견을 제안해봅니다.

개발팀에서 검증 해보시고 괜찮은 제안사항이 있다면 꼭 추가해주셨으면합니다 :)

 

[1] 커버 스크린 화면 캡쳐 버튼 추가

 

커버 스크린 캡처(화면녹화).png

 

갤럭시 Z플립 3를 사용하면서 커버스크린의 위젯을 적용한 모습을 자랑하거나 해당 커버스크린을 캡처하여 리뷰 및 사용성을 작성하기 위해 필요한 옵션같습니다.

커버스크린도 하나의 스크린화면이라 캡쳐 후 본인스타일의 배경화면이나 제안할 때 사진촬영이 아닌 캡쳐본을 서로 공유하고 이미지로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스크린레코딩1.png

 

스키린캡처1.png

 

비디오rec.gif

 

 

추가적으로 위젯기능을 제안하자면 화면 캡쳐/녹화 와 비슷하게 플로팅 버튼을 이용해 이용자가 원하는 커버스크린 영역을 좌우 스와이프하고 플로팅 버튼을 통해 촬영 및 녹화를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 커버 스크린 손전등 위젯

 

손전등위젯.png

 

커버스크린 화면에서 손전등 위젯이 없어서 제안합니다, 간단하게 손전등이 필요할 때 혹은 어두운공간에서 빠르게 접근을 하기위해 작은 스크린 보다는 탑재된 손전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위젯 혹은 빠른 사용메뉴에서 손전등 위젯을 추가하여 손쉬운 손전등 사용성이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버튼을 이용한 빠른 퀵 버튼도 추가될 수 있으면 볼륨 하단버튼 3번 혹은 상단버튼3번을 눌러 빠르게 손전등을 켜고 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3] 커버 스크린 여러 이미지 삭제 기능추가

 

이미지제거.png

 

커버스크린을 귀여운 사진이나 gif 이미지를 등록하여 최대 15장의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미지의 위치 이동 기능만 지원하는데 삭제 기능이 없어 원하지 않는 이미지를 제거하려면 처음부터 다 선택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미 지정한 이미지에서도 이미지 리스트의 이미지를 삭제할 수 있도록 개선 부탁드립니다.

 

 

[4] 커버 스크린 이미지 색상 커스터마이즈

 

시계컬러.png

 

커버스크린에서 제공하는 색상 팔레트수가 너무 한정적입니다, 이용자의 니즈에 맞춰 팔레트를 통해 색상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거나
선택란에서 밝은화면일때 컬러값 / 어두운화면일때 컬러값 을 상호작용 하도록 적용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5] 간편답장 기능제공

 

현재 알림창에서 답장을 하기 위해서는 메인 스크린으로 진입해야합니다, 워치에서도 간편답장 기능이 지원하는데 플립은 더큰 사이즈의 커버스크린에서 간편답장이 불가능합니다.

지정된 답장 외 제스쳐를 통한입력 혹은 키보드 입력 을 통해 간편 답장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6] 굿락 커버스크린 기능 지원

 

현재 커버스크린을 통한 꾸미기 기능이 각 커뮤니티에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폰꾸나 다꾸처럼 스티커를 활용한 커버스크린 꾸미기 기능도 굿락과 연계하여 적용하면 어떨까 싶어 제안해봅니다.

[커버스크린 꾸미기]

 

- 커버스크린 시계 스타일 

- 커버스크린 스티커 추가 (최대5개)

- gif 이미지 제공사 GIPHY 와 협력하여 바로가기 및 추천 이미지 제공

- 커버스크린 애니메이션 기능 (시계애니메이션, 충전애니메이션, 알림애니메이션)

 

 

감사합니다.

8 댓글
갤럭시 Z
공감되는 내용이 많네요. 손전등 원츄 😀
갤럭시 Z

손전등이 기본적인 기능이라 당연히 있을 줄 알았는데 없더라구요 흑흑 ㅠㅠㅠㅠ

갤럭시 Z
늦더라도 모두다 적용되면 좋겠습니다.. 특히 손전등 기능은 요청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
갤럭시 Z
손전등을 찾다가 없어서 결국 열어서 쓰거나 루틴플러스로 사용하는중인데 위젯에 직접적인 추가로 사용성이 증가했으면 좋겠습니다.
Spen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Z

안녕하세요 삼성 캡처 담당입니다.

우선 캡처에 관심 가져주시고 제안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안 주신 내용은 내부로 전달하여 추후 제공 가능여부에 대해 신중히 검토 하겠으나, 정확한 제공 여부에 대한 안내는 어려운점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좋은 제안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앱등앱등
Active Level 4
갤럭시 Z
손전등은 여기 올라온 루틴으루 하는데 별 불편함 없긴해요!! 저기 설정 부분에 생기면 더 좋을걱같긴 하네요!!
서메
Active Level 7
갤럭시 Z
이런분이 삼성 가야하는데...
黒沢
Active Level 4
갤럭시 Z
전 커버화면에서 카톡같은거 왔을때 간편 답장 정도는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워치 그 작고 둥근 화면에서도 답장이 보내지는데..이 커버화면에서 그저 시계나 보고 알람이나 받기엔 아까운거같아용..ㅎ
0 좋아요